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Gamepedia users and contributors! Please complete this survey to help us learn how to better meet your needs in the future. We have one for editors and readers. This should only take about 7 minutes!

자바 에디션 클래식

Clockimportant.png 이 문서에는 오래되거나 없어진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오직 마인크래프트의 오래된 버전에서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자바 에디션 클래식
Minecraft Classic.png
처음 버전

0.0.11a (2009년 5월 17일)

최신 버전

0.30 (2009년 11월 10일)

유료 여부

무료

웹사이트

웹 브라우저

클래식(Classic)Indev 버전이 나오기 전의 마인크래프트 버전 이름이다. 이것은 마인크래프트의 초기 개발 단계이다. 이 단계는 2010년 6월 28일, Notch가 이름지었다.[1]. 크리에이티브, 그리고 그 후에 나온 서바이벌 테스트 게임 모드가 여기 포함되어 있다.

클래식에서 나온 서바이벌 모드는 서바이벌 테스트라고 불렸다. 이것은 게임의 아주 옛날 버전이다. 이 테스트는 점수 기반 시스템을 사용했고, 플레이어가 을 잡으면 점수를 얻을 수 있었다. 클래식 모드가 사라진 후에도, 2010년 12월 16일까지는 웹사이트에서 플레이할 수 있었으나, 나중에 웹사이트에서 조용히 사라졌다.

하지만 최신 클래식 Creative 모드는 마인크래프트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이것은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고, 단지 유물로 남아 있다. Notch가 말하기를, "(업데이트를) 천천히 중단할 것이다. 비록 지우진 않겠지만, 그것을 숨길 것이다." 이것은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로 플레이할 수 있다. 서바이벌 모드나, 크리에이티브 모드는 멀티플레이에 추가되었는데, 게임을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해 주었다. 용암에서 살아남기(Lava Survival), 폭탄 전쟁(TNT Wars)이나 좀비들(Zombies) 모드들도 생겼다.

클래식 모드가 옛 버전이었기 때문에, 조합, 보관함이나 역동적인 빛 시스템같은 것들이 지원되지 않았다. 쉬프트 키를 눌러서 발동되는 웅크리는 기능이 없었고, 베타 버전에서 염색이 추가되었기에, 클래식 모드는 쓸모가 없어졌다.

비구매시의 제약[편집 | 원본 편집]

본 버전이 공식적으로 무료로 되어 있지만, 게임을 구매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몇 가지의 제약이 있다. 게임을 구매하면 다음 것들을 쓸 수 있다:

  • 싱글플레이나 멀티플레이에서 원하는 스킨을 사용할 수 있다.
  • 싱글플레이어 크리에이티브 저장 파일을 서버에 저장할 수 있다.
  • 더 많은 블록의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