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코타

(염색된 테라코타에서 넘어옴)
테라코타
Hardened Clay.png
White Stained Clay.pngOrange Hardened Clay.pngMagenta Hardened Clay.pngLight Blue Hardened Clay.pngYellow Hardened Clay.pngLime Hardened Clay.pngPink Hardened Clay.pngGray Hardened Clay.pngLight Gray Hardened Clay.pngCyan Hardened Clay.pngPurple Hardened Clay.pngBlue Hardened Clay.pngBrown Hardened Clay.pngGreen Hardened Clay.pngRed Hardened Clay.pngBlack Hardened Clay.png

투명

없음

밝기

0

폭발 저항

21

경도

1.25

도구

재생

불가능[JE 1.14 이전에만]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경험치

제련: 0.1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Terracotta
DEC: 172 HEX: AC BIN: 10101100
Stained Terracotta
DEC: 159 HEX: 9F BIN: 10011111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테라코타(Terracotta)는 점토을 제련해서 만들 수 있는 블록으로, 경도폭발 저항과 비슷하다. 테라코타는 염색 가능한 16가지 종류가 모두 존재하지만, 색깔은 약간 주황색이 추가된 느낌이다.

테라코타는 모든 곡괭이를 사용하여 캘 수 있다. 만약 곡괭이가 아니면, 아무 아이템도 나오지 않는다.

블록
테라코타
경도 1.25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6.25
나무 0.95
0.5
0.35
다이아몬드 0.25
황금 0.2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갈색, 하얀색, 회백색 및 착색되지 않은 테라코타는 [[악지 지형] 생물 군계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될 수 있다. 이 생물 군계에서는 다량의 테라코타가 생성된다. 또한, 파란색 및 주황색 테라코타는 사막 사원에서 발견될 수 있다. 하늘색 테라코타는 해저 폐허에서 생성된다.

1.14[차기 버전용]에서는 평원 마을의 석공집 및 일부 사바나, 사막 마을 집에서 책색되지 않은 테라코타가 발견될 수 있다. 하얀색 테라코타는 평원 마을의 일부 집에서 생성된다. 노란색, 주황색 및 빨간색 테라코타는 사바나 마을 일부 집에서 생성된다. 초록색 테라코다는 사막 마을 석공 집에서 생성된다.

제련[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제련 방법
점토 (블록) +
모든 연료

테라코타가 한 번 착색되면 색을 변경하거나 제거할 수 없다.

재료 제작 방법
테라코타 +
일치하는 염료

8

8

8

8

8

8

8

8

8

8

8

8

8

8

8

8

8

8

8

8

건축[편집 | 원본 편집]

테라코타는 대부분의 다른 석재 블록과 같은 폭발 저항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제련되기 전의 점토 블록보다 훨씬 높다. 폭발로부터 1미터 떨어진 곳에 있는 테라코타 블록은 테라코타 블록 뒤에 있는 블록을 보호하지만, 그 과정에서 테라코타 블록이 파괴될 수 있다.

제련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일치하는 유광 테라코타 일치하는 염색된 테라코타 +
모든 연료

자바 에디션
2013년 4월 24일디너본이 BlameTC의 제안에 따라, Native American Pueblos와 비슷한 굳은 점토 블록의 첫 사진을 트윗했다.[1]
1.6.1 13w17a 굳은 점토가 추가되었다.
13w19a 굳은 점토의 색 변종으로 색 점토가 추가되었다.
1.7.2 13w36b 굳은 점토와 색 점토가 이제 메사 생물 군계에서 생성된다.
1.8 14w03a Stained clay replaces wool in desert temples, making Deserts and Mesas the only two biomes where hardened/stained clay can generate, if the Generate Structures option is on.
1.10 색 점토 블록의 이름이 '<Color> Stained Clay'에서 '<Color> Hardened Clay'로 변경되었다.
일반적으로 색 점토 블록의 이름이 '색 점토'에서 '굳은 색 점토'로 변경되었다.
1.12 17w06a 굳은 색 점토를 이제 유광 테라코타의 제련에 사용될 수 있다.
17w16a 굳은 점토와 굳은 색 점토의 명칭이 "테라코타"로 변경되었다.
17w17a 지도에서 독특한 색을 갖게 되었다.
1.13 17w47a The different block states for the stained_hardened_clay ID have been split up into their own IDs.
Prior to The Flattening, these blocks' numeral IDs were 172 and 159.
17w47b The ID has been changed from hardened_clay to terracotta.
18w09a Terracotta will now generate in underwater ruins.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8a Uncolored and white terracotta can be found in plains villages.
18w49a Uncolored, yellow, orange, and red terracotta can be found in savanna villages.
18w50a Uncolored and green terracotta can be found in desert villages.
19w11a Terracotta can now be gotten from a Expert level Mason villager via trading, making it renewable.
포켓 에디션 알파
0.9.0 build 1 굳은 점토와 색 점토를 추가했다.
build 11 굳은 점토를 색 점토를 제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굳은 점토를 점토 블록을 제련하여 얻을 수 있게 되었다.
포켓 에디션
1.1 build 1 굳은 점토와 굳은 색 점토의 명칭이 "테라코타"로 변경되었다.
테라코타를 이제 유광 테라코타의 제련에 사용될 수 있다.
0.13.0 build 1 Blue and orange stained clay will now generate as part of desert temples.
포켓 에디션
1.1.0 alpha 1.1.0.0 Hardened clay and stained hardened clay are now called "terracotta".
Terracotta can now be smelted into glazed terracotta.
베드락 에디션
1.4.0 beta 1.2.20.1 Light blue terracotta will now generate in some underwater ruins.
1.10.0 beta 1.10.0.3 Uncolored, white, green, yellow, orange, and red terracotta will generate in new villages.
콘솔 에디션
TU19CU71.12Patch 1Patch s1굳은 점토와 색 점토를 추가했다.
TU31CU191.22Patch 3굳은 점토와 색 점토가 메사 생물 군계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색 점토를 사막 사원에서 발견할 수 있다.
TU43CU331.36Patch 13색 점토 블록의 이름이 '<Color> Stained Clay'에서 '<Color> Hardened Clay'로 변경되었다.
TU53CU431.49Patch 23Patch s3굳은 점토와 굳은 색 점토의 명칭이 "테라코타"로 변경되었다.
0.1.0 Added terracotta.

“Terracotta”, “Hardened Clay”, 또는 ”Stained Clay“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이름이 변경되었음에도, ID는 hardened_claystained_hardened_clay이다.‌[베드락 에디션 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