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더 진주

엔더 진주
Ender Pearl.png

유형

원재료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16)

내부 ID

JE: 14
BE: 87

Network ID

JE: 65

Entity ID

ender_pearl

처음 나온 때

역사

데이터 값

Name ID

ender_pearl

엔더 진주(Ender Pearl)는 순간 이동에 사용되고 엔더의 눈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아이템이다.

엔더맨[편집 | 원본 편집]

엔더맨
을 죽이면 엔더 진주를 0-1개 드롭한다. 약탈 마법을 부여한 무기를 사용하면, 최대 3개까지 드롭한다.

Ender pearls는 23.3%의 확률로 요새 제단 상자에서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들은 22.6%의 확률로 요새 제단 상자에서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삼림 대저택의 함정 상자에는 항상 엔더 진주 2개가 들어 있다.

성직자 주민는 3단계 거래에서 엔더 진주 1개당 4-7개의 에메랄드에 판매한다. ‌[콘솔 에디션 전용]

전문가 레벨의 성직자 주민은 엔더 진주 1개당 5 에메랄드에 판매한다.‌[자바 및 베드락 에디션 전용]

엔더 진주를 우클릭하여 던지면 엔더진주가 떨어진 곳으로 플레이어가 순간이동되면서 엔더 진주는 사라진다. 이때 5 (Heart.svgHeart.svgHalf Heart.svg)의 피해를 받는다. 보호 또는 가벼운 착지 마법을 부여한 갑옷을 입으면 엔더 진주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다. 보호 마법을 충분히 하고, 엔더 진주가 충분히 있으면 먼 거리를 매우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엔더 진주는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도 작동한다.

엔더 진주는 똑 바로 위로 던지면 30 블록을 이동할 수 있으며, 40°로 던지면 50 미터 전방으로 이동한다.

엔더 진주는 철사 덫 갈고리, 거미줄, 덩굴, 유리, 죽은 나무, 이끼, , 모든 종류의 묘목, 모든 종류의 버섯, 모든 종류의 광산 수레, 보트, 네더 차원문, 엔드 차원문과 충돌한다.

엔더 진주가 공허에 빠지면 플레이어가 이동되지 않는다.

엔더 진주는 1초가 지나야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이 준비시간은 단축바에 있는 엔더 진주위에 하얗게 표시된다.

엔더 진주를 엔드 관문에 던지면 엔드의 외곽 섬에 당도한다.

엔더 진주를 출구 차원문에 던지면 스폰 지점으로 되돌아 올 수 있다.

엔더 진드기 스폰[편집 | 원본 편집]

엔더 진주를 던지면 5%의 확률로
엔더마이트
가 스폰된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엔더의 눈 블레이즈 가루 +
엔더 진주

업적[편집 | 원본 편집]

Xbox PS 베드락 닌텐도

눈 깜박할 사이엔더 진주를 한 번 사용해 100미터 이상 이동 이동하세요.오타로 인해 이동이 두번 적했다. 높은 곳에서 멀리 던지면 쉽다.가능가능가능가능20GSilver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머나먼 휴양지섬에서 탈출하세요엔드 해방엔더 진주엔드 관문에 던지거나 들어간다.minecraft:end/enter_end_gateway

비디오[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베타
1.8 Pre-release
Added ender pearls along with endermen. Ender pearls have no use, but can stack up to 64.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Ender pearls are now less commonly found near bodies of water since endermen now teleport away when in contact with water. Before this version, endermen didn't attempt to teleport and were damaged/killed from water much more frequently, causing numerous ender pearls to occur around bodies of water.
Later, on a suggestion from Reddit user isJesus, Notch implemented the teleporting feature for ender pearls.[1][2][3]
Beta 1.9 Prerelease 2 Added teleporting feature to ender pearl.
Using an ender pearl to teleport resulted in being kicked from servers for "hacking". This is due to a check triggering that was supposed to prevent modified clients from moving too quickly.
Beta 1.9 Prerelease 3 Ender pearls are now used to craft eyes of ender.
Ender pearls can now be found in the new stronghold altar chests.
1.8 14w02a As part of the revamp of the trading system, cleric villagers would buy ender pearls.
14w03a Villager clerics would no longer buy ender pearls.
14w11b Ender pearls have a 5% chance to spawn endermites when used.
1.9 15w31a Ender pearls can be thrown in Creative mode.
15w34c Ender pearls now have a cooldown after using.
15w41a Villager clerics now sell ender pearls for 4–7 emeralds, as one of their tier III trades.
1.10 16w21a Can now teleport riders off their mounts.
1.11 16w32a The entity ID is changed from ThrownEnderpearl to ender_pearl.
16w39a Ender pearls can now be found in woodland mansions' chests.
1.14 18w43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ender pearls.
포켓 에디션 알파
0.14.0 build 1
Added ender pearls. While fully implemented, they have no assigned ID and are currently unobtainable in-game.
포켓 에디션
1.0.0 alpha 0.17.0.1 Ender pearls are now obtainable in-game.
Ender pearls can now be used to craft eyes of ender.
alpha 1.0.0.0 Ender pearls now require a 1-second cooldown.
alpha 1.0.0.1 Ender pearl cooldown now has an animation.
1.0.4 alpha 1.0.4.0 Ender pearls can now be bought from cleric villagers for 4-7 emeralds.
1.1.0 alpha 1.1.0.0 Ender pearls can now be found in woodland mansions' chests.
베드락 에디션
1.10.0 beta 1.10.0.3 32px Changed the texture of ender pearls.
1.11.0 beta 1.11.0.4 Trading has changed, Expert-level cleric villagers now sell an ender pearl for 5 emeralds as part of their trade.
콘솔 에디션
TU5CU11.0Patch 1
Added ender pearls.
TU7Added teleporting feature to ender pearls.
1.7.10
Added ender pearls.

“엔더 진주”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엔더 진주를 사용하면 비-고체블록을 통과하여 순간이동 할 수 있다. 블록을 향해 밀면서 발쪽에 엔더 진주를 반복해서 사용하면 된다. [4]
  • 명령어를 사용하여 던져진 엔더 진주를 스폰할 수도 있지만, 순간 이동은 되지 않는다. 엔더 진주의 모양이 잠시 보였다가 금방 사라진다.
  • 플레이어가 엔더 진주를 던지고 부딛치기 전에 죽으면, 진주는 사라지고 플레이어는 이동되지 않는다.
  • 플레이어가 서바이벌 모드에서 엔더 진주를 던지고 진주가 떨어지기 전에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변경시켜도 플레이어는 순간이동 된다.
  • 엔더 진주를 던지고 진주가 떨어지기 전에 네더로 들어가면 플레이어는 순간 이동된다. 엔더 진주를 네더 차원문에 던지면 엔더 진주는 사라지지 않고 플레이어는 차원문으로 들어가며, 엔더 진주가 나타나고 진주가 땅에 떨어지면 플레이어가 던진 것처럼 순간이동 된다.
  • 여러개의 엔더 진주를 연속으로 던지면 1초 동안 추락 피해를 한번만 받을 수 있다.
  • 엔더 진주 순간이동중 플레이어가 죽으면 "플레이어가 땅에 심하게 부딛쳦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 엔더 진주를 머리 꼭대기로 던져도 모두 동일한 경로로 날라가지는 않는다.

Gallery[편집 | 원본 편집]

같이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