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in The Fan Lab, a private Fandom research community for users in the US and UK where you will be asked to share your opinions on all things gaming and entertainment! Click here to see if you qualify

자바 에디션 알파

Rose (2D).png
이 문서의 내용는 Minecraft의 오래된 버전에만 존재했던 기능을 설명합니다.
이 기능은 게임에 있었으나 이후 버전에 삭제되었습니다.
자바 에디션 알파
Alpha105.jpg
처음 버전

1.0.0 (2010 6/28)

최신 버전

1.2.6 (2010 12/3)

유료 여부

유료

알파Infdev를 대체하게 된 Minecraft 개발 단계이다. 이 버전에서는 서바이벌 모드만 플레이할 수 있다.

알파 기간 동안, Notch가 2010년 5월 29일 이후 작은 회사를 차리면서 업데이트가 자주 이루어지게 되었다 [1]. 버그 수정이나 컨텐츠 추가 같은 것들이 거의 매주마다 이루어졌고 development blog, 큰 변화가 발생했을 때는 'Seecret' Friday updates라고 불렀는데, 게임 플레이어가 새로운 특징을 발견할 수 있게 해주었다.

2010년 12월 11일, Notch는 12월 20일부터 베타로 넘어갈 거라고 밝혔다. 그와 동시에 가격이 €14.95(원화로 2011년 3월 기준 약 24,000원)로 올랐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알파로 넘어가면서, Infdev의 특징을 포함해 다음 것들이 추가되었다:

  • 서바이벌 멀티플레이어 모드 (SMP). 현재, IP를 이용해 서버에 연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여기에 SMP 목록 이 있다.
  • 네더 - 차원문을 통해 들어갈 수 있는 지역. 여기에는 보통 세계에서는 발견되지 않는 블록과 몹(즉 가스트좀비 피그맨)을 볼 수 있고, 빠른 여행이 가능해졌다.
  • 기후 - 장소/Chunk/기온 변화에 따른 여러 테마의 장소들.
  • 레드스톤 회로의 추가. 스위치를 포함한 논리회로 시스템.
  • 할로윈 업데이트 다음 블록들이 추가됨: 네더랙, 발광석, 영혼 모래, 호박잭오랜턴.
  • 몹들의 길찾기 및 스폰 인공지능 향상.
  • 동굴들의 새로운 소리 추가.
  • 얼음이 있는 지방 추가. 눈 블록도 조합 가능.
  • 보트의 추가.
  • , 슬라임,그리고 들.
  • 새 음악.
  • 더 많은 그림들.
  • 현재 고도: 바닥에서 맨 위까지 128 블록.
  • F1를 누르면 보관함과 플레이어의 팔을 보이지 않게 함(이것을 HUD라고 하는데, 본딧말은 Heads Up Display).
  • F2를 누르면 스크린 샷을 찍을 수 있다. 사진은 .minecraft\screenshots 폴더에 저장된다.
  • 난이도 설정.

버전 역사[편집 | 원본 편집]

버전 역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