잔류형 물약

잔류형 물약
Lingering Potions.gif

유형

물약

재생 가능

가능

쌓기

불가능

등장 버전

역사 참조

데이터 값

DEC: 441 HEX: 1B9 BIN: 110111001

Name id

lingering_potion

잔류형 물약(Lingering Potion)은 투척용 물약의 일종으로 던지면 일정 지역에 상태 효과를 남기는 물약이다.

물약 양조[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양조 방법
드래곤의 숨결 +
어색한 물약

물약 구름 생성[편집 | 원본 편집]

잔류형 물약도 투척용 물약처럼 우클릭을 하여 던진다. 블록이나 엔티티 등에 부딛치면 폭발하고 구름이 일어난다. 이 구름은 물약의 종류에 따른 물약 성분으로 만들어진다.

구름은 처음에는 반경이 3블록으로, 30초후에 0으로 줄어든다. 구름이 존재하는 동안 플레이어 또는 몹이 그 속에 들어 가면 해당 상태 효과를 받게 된다. 이렇게 되면 반경이 즉시 1/2 블록으로 줄어들고, 급속히 구름이 사라지게 된다.

지속기간이 있는 효과의 경우, 구름의 지속기간의 원래 물약의 지속시간의 14이된다. 치유의 물약 혹은 고통의 물약과 같은 지속기간이 없는 효과의 경우, 그 효과 적용가능성이 12로 줄어든다.

플레이어나 몹이 구름속에 머물경우, 그 효과는 연속적으로 적용된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잔류형 치유의 물약 II 를 발 밑에 던지면 몇오내에 구름을 소모하며, 5번 치유가 되어 총 20 (Heart.svg × 10)이 회복된다. 치유에 관한 한 잔류형 물약이 일반 물약이나 투척형 물약에 비해 훨씬 강력하다.

잔류형 물약은 투척형 물약과 마찬가지로 발사기를 사용하여 던질 수도 있다.

잔류형 물약 1과 화살 8개를 사용하면 해당 물약의 효과를 가진 "물약이 묻은 화살"을 만들 수 있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일치하는 물약이 묻은 화살 화살 +
일치하는 잔류형 물약
부식의 화살은 베드락/콘솔/뉴 닌텐도 3DS에만 존재한다. 행운의 화살은 자바 에디션에만 존재한다.

가마솥 채우기[편집 | 원본 편집]

잔류형 물약을 가마솥에 사용(우클릭)하면 가마솥에 해당 물약이 1/3 채워진다. ‌[베드락 및 콘솔 에디션 전용] 물/염색된 물/맞지 않는 물약을 채우려고 하면 가마솥이 비워지고 폭발음이 난다. (진짜 폭발은 아니다.)

제작할 수 없는 잔류형 물약[편집 | 원본 편집]

제작할 수 없는 물약은 효과도 없고 얻을 수도 없는 잔류형 물약이다.

명령어 /give @s minecraft:lingering_potion{Potion:"minecraft:empty"}를 사용하여 얻을 수 있다. 잘못되거나 빠진 물약 효과 태그를 가진 물약에 대해 자리차지 용으로 존재한다.

아이콘 이름

제작할 수 없는 잔류형 물약

자바 에디션
1.9 15w33a

Added lingering potions.

Added lingering water bottle, and Mundane, Awkward, and Thick lingering potions.
15w33c The bug where the player could not place splash potions in the brewing stand has now been fixed. This will now allow for easier creation of lingering potions.
16w06a Lingering potions can now be used to craft tipped arrows.
1.11 16w32a Changed entity ID from AreaEffectCloud to area_effect_cloud.
18w07a
Added the lingering potion of the Turtle Master.
18w14a
Added lingering potion of Slow Falling.
포켓 에디션
1.0.0 alpha 0.17.0.1

Added lingering potions.
베드락 에디션
1.5.0 beta 1.5.0.4
Added lingering potion of the Turtle Master.
1.6.0 beta 1.6.0.5
Added lingering potion of Slow Falling.
콘솔 에디션
TU46CU361.38Patch 15

Added lingering potions.
1.7.10

Added lingering potions.

“잔류형 물약”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