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병

유리병
Glass Bottle.png

유형

가공품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64)

등장 버전

역사 참고

소리
데이터 값

Name id

glass_bottle

유리병(Glass Bottle)은 , 물약, 드래곤의 숨결을 담는 데 쓰이는 아이템이다.

재료 제작 방법
유리

3

물약[편집 | 원본 편집]

물약을 마시면 빈 유리병이 생긴다. 투척용 물약이나 잔류형 물약은 유리병이 생기지 않는다. 단, 잔류형 물약을 양조하면 유리병이 나온다.

마녀[편집 | 원본 편집]

마녀는 죽었을 때 0-6개의 물병을 드롭한다.

가마솥[편집 | 원본 편집]

가득 차치 않은 가마솥에 물약이나 투척용 물약을 사용하면, 해당 액체가 가마솥에 들어가고, 빈 유리병이 플레이어에게 돌아온다‌[베드락 및 콘솔 에디션 전용]

유리병에 물이 담겨지면 물약 양조의 첫 시작인 물병이 된다. 유리병은 물약을 담는데도 사용된다.

유리병을 손에 들고, 물 근원 블록이나 차 있는 가마솥사용하면 채워진다. 물 근원 블록에서 물을 채우면 물은 변화가 없다. 가마솥을 통해서 물을 채울 경우, 가마솥 물(또는 물약‌[베드락 및 콘솔 에디션 전용]의 1/3이 없어진다. 이 방법은 비효율적이지만, 네더에서 유리병에 물을 채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플레이어가 손에 물로 채워진 유리병을 들고 있을 때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가 물을 마시는 애니메이션이 나타나며 물을 마시게 된다. 물을 마셔서 달라지는 것은 없지만, 병에서 물이 없어진다.

엔더 드래곤이 숨을 뱉거나 드래곤 화염구를 맞았을 때 나오는 구름에 유리병을 사용하면, 병에 드래곤의 숨결이 담긴다. 드래곤의 숨결의 구름 색은 나온 곳에 따라 다르다.

전문가 레벨의 성직자 주민은 50%의 확률로 9개의 유리병을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업적[편집 | 원본 편집]

Xbox PS 베드락 닌텐도

포션 양조장포션을 하나 만드십시오양조기 물약 슬롯에서 물약을 꺼낸다. 이미 제작된 물약을 넣었다가 빼도 달성된다.가능가능가능가능15GSilver

양치 좀 해라유리병에 드래곤의 숨결을 담으세요.가능가능가능가능30GSilver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물약 양조장물약을 양조하세요포화 속으로양조기의 물약 슬롯에서 아이템을 꺼낸다.minecraft:nether/brew_potion
Advancement-oval-raw.png
양치질이 필요해 보이는걸드래곤의 숨결을 유리병에 담으세요.엔드 해방드래곤의 숨결을 얻는다.minecraft:end/dragon_breath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2
유리병이 추가되었다.
Beta 1.9 Prerelease 3 유리병에 물을 담으면 물약 양조에 쓰이는 물병이 된다.
1.4.2 12w38b 마녀는 죽었을 때 일정 확률로 유리병을 드롭한다.
1.9 15w33a 유리병은 이제 용의 숨결을 얻는 데 사용된다.
15w43a 이글루의 양조기에서 유리병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15w43c 이글루의 양조기에 빈 병이 있지 않게 되었다.
15w50a 관련 소리가 추가되었다: item.bottle.fill and item.bottle.fill_dragonbreath.
포켓 에디션 알파
0.12.1 build 1 유리병이 추가되었다.
0.14.0 build 1 Glass bottles can now be used to empty cauldrons filled with water or potions.
Glass bottles can now be dropped by witches.
Potions and splash potions can now be used to fill cauldrons, which turns them into glass bottles.
포켓 에디션
1.0 build 1 Glass bottles can now be used to obtain dragon's breath.
Lingering potions can now be used to fill cauldrons, which turns them into glass bottles.
1.11.0 beta 1.11.0.4 Glass bottles can now be sold to cleric villagers.
콘솔 에디션
TU7CU11.0Patch 1유리병이 추가되었다.
0.1.0
Added glass bottles.

“유리병”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