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더 보관함

엔더 보관함
Ender Chest.gif
투명도

Yes

Yes, 7

폭발 저항

?

도구

재생 가능성

Yes

중첩 수

Yes (64)

가연성

No

Availability

Yes

드롭

아이템 자체

데이터 값

내부 ID

엔더_보관함

엔더 보관함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상자이다. 엔더 보관함의 기능은 상자와 같지만, 다른 엔더 보관함과 아이템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다.

엔더 보관함은 흑요석의 폭발 저항력을 반쯤 가지고 있다.

엔더 보관함은 엔더맨이나 지옥 포탈처럼 보라색 빛이 날리는 이펙트를 가지고 있다.

멀티플레이에서 엔더 보관함은 각각의 플레이어가 넣은 아이템을 공유한다.

엔더 보관함이 부숴졌을 때 안에 들어있는 아이템은 드롭되지 않으며 새로운 엔더 보관함을 만들어야 꺼낼 수 있다. 엔더보관함이 부숴졌을 때(곡괭이로 부쉈을 때 포함)흑요석 8개를 드롭하며 온전하게 얻고 싶다면 섬세한 손길 인챈트가 필요하다. 다시말해서 다시 만들때마다 엔더의 눈이 필요하다. [1]

엔더 보관함은 2개를 합쳐놓는다고 해서 큰 상자가 되지 않는다. 따라서 연속으로 배치할 수 있다.[2]

조합법[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조합법
흑요석

엔더의 눈

  • 엔더 보관함이 파괴되어도 안의 아이템은 남아있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보관함으로 쓸 수 있다.
  • 서바이벌이나 하드코어에서 매우 유용하다. 인벤토리 한칸을 차지하지만 원거리 아이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 대부분의 물건 보관에 쓰일 수 있다더 보관함에는 플레이어가 희귀 아이템(다이아몬드, 에메랄드, 흑요석 등)을 비축할 수 있어서 엔더 보관함이 있는 모든 집에서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엔더 보관함이 있다면 블록 및 기타 아이템을 일일이 옮길 필요가 없다. 마찬가지로, 농사, 농장, 채굴, 서바이벌에서 건축할 때 등 빠르게 아이템을 옮겨야 할 때 유용하다.
  • 각각의 레일역에 설치한다면 마인카트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 엔더 보관함 안에 마인카트를 넣는다면 플레이어가 간단히 꺼낼 수 있다. 결론적으로 화로카트상자카트만큼 좋다.
  • 채굴할 때 동굴이나 폐광에 설치한다면 안전하게 자원을 보관할 수 있다.
  • 엔더 보관함이 부숴질 때 흑요석 8개를 드롭하고 엔더의 눈이 사라진다. 이에 대한 방법 2가지가 있다.
    • 섬세한 손길 인챈트가 붙은 곡괭이로 부순다.
    • 그냥 다시 만든다.
  • 엔더 보관함은 다른 세계에서도 작동한다. 그래서 지옥이나 엔더월드에서 편리하다.
  • 멀티플레이에서는 은행이나 예금통장처럼 쓸수 있다. 마을에 설치되어서 절도나 강도로부터 안전하다.
  • 빈 엔더 보관함은 플레이어가 극단적인 상황이 되었을 때 쓸 수 있다. 집에 엔더 보관함이 있다면 어딘가에 갇히거나 집을 잃어버렸을 때 다른 엔더 보관함에 아이템을 넣고 스스로 죽으면 된다.
  • 엔더 보관함은 한 집에 1개정도 있는 게 가장 좋다.

r
1.3.112w21a엔더 보관함이 게임에 추가되었다.그리고 멀티플레이에서 플레이어들끼리 인벤토리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Jeb은 12w24a에서 각 플레이어들이 각자의 인벤토리를 가지도록 수정했다.[7]
엔더 보관함이 한 스레드에서 찬성의견이 많아지자[3][4]Ecu와 ChickenBones가 모드를 만들었다.[5]
Jeb은 엔더 보관함에 대한 사용자들의 의견을 나중에 구현하기 위해 계속해서 의견을 들었다.[6]
12w24a엔더 보관함은 현재 플레이어 한명당 한 인벤토리를 쓴다.(다른세계까지 아이템을 공유하는 대신 플레이어마다 인벤토리를 보유하고 있는 방식이다.)
엔더 보관함이 부숴질 때 흑요석 8개를 드롭하며 그대로 얻으려면 섬세한 손길 인챈트가 필요해졌다.

문제[편집 | 원본 편집]

엔더 보관함 관련 문제는 Mojira에서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 외[편집 | 원본 편집]

  • 인챈트 테이블과 마찬가지로 흑요석으로 만들어졌지만 아무 곡괭이나 써도 잘 부숴진다.
  • 흑요석으로 만들어졌지만 엔더 드래곤이 부술 수 있다.
  • 흑요석으로 만들어졌지만 폭발저항은 두번 밖에 없다.
  • 엔더 보관함은 호퍼 또는 발사기와 같이 쓰일 수 없다. 멀티플레이에서 인벤토리가 꼬이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다.
  • 엔더 체스트의 입자는 반경 한블록 내에서만 흩날린다.
  • 모루를 이용해서 이름을 바꿔도 GUI에 반영되지 않는다. 다른 엔더 보관함과 이름을 맞추기 위함이다.

사진[편집 | 원본 편집]

각주[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