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더 가디언

엘더 가디언
220px-Elder Guardian.png
체력

80 (Heart.svg × 40)

공격력

쉬움: 5 (Heart.svgHeart.svgHalf Heart.svg)
보통: 8 (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
어려움: 12 (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
공격 시(가시를 뻗을 때): 4 (Heart.svgHeart.svg)

생성

해저 던전에서 스폰

처음 나온 때

1.8

네트워크 ID

68

세이브게임 ID

Guardian

드롭 아이템

생선
0~1개

프리즈마린 수정
0~1개

프리즈마린 조각
0~2개

BlockCSS.png
젖은 스폰지
(플레이어에게 죽었을 때)
희귀한 드롭 아이템

흰동가리

복어

생선

연어

경험치

10

소리

가만히 있을 때

육지에서 가만히 있을 때

펄떡임

레이저

공격할 때

육지에서 공격할 때

죽음

육지에서 죽을 때

저주:

엘더 가디언은 부보스 몹으로, 강한 가디언입니다.

스폰[편집 | 원본 편집]

해저 유적에서는 유적마다 3마리의 엘더 가디언이 자연 스폰됩니다. 그들은 스폰된 이후 절대로 리스폰(다시 스폰)되지 않기 떄문에 월드에는 정해진 수의 엘더 가디언이 있습니다. 엘더 가디언들은 해저 유적에서 디스폰(엔티티 소멸, 멀리 갔을 시 엔티티가 소멸되는 것)되지 않습니다. 엘더 가디언은 평화로움 난이도에서 다른 적대적 몹들과 함께 사라져 버립니다. 엘더 가디언을 스폰하는 스폰 에그는 없으며, 명령어나 자연 스폰으로만 볼 수 있습니다. // 1.9 이후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몬스터 스폰알로 스폰이 가능합니다.

드롭[편집 | 원본 편집]

엘더 가디언을 죽이면 0에서 2개의 프리즈마린 수정과, 0에서 1개의 생선이 드롭됩니다. 만약 플레이어에 의해 죽을 경우, 젖은 스펀지가 같이 드롭됩니다.

엘더 가디언은 죽을 때 2.5%의 확률로 rare drop을 드롭합니다. 죽였을 때 드롭되는 물고기는 낚시했을 때 나오는 물고기 확률과 같습니다: 60%의 확률로 생선, 25%의 확률로 날 연어, 2%의 확률로 흰동가리, 그리고 13%의 확률로 복어를 드롭합니다.

약탈 마법부여는 엘더 가디언을 죽였을 때 나오는 프리즈마린 조각의 최대 개수를 마법부여의 레벨에 따라 상승시켜 줍니다. 약탈 I로는 생선이 50%의 확률(1/2), 약탈 II로는 생선이 60%의 확률 (3/5), 약탈 III로는 생선이 약 67%의 확률(4/6)로 드롭된다. 희귀 아이템을 드롭할 확률로 약탈 인챈트 1레벨 당 0.5%씩 상승합니다.

프리즈마린 수정은 일반적으로 드롭되는 날 생선이 드롭되지 않았을 때만 드롭되며, 프리즈마린 수정의 드롭 확률은 생선이 드롭될 확률과 같습니다. 이것의 기본 확률은 22%(2/9)이며, 약탈 I로는 25%의 확률 (1/4), 약탈 II로는 드롭 확률이 24%(6/25)로 하락하고, 약탈 III의 마법부여로는 22%의 확률로 드롭되며(2/9), 또는 기본 확률과 같습니다.

행동[편집 | 원본 편집]

엘더 가디언들은 일반적인 가디언들처럼 많이 움직이지는 않지만, 육지에서는 일반 가디언들과 똑같이 행동합니다. 가디언들은 플레이어들이 그들을 향해 다가올 시, 물러설 것입니다.

엘더 가디언의 눈은 플레이어를 따라가거나 응시하며, 자신을 공격하는 플레이어를 즉시 쳐다볼 것입니다. 엘더 가디언들의 눈은 투명화 효과가 있는 플레이어도 따라갈 것이며, 그러나 그것은 외형일 뿐, 그들은 공격하지 않습니다. 엘더 가디언들은 같은 효과를 가진 오징어들을 공격할 것입니다.

엘더 가디언들은 한번에 플레이어오징어 모두를 공격하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전투[편집 | 원본 편집]

엘더 가디언은 몇 개의 공격 방식이 있으며, 이것에는 이들의 레이저 공격도 포함되며, 피곤함효과를 걸리게 하는 것과 가시로 찌르는 듯한 공격이 있습니다.

레이저 공격은 시전할 때 몇 초가 걸리며, 그 동안에는 데미지를 입히지 않을 것이고, 보라색에서 연한 노랑색으로 변화할 것입니다. 시전이 완료되면, 레이저가 발사될 것이며, 데미지를 입힐 것입니다. 엘더 가디언은 다시 쏘기 전 몇초 동안 수영해 다닐 것입니다. 만약 엘더 가디언의 공격 대상이 엘더 가디언이 레이저를 발생하는 중에 올 경우, 엘더 가디언은 편안한(공격 대상으로부터 먼) 장소로 이동할 것이며, 도착한 이후에는 공격을 다시 시작할 것입니다. 레이저로부터는 도망갈 수 없으며, 최대 공격 범위는 대략 14블럭 정도입니다. 플레이어가 공격 범위 밖으로 나가면, 또는 레이저가 고체 블록에 의해 막힐 경우, 가디언의 레이저는 없어지며, 데미지도 입지 않습니다.

엘더 가디언은 1분마다 피곤함 효과가 없는 플레이어를 주변 50블럭 내에서 찾을 것입니다. 만약 엘더 가디언이 주변 50블럭에서 피곤함 효과가 없거나 II 이하인 플레이어를 찾으면, 엘더 가디언이 찾은 플레이어는 5분간 피곤함 III 효과에 걸리고, 잠시동안 유령 모습의 엘더 가디언이 플레이어의 화면에 나타날 것입니다.

엘더 가디언의 가시가 길어진 상태에서 공격할 경우, 맞을 때마다 4 (Heart.svgHeart.svg)의 데미지를 입힐 것입니다. 만약 엘더 가디언이 코너에 몰릴 경우, 엘더 가디언은 가시를 길게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YlEp6q0Y5lw&feature=player_embedded

r
1.814w25a엘더 가디언이 추가되었습니다.
14w26a가디언들과 엘더 가디언들은 이제 용암과 불에 데미지를 입습니다.

그 외 사소한 것[편집 | 원본 편집]

  • 사실 엘더 가디언의 눈이 몹 모델에서 'head(머리)' 이름이 붙은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