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측에서 진행하는 통합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의 이주 작업이 이루어지는 동안 일부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민

우민(Illager) 또는 일리저주민, 마녀, 떠돌이 상인과 비슷하게 생긴 적대적인 몹이다. 우민은 주민으로부터 "추방된" "고립된" 존재라는 설정으로서, 플레이어, 주민, 떠돌이 상인, 철 골렘을 공격한다.

약탈자, 변명자, 소환사만이 삼림 대저택에서 자연적으로 스폰된다. 환술사자바 에디션에서만 존재하며, 사용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된다. 환술사생성 알도 없으며, 명령어로만 소환할 수 있다. 벡스소환사가 소환하며, 삼림 대저택습격에서 생성된다. 약탈자파괴수마을과 약탈자 업데이트에서 추가됐으며, 습격우민 정찰에서 스폰되며, 약탈자는 추가로 약탈자 전초기지삼림 대저택에서 스폰된다.

우민은 종류에 따라 약간 다른 소리를 내는데, 웅웅거리는 느낌이다. 소리는 마녀도 비슷하다.

우민이 포함되는 현상은 다음과 같다.

우민이 포함되는 생성 구조물은 다음과 같다.

생성 알[편집 | 원본 편집]

Disambig color.svg 이 문서는 명칭은 같지만 대상이 다를 때에 쓰이는 동음이의어 문서입니다. 만약 어떤 링크가 이 문서를 가리키고 있다면, 그 링크를 알맞게 고쳐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