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디 길

잔디 길
Grass Path.png

투명

자바/콘솔: 불투명
베드락: 부분적 (빛이 통과함)

밝기

0

폭발 저항

3.25

경도

0.6

도구

재생

불가능 (가능‌[차기 버전용: BE 1.10.0])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데이터 값

DEC: 198 HEX: C6 BIN: 11000110

Name Id

grass_path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마인크래프트에서 길은 어디에서든 마음대로 설치할 수 있다. 특히 집 바깥쪽, 자주 다니는 곳을 따라 길을 설치하면 보기에 좋다. 하지만, 길을 활용하는 가장 좋은 팁은 오버월드를 돌아다닐 때이다. 여행을 하면서 길을 만들어두면, 손쉽게 되돌아 갈 수 있다. 다시는 길을 잃을 필요 없이!
Duncan Geere[1]

잔디 길(Grass path)는 장식용 블록이다.

자바 에디션에서는 명령어 또는 블록 집기를 통해서만 보관함에 모을 수 있다. 채굴을 하면,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도구를 사용할 경우에도 흙을 드롭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섬세한 손길 도구로 채취하면 그 자신이 드롭된다. 콘솔/자바 에디션에서 크리에이티브 보관함에서는 잔디 길이 존재한다.

블록
잔디 길
경도 0.6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0.9
나무 0.45
0.25
0.15
다이아몬드 0.15
황금 0.1

잔디 블록[편집 | 원본 편집]

위에 공기가 있는 잔디 블록의 윗면 또는 옆면에 사용하면 잔디 길이 만들어 진다. 삽의 내구도는 1 줄어든다.

잔디 길은 마을 생성과정에서 잔디 블록이 길로 만들어질 때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잔디 길은 주로 장식용으로 사용된다. 잔디 길 위에서는 적대적인 몹이 생성되지 않는다. 사막 또는 사바나 생물 군계의 경우, 잔디 길의 색은 잔디 블록과 비슷하다. 잔디 길과 잔디 블록의 가장 주목할만한 차이는 잔디 길의 높이가 1516라는 것으로, 따라서 완전 블록에만 설치할 수 있는 횃불사다리 등을 설치할 수 없다.

잔디 길 블록은 고체 재료를 위에 올리면 으로 바뀐다.

자바 에디션
1.9 15w31a Added grass path.
15w31c Grass path's collision height has been changed to 1516 of a block.
1.10 16w20a Grass paths now generate when village paths replace grass blocks.
1.13 17w47a Grass path is now available in the creative inventory.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8a Slightly changed the grass path’s texture.
포켓 에디션 알파
0.11.0 build 1 Added grass path.
Replaces gravel in villages.
?Grass path can be obtained using tool with silk touch enchantment.
0.16.0 build 1 Added sounds when making.
1.10.0 beta 1.10.0.3 Grass Path.png The texture of grass paths has now been slightly changed.
1.13.0 beta 1.13.0.9 Grass paths are now available in the creative inventory.
콘솔 에디션
TU43CU331.36Patch 13Added grass path.
0.1.0 Added Grass Paths.

“잔디 길”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1. "Block of the Week: Grass Path" – Minecraft.net, December 15,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