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오징어
오징어.png
체력

10 (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

생성

1개 이상의 물 블럭, 어떤 밝기에서든 스폰되나, 고도가 46 ~ 해수면 사이어야 함

처음 나온 때

베타 1.2

네트워크 ID

94

세이브게임 ID

Squid

드롭 아이템

사망시
먹물
(0-3).

경험치

1 - 3

오징어는 이빨이 있고 푸른 피부에 팔이 8개 달린 수동적인 이다. 이들은 물 속에서 스폰된다. 이들은 어떤 기후/깊이의 물에서도 스폰되며, 모든 난이도에서 볼 수 있다.

스폰[편집 | 원본 편집]

오징어는 모든 바이옴의 레이어 46 ~ 해수면 사이의 물에서 스폰된다.

드롭 아이템[편집 | 원본 편집]

오징어를 죽이면 1-3개의 먹물이 드롭되며, 플레이어나 길들여진 늑대에게 죽었을 때 경험치 구슬을 1-3개 드롭한다.

행동[편집 | 원본 편집]

오징어들은 움직일 때 촉수를 열고 닫으며 그것의 반발력으로 이동하는 것처럼 보인다. 오징어는 스폰되었을 때 목표 없이 처음 스폰된장소에서 위아래로 헤엄치며 다닌다.

오징어는 빛에 이끌리지 않으며,[1]플레이어에게는 전혀 관심을 갖지 않는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오징어를 공격하면 오징어는 플레이어 주위에서 빠르게 헤엄치려고 한다.

오징어는 물 밖에서는 움직이지 못하며 물 밖에 너무 오래 있으면 질식사하기 시작한다. 그들은 다른 몹들처럼 낙하 데미지도 입고 에 타기도 하지만, 오징어는 수중 몹이기에 익사하지는 않는다.

연못의 가장자리에서는 가끔 먹물을 찾을 수 있다. 이것은 오징어가 너무 얕은 물에 있어서 숨을 쉬지 못해서 오징어가 질식사를 한 것이다.

오징어는 용암에서는 수영할 수 없으며, 용암 안에서는 용암을 밀어내기만 하며 육지에서와 똑같은 행동을 한다.

가디언[편집 | 원본 편집]

가디언은 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오징어를 공격하며, 오징어에게 투명화 효과가 적용되어도 상관없이 오징어를 공격한다.

b
1.2오징어가 추가되었다.
1.3오징어는 3차원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이전에는 바닥에만 붙어 있었다).
1.4오징어가 다른 블럭과 접촉하지 않았을때, 오징어에게 양동이를 사용해서 우유를 얻을 수 있었던 버그[2]가 수정되었다.
1.5오징어는 위로 수영할 수 없었다.
1.7오징어가 위로 수영할 수 없었던 버그가 수정되었다.
베타 1.7까지 오징어는 다른 몹들처럼 디스폰되지 않았다.
1.81.8-pre1오징어는 플레이어에게 죽어도 경험치 구슬을 드롭하지 않는 유일한 몹이었다.
1.8-pre2오징어는 이제 플레이어에게 죽었을 때 경험치를 드롭한다.
r
1.0.0Beta 1.9-pre5오징어는 이제 고도 45 ~ 63 사이에만 스폰된다.
1.4.41.4.4-pre오징어는 이제 공기 중에 있을 때 질식사한다.
1.814w06a이제 오징어는 새로운 AI 시스템을 가지게 되었다. 오징어는 이전에 윗쪽으로는 수영할 수 없어서 밑바닥 근처에서만 수영했지만, 이제는 윗쪽을 포함한 모든 방향으로 수영할 수 있게 되었다.
1.8.21.8.2-pre7오징어는 해수면 아래인 Y=63 아래에서 스폰된다.

그 외 사소한 것[편집 | 원본 편집]

  • 오징어는 마인크래프트의 첫 수중 동물이다(첫 수중 몹이기도 하다).
  • 오징어를 물속에서 때리면 오징어가 1/3 ~ 1/2블럭 정도 떠오르게 된다.
  • 오징어는 가스트와 달리, 촉수를 공격해도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 베타 1.9 이전에는, 오징어는 인벤토리 핵 없이 지옥에서 스폰될수 없었다. 1.9 프리릴리즈 4부터 얼음을 지옥에 들고감으로써 오징어를 스폰시킬 수 있었다.
  • 실제 오징어는 팔 8개에 촉수 2개를 가지고 있다. 마인크래프트 오징어는 팔 8개만 있는데 마치 이들을 문어처럼 보이게 한다. 이는 스웨덴어에서 오징어와 문어 둘 다 같은 단어를 쓰기 때문에 생긴 오역때문일 수도 있다.
  • 오징어는 빛의 밝기와 풀의 유무에 상관하지 않고 스폰되는 첫 동물이다.
  • 월드가 로드될 때, 모든 오징어는 촉수를 동쪽으로 한채 정렬되어 있다.
  • RC2에서, 오징어가 물 밖에서 공격받으면 플레이어의 신음소리를 냈다.
  • 오징어와 박쥐는 번식할 수 없는 수동적인 동물이다.
  • 오징어, 오셀롯, 박쥐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수동적인 동물이다.

주석[편집 | 원본 편집]

외부 링크[편집 | 원본 편집]

같이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