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begun migration of most wikis to our new host, Amazon Web Services. All but the top 100 wikis are in read-only mode until the migration is complete. Estimated completion: End of Week.

유리병

유리병
유리병.png
유리병
형태

도구

내구도

N/A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64)

등장 버전

역사 참고

데이터 값

내부 ID

glass_bottle

유리병은 물을 담는 데 쓰이는 아이템이다. 유리병에 물이 담겨지면 물약 양조의 시작이 되는 물병이 된다.

얻는 방법[편집 | 원본 편집]

마녀[편집 | 원본 편집]

마녀는 죽었을 때 0-6개의 물병을 드롭한다.

재료 제작법
유리

Grid layout Arrow (small).png 유리병3
유리
유리

유리

Xbox 360 버전에서 유리병을 제작하려면 양동이처럼 도구 항목으로 들어가야 한다.

마시기[편집 | 원본 편집]

물약을 마시면 빈 유리병으로 돌아온다.

가마솥[편집 | 원본 편집]

가득 차치 않은 가마솥에 물약이나 투척용 물약 안의 내용물을 쏟을 수 있다. 내용물을 쏟으면 빈 유리병이 플레이어에게 돌아온다(포켓에디션에서만 가능하다).

유리병에 물이 담겨지면 물약 양조의 첫 시작인 물병이 된다. 유리병이 플레이어의 손에 잡혀 있을 때, 오른쪽 버튼를 누르면 물이나 가마솥에서 물을 떠 담을 수 있다. 만약 가마솥을 통해서 물을 채울 경우, 가마솥 물의 1/3이 없어진다. 이 방법은 비효율적이지만, 네더에서 유리병에 물을 채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플레이어가 손에 물로 채워진 유리병을 들고 있을 때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가 물을 마시는 애니메이션이 나타나며 물을 마시게 된다. 물을 마셔서 달라지는 것은 없지만, 병에서 물이 없어진다.

엔더 드래곤이 내뿜은 숨결이 바닥에 깔려 있을 때 유리병을 가지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드래곤의 숨결을 얻을 수 있다.

정식판
1.0.0 베타 1.9-pre2 유리병이 추가되었다.
베타 1.9-pre3 유리병에 물을 담으면 물약 양조에 쓰이는 물병이 된다.
1.4.2 12w38b 마녀는 죽었을 때 일정 확률로 유리병을 드롭한다.
1.9 15w33a 유리병은 이제 용의 숨결을 얻는 데 사용된다.
15w43a 이글루의 양조기에서 유리병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15w43c 이글루의 양조기에 빈 병이 있지 않게 되었다.
15w50a 관련 소리가 추가되었다: item.bottle.fill and item.bottle.fill_dragonbreath.
포켓에디션 알파
0.12.1 build 1 유리병이 추가되었다.
콘솔 에디션
TU7 CU1 1.0 Patch 1 유리병이 추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