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측에서 진행하는 통합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의 이주 작업이 이루어지는 동안 일부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업데이트 블록

Rose (2D).png
이 문서의 내용는 Minecraft의 오래된 버전에만 존재했던 기능을 설명합니다.
이 현상은 포켓에디션구버전 에서만 나타나던 현상입니다.
업데이트 블록
업데이트 블록.png
재생 가능한 자원

가능

쌓음

가능 (64)

도구

?

폭발 저항

?

경도

?

밝기

없음

투명도

불투명

가연성

?

용암 불 방지

?

업데이트 블록은 블록에 초록색 도트로 update!(업데이트!)라고 적혀있는 블록이다.마인크래프트를 업데이트할시 일부 블록이 이 블록으로 변했다. 포켓에디션 0.1.3 버전때 처음 등장했으며 아직 지원하지 않는 블록에서 나타나던 일종의 현상 이였다.

업데이트 블록은 업데이트 블록으로 변형 되기전 어떤 블록이었냐에 따라 그에 맞춰 도구를 이용해야 한다. 현재는 파일 조작으로만 얻을수 있다.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을 업데이트 할시 나타나는 블록 이었다. 대표적으로 양털, 철 블록이 바뀌였다. 그 뒤로도 계속 나타나다가 가장 최근에는 1.7.0 버전에 후렴초가 바뀐 사례 뒤로는 잠잠한 상태이다.

파일 조작[편집 | 원본 편집]

파일 조작으로 얻을수 있는 업데이트 블록은 2개다 이름은 각각 tile.info_update.nametile.info_update2.name 이다. 다른 수십개의 업데이트 블록이 있지만 얻을시 마인크래프트가 크래쉬 난다. 설치가 가능하고 소리는 과 똑같다. 채굴 속도는 2.5초이다. 파일 조작으로 얻은 업데이트 블록은 업데이트 블록 현상이 일어난 블록에 덮어 씌우는 껍질 같은 개념이기에 고유의 채굴 속도, 소리 등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함께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