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나무 숲

자작나무 숲(Birch Forest)은 흔한 녹색 생물 군계로서, 다른 녹색 생물 군계 인근에 생성된다. 자작나무 숲에는 4가지 변종이 있다.

BirchGroveInPillageAndVillage.png

설명[편집 | 원본 편집]

자작나무 숲 생물군계는 상당히 높낮이가 있고, 전 지역에 걸쳐 자작나무만이 매우 많은 것이 특징이다. 상당히 숲이 빽빽한 편이지만, 대낮에 적대적인 몹이 스폰될 정도는 아니다. 민들레, 양귀비, 키 큰 잔디 등 흔하게 생성되는 식물 외에 장미 덤불, 은방울 꽃, 라일락, 모란 등의 이 상대적으로 많이 생성되며, 희귀하지만 호박도 생성된다. 대부분의 다른 생물 군계와 마찬가지로 연못 및 용암 연못이 생성될 수 있으며, 용암 연못은 불이 잘타는 나무로 인해 큰 산불이 나기도 한다. 잔디와 잎의 색은 약간 탁한 청록 색을 띤다. 이 생물 군계에서는 독특한 이나 생성 구조물은 생성되지 않는다.

이들 생물 군계는 과 마찬가지로 원목식료품이 풍성한 편이다. 하지만, 빽빽한 자작나무로 인해 시야 확보가 힘들고, 낮 시간에도 스켈레톤이나 좀비가 그늘에 숨어 있다가 기습을 하곤해서 생존은 쉽지 않은 편이다. 또한 은신처를 마련하기도 쉽지 않은데, 이 생물 군계는 다른 곳에 비해 블록의 다양성이 떨어져서 좀더 넓은 지역을 청소해야 하기 때문이다.

변종[편집 | 원본 편집]

자작나무 숲에는 총 4가지 변종이 있다.

자작나무 숲[편집 | 원본 편집]

자작나무 숲
Birch Forest.png
유형

중간/녹색

희귀도

흔함

온도

0.6

블록

잔디 블록

자작나무 원목

자작나무 잎

장미 덤불

라일락

모란

은방울 꽃
[JEBE 전용][차기 버전용: JE 1.14]

데이터 값

DEC: 27 HEX: 1B BIN: 11011

ID
birch_forest

자작나무 숲(Birch Forest)은 가장 표준적인 변종으로서 약간 높낮이가 있고 일반적인 크기의 자작나무가 자란다.

자작나무 숲 언덕[편집 | 원본 편집]

자작나무 숲 언덕
Birch Forest Hills.png
유형

중간/녹색

희귀도

흔함

온도

0.6

블록

잔디 블록

자작나무 원목

자작나무 잎

장미 덤불

라일락

모란

은방울 꽃
[JEBE 전용][차기 버전용: JE 1.14]

데이터 값

DEC: 28 HEX: 1C BIN: 11100

ID
birch_forest_hills

자작나무 숲 언덕(Birch Forest Hill)은 다른 언덕 생물 군계와 마찬가지로 일반 자작나무 숲 보다 높낮이가 심한 지형외에, 다른 측면에서는 동일하다.

키 큰 자작나무 숲[편집 | 원본 편집]

키 큰 자작나무 숲
Tall Birch Forest.png
유형

중간/녹색

희귀도

희귀함

온도

0.6

블록

잔디 블록

자작나무 원목

자작나무 잎

장미 덤불

라일락

모란

은방울 꽃
[JEBE 전용][차기 버전용: JE 1.14]

데이터 값

DEC: 155 HEX: 9B BIN: 10011011

ID
tall_birch_forest

키 큰 자작나무 숲(Tall Birch Forest)은 일반보다 훨씬 높은 자작나무가 생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서 나무를 수확하기가 까다롭지만, 장기적으로는 더 많은 나무를 수집할 수 있다.

키 큰 자작나무 언덕[편집 | 원본 편집]

키 큰 자작나무 언덕
Tall Birch Hills.png
유형

중간/녹색

희귀도

희귀함

온도

0.6

블록

잔디 블록

자작나무 원목

자작나무 잎

장미 덤불

라일락

모란

은방울 꽃
[JEBE 전용][차기 버전용: JE 1.14]

데이터 값

DEC: 156 HEX: 9C BIN: 10011100

ID
tall_birch_hills

키 큰 자작나무 언덕(Tall Birch Hill)은 다른 언덕 생물 군계와 마찬가지로, 높낮이가 심하며 키가 큰 자작나무가 자란다.

자바 에디션
1.7.2 13w36a Birch forests and flower forests added, along with their variants and many other biomes.
1.13 18w16a Renamed Birch Forest M to Mutated Birch Forest.
Renamed Birch Forest Hills M to Mutated Birch Forest Hills.
18w19a Renamed Mutated Birch Forest to Tall Birch Forest.
Renamed Mutated Birch Forest Hills to Tall Birch Hills.
pre5 Changed the ID mutated_birch_forest to tall_birch_forest.
Changed the ID mutated_birch_forest_hills to tall_birch_hills.
포켓 에디션 알파
0.9.0 build 1 Added birch and flower forests, along with many other biomes.
0.11.0 build 1 Added Birch Forest M and Birch Forest Hills M.
베드락 에디션
1.9.0 beta 1.9.0.0 Added lily of the valley which can be found in birch forest biome.
콘솔 에디션
TU31CU191.22Patch 3Added birch and flower forests, along with many other biomes.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