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

Salmon
Salmon.png

생명력

3 (Heart.svgHalf Heart.svg)

크기

높이: 0.4 블록
폭: 0.7 블록

스폰

스폰 참고

처음 나온 때

역사 참고

드롭

드롭 참고

경험치

1 - 3

소리
내부 ID

109

Entity ID

salmon

Tom Stone Mojang avatar.png 당신만 새로 업데이트된 바다를 탐험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바다에 새로운 종류의 물고기로 채웠다! 위에는 즐거운 복어가 있다. 복어는 나에게 즐거움의 독을 채워주었다. 내가 너무 바빠서 시간에 맞춰 화면을 캡처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
Tom Stone[1]

연어(Salmon)는 바다에서 흔하게 발견되는 수동적인 몹이다.

스폰[편집 | 원본 편집]

물고기는 Y 좌표 12-32의 물속에서 스폰된다.

연어는 차가운 바다얼어붙은 바다 및 깊은 변종에서 3-5마리의 무리로 스폰된다. 다른 물고기와는 달리, 높이에 관계 없이 얼어붙은 강에서도 스폰된다. 베드락/콘솔 에디션의 경우 연어는 소형, 중형, 대형으로 스폰된다.

드롭[편집 | 원본 편집]

연어를 죽이면 다음과 같은 아이템을 드롭한다.

행동[편집 | 원본 편집]

연어는 무리를 지어 헤엄치는 경향이 있다. (무리당 최대 6마리) 연어는 폭포에서 약 4-5블록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플레이어가 물 양동이를 연어에게 사용하면, 물고기 양동이가 된다. 양동이에 들어간 물고기는 자연적으로 디스폰되지 않는다. 물고기 양동이를 블록에 사용하면, 양동이가 비워지고 물 블록에 연어가 헤엄을 치게 된다. 베드락/콘솔 에디션의 경우 물 양동이 대신 빈 양동이를 사용해도 물고기를 담을 수 있다.

약함[편집 | 원본 편집]

물고기는 물 없이 살 수 없다. 물 밖에 나오면 잠시 펄떡거리다가 질식하기 시작하고 끝내는 죽게된다. 대구, 연어, 복어는 옆면으로 누운 상태로 펄떡 거린다. 베드락 및 콘솔 에디션의 경우 펄떡거리면서 회전도 한다. 물고기는 가마솥 속에서는 수영도 할 수 없고 숨도 쉴 수 없다.[2]

연어를 비롯한 모든 물고기는 찌르기 마법이 부여된 무기에 약하다. 이는 오징어, 거북, 가디언, 엘더 가디언돌고래에게도 적용된다.

업적[편집 | 원본 편집]

Xbox PS 베드락 닌텐도

나는 해양 생물학자양동이에 물고기 한 마리를 모아 오세요.물 양동이(혹은 빈 양동이[베드락 에디션 전용])를 아무 물고기 몹에게 사용한다.NoNo가능No20G
PS4Bronze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이 대신 잇몸으로물고기를 잡으세요... 낚싯대 없이요!강태공이 세월을 낚듯물 양동이물고기 몹에 사용하여 물고기 양동이를 만든다.minecraft:husbandry/tactical_fishing

자바 에디션 알파
June 28, 2010Notch mentioned that fish might be a feature of coral, if he were able to add coral: "... I do know that the corals will have tiny fish particles around them."
October 4, 2010Fish were a passive mob that Notch showed interest in adding. In the promotional graphic for the Halloween Update, Notch indicated he would add fish. However, they were only added as an item; there was no code for a fish mob.
자바 에디션
October 5, 2012Fish were jokingly teased in the fake snapshot 12marc40awesome, along with coral and "fish blocks".
April 13, 2013When Jon Kågström was asked in his AMA on Reddit, "What mob would you like to implement into the game?" He responded, "I would like to add birds, fish and tree animals to make it more alive. However this will take some time before it can be done."
July 31, 2013During Notch's AMA on Reddit, when asked about what happened to his plans of adding fish as a mob, he responded, "Oh yeah, the fish!"
1.13 18w08b Added salmon.
Fish mobs have 20 (Heart.svg × 10) health.
18w10a Added tropical fish.
The health of fish has now been changed to 3 (Heart.svgHalf Heart.svg).[3]
18w15a salmon will now drop the cooked version of their item drops, if killed while on fire.
1.13.1 18w31a Fish will now have a 5% chance of dropping bone meal when killed.
베드락 에디션
1.4.0 beta 1.2.14.2 Added all 4 variants of fish mobs.
콘솔 에디션
TU691.76Patch 38Added fish mobs.
에듀케이션 에디션
1.4.0 Added all 4 variants of fish mobs.

“연어”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1. "How We Ruin-ed Minecraft" – Minecraft.net, March 5, 2018
  2. MC-126819 – "fish bouncing and suffocating on top of the cauldron which fill with water" resolved as "Won't Fix"
  3. MC-126091 – "Fish mobs have 20 health", resolved

외부 링크[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