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측에서 진행하는 통합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의 이주 작업이 이루어지는 동안 일부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언데드

언데드(Undead)란 몇가지 특징을 공유하는 몹이다. 즉, 고통의 물약에 치료를 받고, 치유의 물약에 피해를 입으며, 시듦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는 등의 특성이 있다. 또한 언데드 몹은 강타 마법에 약하다.

이들은 대부분 햇빛에 불타며, 아이템을 줍고 사용할 수 있다. 좀비, 스켈레톤, 위더 스켈레톤, 좀비 피그맨 등은 실제 갑옷을 입을 수 있으며, 좀비 및 좀비 피글린과 위더는 별도의 자연적 갑옷효과가 있다.

드라운드와 팬텀를 제외한 모든 언데드 몹은 속에 있으면 가라 앉는다. 가스트는 유령과 닮기는 해도 언데드로 취급되지 않는다.

Disambig color.svg 이 문서는 명칭은 같지만 대상이 다를 때에 쓰이는 동음이의어 문서입니다. 만약 어떤 링크가 이 문서를 가리키고 있다면, 그 링크를 알맞게 고쳐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