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 관문

(엔드 관문 차원문에서 넘어옴)
엔드 관문
EndGatewayPortal.png
생물 군계
구성 아이템
맵 생성후
생성 여부

가능, 엔더 드래곤을 죽였을 때

첫 등장

역사 참고

엔드 관문디 엔드에서 엔더 드래곤을 처치한 후 생성되는 구조물로서, 외부 엔드 섬을 접근하는데 사용된다.

생성[편집 | 원본 편집]

X-Z 좌표로 표시한 엔드 관문 생성 사례. 파란 점은 디 엔드 중심 섬에 있는 관문을, 빨간 점은 외곽 섬에 있는 관문을 나타낸다. 선은 각각이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나타낸다.

엔더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중심 섬 변두리에 새로운 엔드 관문이 생성된다. 중심 섬에는 최대 20개의 관문이 생성될 수 있으며, 중심점 (0,0)으로부터 약 70-100 블록 떨어진 곳의 Y 좌표 75에 만들어진다. 20개의 관문이 만들어진 후에는 엔더 드래곤을 처치하더라도 새로운 관문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중심섬에 하나의 엔드 관문이 만들어지면, 외곽 섬에도 이에 대응되는 엔드 관문이 만들어진다. 이들 관문은 Y 좌표 66-69에 생성된다. 관문으로부터 5블록 이내에 아무 블록이 없을 경우, 해당지역에 블록이 있을 때까지 올라간 지점에 생성된다. 외곽 섬에 생성되는 관문의 정확한 X_Z 좌표는 임의이지만, 항상 중심 섬에 있는 원래의 관문 및 (0,0)으로부터 약 1000 블록 이내에 있다.

또한 외곽 섬에 무작위로 생성된다. 이들을 사용할 경우, 플레이어는 중심 섬에 있는 흑요석 플랫폼 위치로 순간이동된다. (단 흑요석 플랫폼을 재생하지는 않는다.)

구조물[편집 | 원본 편집]

엔드 관문은 12개의 기반암으로 만들어진 구조물 내에 들어 있는 하나의 엔드 관문 (블록)으로 구성된다.

행동[편집 | 원본 편집]

엔드 관문이 생성되면, 관문 위아래로 부터 자주색 빔이 수직으로 발사된다. 이 빔은 10초후 사라진다. 엔티티가 관문으로 들어가면, 관문은 2초간 빔을 발사한다.

기반암 배치로 인해, 플레이어는 관문에 직접 들어갈 수 없다. 엔더 진주를 던지거나, 겉날개를 사용하여 꼭바르게 들어가면, 플레이어가 외곽 섬으로 순간 이동된다. 또한 관문에 물이 들어 가도록 수로를 만든 뒤, 달리기 수영을 하면 관문에 들어 갈 수 있다.‌[자바 및 베드락 에디션 전용] 기어가기[자바 에디션 전용]를 통해서도 들어갈 수 있다. 엔드 관문 블록과 접촉한 엔티티도 반대쪽 엔드 관문으로 순간 이동된다. 다른 엔티티(말 혹은 광산 수레 등)를 타고 있는 엔티티는 순간 이동되지 않는다.

중심섬에 관문이 활성화되면, 이에 대응하여 플레이어가 순간이동되는 지점 인근의 외곽 섬에도 엔드 관문이 형성된다. 외곽섬에서 엔드 관문을 사용하면 중심섬으로 되돌아 온다.

11 × 11 수평 순간 이동 범위

플레이어 혹은 엔티티가 순간 이동 후 도착하는 위치는 체계적인 알고리즘에 의해 결정된다. 관문은 해당 관문 블록 주변 5 블록(총 11x11)을 대상으로 가장 높은 곳(Y=255)의 북서쪽 구석으로부터 시작하여 불투명 블록을 검색한다. 그 블록이 불투명 블록이라면, 그 블록으로 엔티티가 순간이동 된다. 그 위치에 블록이 없다면, Z 축 방향을 따라 다음 위치(위쪽 그림에서 청금석 블록으로 표시된 곳)를 검사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Y=255의 11x11 지역 전체를 검색한다. 그래도 불투명 블록이 없다면 한레벨 낮은 위치(Y=254)에 대해 동일한 방식으로 (북서쪽 구석부터) 검사한다. (단, 관문 블록의 바로 위/아래 및 그에 인접한 블록은 예외) 이러한 방식을 계속하여, 모든 높이를 검사하는데, 결국 불투명 블록이 그 버위에 없을 경우, 엔드 관문 블록의 2 블록 위 위치로 이동된다.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머나먼 휴양지섬에서 탈출하세요엔드 해방엔더 진주엔드 관문에 던지거나 들어간다.minecraft:end/enter_end_gateway

MINECON 2015에서 전시된, 초기 엔드 관문 설계 모습
엔티티가 엔드 관문에 들어 갔을 때, 노란 빔을 내는데 사용되는 엔드 관문.
자바 에디션
1.9 July 05, 2015End gateway portals were previewed during MINECON 2015.
At the time, they were structured in the shape of small cubes.
15w31a Added end gateway portals.
They now take on their modern roughly octahedral shape.
15w33a Changed the texture and rendering of the end gateway block.
Changed the beam to use a separate texture from the beacon beam.
1.11 16w39a End gateway portals now generate randomly throughout the End outer islands, that return the player to the obsidian platform on the central island.
They now emit magenta beams (previously yellow) when teleporting entities.
포켓 에디션
1.0 build 1 Added end gateway portals.
콘솔 에디션
TU46CU361.38Patch 15Added end gateway portals.

“엔드 관문”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