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메랄드

에메랄드
Emerald.png

유형

원자재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64)

등장 버전

역사 참고

데이터 값

Name id

emerald

Alex Wiltshire Mojang avatar.png 아, 녹색으로 만들어진 주화. 주머니 가득 에메랄드를 짤랑거리면서 오버월드의 마을을 어슬렁거려 보자. "여!! 주민 여러분!"하고 불러서 당근 한줌을 받고 에메랄드 몇 개를 던져 줘보라. 이제 농사를 지을 필요가 없을 것이다!
Alex Wiltshire[1]

에메랄드(Emerald)는 주민과의 거래에 쓰이며, 신호기에 전원을 공급하는 데 사용되는, 흔하지 않은 보석 아이템이다.

에메랄드는 주민과의 거래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마을 주민들은 제품을 받고 에메랄드를 준다.

채굴[편집 | 원본 편집]

에메랄드 원석을 철 곡괭이나 다이아몬드 곡괭이로 캐면 1개의 에메랄드를 얻을 수 있다. 행운 효과가 마법부여된 곡괭이인 경우, 레벨에 따라 추가로 에메랄드를 얻을 수 있으며, 행운 Ⅲ 곡괭이에서 최대 4개의 에메랄드를 얻을 수 있다. 만약 섬세한 손길 효과가 마법부여된 곡괭이인 경우, 에메랄드 원석을 얻을 수 있다.

재료 제작 방법
에메랄드 블록

9

제련[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제련 방법
에메랄드 원석 +
모든 연료

에메랄드는 14.9%의 확률로 해저 폐허 상자에서, 16.4%의 확률로 해저 폐허 상자에서, 7.6%의 확률로 이글루 상자에서, 모두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53.1%의 확률로 땅에 묻힌 보물 상자에서 4~8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9.0%의 확률로 엔드 도시 상자에서 2~6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18.0%의 확률로 사막 사원 상자에서 10.4%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73.7%의 확률로 난파선#보물 상자에서 1~5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1.14[차기 버전용]의 경우, 이들은 31.8%의 확률로 마을 갑옷 제조인 상자에서, 12.3%의 확률로 마을 양치기 상자에서, 10.2%의 확률로 마을 도살업자 상자에서, 20.8%의 확률로 마을 석공 상자에서, 모두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21.5%의 확률로 마을 집 상자에서, 9.9%의 확률로 마을 집 상자에서, 24.3%의 확률로 마을 집 상자에서, 18.6%의 확률로 마을 집 상자에서, 17.3%의 확률로 마을 가죽 세공인 상자에서, 모두 1~4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14.3%의 확률로 마을 집 상자에서 8.7%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들은 7.2%의 확률로 요새 제단 상자에서 10.4%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드롭[편집 | 원본 편집]

변명자소환사가 죽으면 0–1 개의 에메랄드를 드롭한다.

여우가 에메랄드를 가지고 스폰되었을 경우, 에메랄드를 드롭할 수 있다.

에메랄드는 주로 주민들과 거래를 하는데 일종의 화폐로 사용된다. 직접 에메랄드를 캐는 것보다 교환하는 것이 시간도 적게 들고 편하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에메랄드 블록 에메랄드

신호기[편집 | 원본 편집]

에메랄드는 신호기에서 힘을 선택하는데 사용된다. 플레이어는 원하는 힘을 선택한 후, 아이템 슬롯에 에메랄드를 삽입해야만 선택한 힘이 효력을 발휘한다.

에메랄드 대신 철괴, 금괴, 다이아몬드를 사용할 수도 있다.

업적[편집 | 원본 편집]

Xbox PS 베드락 닌텐도

흥정의 달인주민과 거래하면서 에메랄드 30개를 얻거나 사용했습니다.번역 잘못. 사용했습니다가 아니라 사용하세요. 게다가 직접 에메랄드 30개를 채굴해도 된다는 내용은 빠져있다. (Acquire or spend 30 Emeralds by trading with villagers.)Xbox One가능Yes가능30GSilver
Xbox 360No20G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훌륭한 거래군요!주민과 거래하세요모험주민의 거래 출력 슬롯에서 아이템을 꺼내서 보관함에 넣는다.minecraft:adventure/trade

자바 에디션 Indev
0.31 0.31 (January 29, 2010) Added diamonds, referred to as emeralds in the code.
자바 에디션
2012년 5월 21일Jeb주민과의 거래를 실험 중인 스크린샷을 올렸다. 해당 사진 에서 에메랄드가 원래 루비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2] 루비는 여전히 "items.png" 파일에서 그 모습을 볼 수 있다(물론 사용할 수는 없다). 루비는 이렇게 생겼다:
.[3]
1.3.1 12w21a 에메랄드와 에메랄드 원석이 추가되었다. 주민과 에메랄드를 이용한 아이템 교환이 가능해졌다.
12w22a 에메랄드 블록이 추가되었으며, 9개의 에메랄드로 제작할 수 있다. 에메랄드 블록은 장식용으로 쓰인다.
1.4.2 12w32a As zombie villagers can now spawn and be cured, emeralds can now still be obtained in trades even if generated structures are disabled.
1.9 15w31a Emeralds will now generate in end city ship chests.
15w43a Emeralds will now generate igloo basement chests.
15w44a The average yield of emeralds in desert temple chests has been increased.
18w09a Emeralds can now generate in the loot chests of underwater ruins.
18w10a Emeralds can now generate in buried treasure chests.
18w11a Emeralds can now generate in the chests of shipwrecks.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Emerald TextureUpdate Revision 1.png Changed the texture of emeralds.
Added pillagers, which can drop an emerald.
19w08a Emerald TextureUpdate.png Changed the texture of emeralds again.
포켓 에디션 알파
0.9.0 build 1
Added emeralds.
build 5 Emeralds can now be used to craft emerald blocks.
0.13.0 build 1 Emeralds can now be found inside desert temple chests.
0.15.0 build 1 Added jungle temples, which contain loot chests with emeralds.
0.16.0 build 1 Emeralds can now be used to power beacons.
포켓 에디션
1.0.0 alpha 0.17.0.1 Emeralds can now be found in end city ship chests.
Emeralds can now be found in igloo basement chests.
1.0.4 alpha 1.0.4.0 Emeralds are now used as "currency" for villager trading.
1.1.0 alpha 1.1.0.0 Added evokers and vindicators, which will both drop emeralds when killed.
베드락 에디션
1.4.0 beta 1.2.14.2 Emeralds can now be found in some shipwreck chests.
beta 1.2.20.1 Emeralds can now be found inside underwater ruins chests.
1.10.0 beta 1.10.0.3 Emeralds can now be used to buy items from wandering traders.

Emeralds can now be found in plains village house and tannery chests.

Emerald TextureUpdate Revision 1.png Changed the texture of emeralds.
1.11.0 beta 1.11.0.1 Emeralds can now be found in village chests other than plains.
beta 1.11.0.4 Vindicators and pillagers that spawn from raids can now drop bonus emeralds.
beta 1.11.0.5 Emerald TextureUpdate.png Changed the texture of emeralds again.
콘솔 에디션
TU14CU11.04Patch 1
Added emeralds.
0.1.0
Added emeralds.

“에메랄드”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1. "Block of the Week: Emerald" – Minecraft.net, April 21, 2017
  2. http://www.minecraftforum.net/topic/1621716-15-new-blocksitems/#entry19977082
  3. Snapshot 12w21a/b lang/en_US.lang: item.ruby.name=Ru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