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히지 않은 닭고기

익히지 않은 닭고기
Raw Chicken.png

종류

식료품

회복량

2 (Hunger.svg)

허기
에 걸릴 확률 30% (0:30)

조리

가능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경험치

조리시: 0.35

데이터 값

DEC: 365 HEX: 16D BIN: 101101101

NameID

chicken

익히지 않은 닭고기(Raw chicken)은 플레이어가 먹거나, 화로 또는 모닥불[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0] 에서 조리하여 익힌 닭고기로 만들 수 있는 식료품이다.

[편집 | 원본 편집]

닭이 죽으면 익히지 않은 닭고기가 드롭된다. 플레이어의 행위 여부는 관계없다. 드롭되는 양은 약탈 마법의 영향을 받는다.

닭이 에 타 죽었을 경우, 익힌 닭고기가 드롭된다.

선물[편집 | 원본 편집]

길들인 고양이플레이어에게 선물로서 익히지 않은 닭고기를 선물하기도 한다.

식료품[편집 | 원본 편집]

익히지 않은 닭고기를 먹으려면, 단축바에 선택한 상태에서 사용을 누르면 된다. 먹으면 2 (Hunger.svg)의 배고픔과 1.2의 포만감을 채워주지만, 30%의 확률로 30초간 식료품 독(
허기
상태 효과)에 걸릴 수 있다.

조리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익힌 닭고기 익히지 않은 닭고기 +
모든 연료

늑대[편집 | 원본 편집]

익히지 않은 닭고리를 사용하여 길들인 늑대를 번식시키거나, 치료하거나, 이끌 수 있다. 또한 길들인 강아지의 성장을 10% 빠르게 할 수 있다.

늑대는 식료품 독의 위험이 없다.

도살업자 마을 주민은 14-18 개의 익히지 않은 닭고기를 1 에메랄드에 구매한다.[BE 1.11.0 이전에만]

도살업자 주민은 1 단계 거래에서 13의 확률로 14개의 익히지 않은 닭고기를 1 에메랄드에 구매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베타
1.8 Pre-release
Raw chicken has now been added. It is now a new drop, which is obtained by killing a chicken, usually along with a feather.
자바 에디션
1.3.1 12w21a Raw chicken can now be sold to farmer villagers, at 14–17 raw chicken for 1 emerald.
1.4.2 12w37a
The raw chicken's texture has now been changed, so that it no longer has a dark outline.
1.8 14w02a Trading has now been changed: butcher villagers will now buy 14–18 raw chicken for 1 emerald.
Farmer villagers will now no longer trade raw chicken.
1.9 15w43a Chickens can now drop several raw chickens, if killed with a Looting-enchanted weapon.
포켓 에디션 알파
0.4.0
Added raw chicken.
0.8.0 build 2
0.11.0 build 1 Raw chicken will now sometimes inflict the hunger effect, despite the hunger bar not existing yet.
0.12.1 build 1 Raw chicken will now restore hunger instead of health.
포켓 에디션
1.0.4 alpha 1.0.4.0 Butcher villagers will now buy 14-18 raw chicken for one emerald.
베드락 에디션
?Chickens can now drop several raw chickens, if killed with a Looting-enchanted weapon.
1.8.0 beta 1.8.0.8 Tamed cats can now give the player raw chicken as a gift.
콘솔 에디션
TU5CU11.0Patch 1
Added raw chicken.
TU12
0.1.0
Added Raw Chickens.

“익히지 않은 닭고기”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