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힌 대구

익힌 대구
Cooked Cod.png

종류

식료품

회복량

식료품 참조

조리

불가능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경험치

조리시: 0.35

데이터 값

350

NameID

데이터 값 참고

익힌 대구(Cooked Cod)는 생대구를 조리하여 얻을 수 있는 식료품 아이템이다.

몹 드롭[편집 | 원본 편집]

가디언과 엘더 가디언[편집 | 원본 편집]

가디언엘더 가디언이 죽으면 각각 40% 및 50%의 확률로 일반 드롭으로서 생대구를 드롭한다. 가디언과 엘더 가디언이 불로 죽었을 경우, 익힌 대구가 드롭된다.

대구 몹[편집 | 원본 편집]

대구 몹을 죽이면 생대구 아이템을 드롭한다. 불을 사용해 죽이면 익힌 대구가 드롭된다.

익힌 대구는 75.0%의 확률로 땅에 묻힌 보물 상자에서 2~4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자바 에디션 전용]

제련(조리)[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제련 방법
생대구 +
모든 연료

어부 주민은 생대구 6마리와 에메랄드 1개를 주면 익힌 대구 6마리로 교환해준다.[BE 1.11 이전에만]

어부 주민은 50%의 확률로 1 단계 거래에서 생대구 6마리와 에메랄드 1개를 주면 익힌 대구 6마리로 교환해준다.‌[차기 버전용: BE 1.11]

식료품[편집 | 원본 편집]

익힌 대구는 5 (Half Hunger.svgHunger.svgHunger.svg)를 회복시키고 6의 포만감이 생긴다.

업적[편집 | 원본 편집]

Xbox PS 베드락 닌텐도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를 맛생선을 잡아 요리하십시오!화로 출력으로부터 익힌 대구 혹은 익힌 연어를 꺼낸다. 화로 출력에 호퍼가 연결되어 있을 경우, 플레이어가 직접 작업한 게 아니어서 달성되지 않는다.가능가능가능가능15GSilver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알파
v1.2.0 ?
익힌 대구가 추가되었다. 이때는 익힌 생선이라고 불렸다.
자바 에디션 베타
1.5 Cooking fish now gives the Delicious Fish achievement.
1.8 이제 날 생선을 64개까지 쌓을 수 있으며, 먹었을 때 생명력이 아닌 허기가 회복된다.
자바 에디션
1.3.1 12w21a Farmer villagers will now buy 9–12 cooked fish for 1 emerald.
1.8 14w02a Cooked fish trade changed: fisherman villagers will now sell 6 cooked fish for 1 emerald plus 6 raw fish.
Farmer villagers will now no longer buy cooked fish.
14w04a Corrected name from cooked_fished to cooked_fish.
14w25a Raw fish and cooked fish are now obtainable rare drops from guardians and elder guardians.
1.10 16w20a 북극곰은 죽었을 때 생대구를 드롭한다.
1.13 17w47a The different data values for the fish and cooked_fish IDs have been split up into their own IDs.
"날 생선"과 "익힌 생선"이 각각 "생대구"와 "익힌 대구"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Prior to The Flattening, these items' numeral ID were 349 and 350.
18w10a Cooked cod will now generate in buried treasure chests.
포켓 에디션 알파
0.11.0 build 1 날 생선이 추가되었다.
0.12.1 build 1 날 연어를 먹으면 이제 생명력이 아닌 허기가 회복된다.
Raw fish can now be used to feed ocelots to tame them into cats.
0.16.0 build 1 Fish is now dropped by guardians and elder guardians.
포켓 에디션
1.0.4 alpha 1.0.4.0 Fisherman villagers now sell 6 cooked fish for 1 emerald plus 6 raw fish.
베드락 에디션
1.4.0 beta 1.2.14.2 Cod and other fish have been added as mobs, which will drop their cooked item form when burned.

The textures of cooked cod have now been updated.
1.7.0 beta 1.7.0.2 "Cooked Fish" have now been renamed to "Cooked Cod".
1.11.0 beta 1.11.0.4 Fisherman villagers now have a 50% chance to sell 6 cooked cod for 6 raw cod and 1 emerald.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날 생선이 추가되었다.
TU5이제 날 생선을 64개까지 쌓을 수 있으며, 먹었을 때 생명력이 아닌 허기가 회복된다.
TU691.76Patch 38"Raw Fish" and "Cooked Fish" have now been renamed to "Raw Cod" and "Cooked Cod", respectively.

Updated the textures for raw and cooked cod.
0.1.0
Added fish.

Issues[편집 | 원본 편집]

“익힌 대구”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