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탄자

양탄자
White Carpet.pngOrange Carpet.pngMagenta Carpet.pngLight Blue Carpet.pngYellow Carpet.pngLime Carpet.pngPink Carpet.pngGray Carpet.pngLight Gray Carpet.pngCyan Carpet.pngPurple Carpet.pngBlue Carpet.pngBrown Carpet.pngGreen Carpet.pngRed Carpet.pngBlack Carpet.png

투명

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0.5

도구

모든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가능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DEC: 171 HEX: AB BIN: 10101011

Name Id

Data values 참고

양탄자는 주로 장식에 사용되는 얇은 블록이다.

양탄자는 어떤 도구로도, 도구 없이도 캘 수 있다. 양털과는 달리, 양탄자는 가위을 사용한다고 빨리 파괴되지 않는다.

블록
양탄자
경도 0.1
파괴 시간
맨손 0.2

햐얀색, 회백색 및 빨간색 양탄자는 이글루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삼림 대저택에서는 주황색을 제외한 모든 색의 양탄자가 생성된다.

마을 도서관 탁자는 각각 두개의 갈색 양탄자가 포함된다. 작은 오두막에도 가끔 갈색 양탄자가 포함되기도 한다. ‌[베드락 및 콘솔 에디션 전용]

노란색, 주황색, 흰색, 빨강색, 파란색 및 초록색 양탄자는 새로운 마을에 생성된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0]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일치하는 양탄자 일치하는 양털

3

3

3

3

3

3

3

3

3

3

3

3

3

3

3

3

3

3

3

3
일치하는 양탄자 하얀색 양탄자 +
일치하는 염료

8

8

8

8

8

8

8

8

8

8

8

8

8

8

8

8

8

8

8

8
[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0]
하얀색 양탄자 모든 Dyed Carpet +
표백제

[베드락 및 콘솔 에디션 전용]

양탄자는 압력판과 두께가 동일하다. 단, 히트박스는 압력판과 달리 블록의 116 로서, 블록 표면 전체이다.

양탄자는 (비-고체 블록 포함)어떠한 블록 위에도 설치할 수 있다.

양탄자는 피스톤을 사용하여 밀거나 당길 수 있지만, 구멍에 밀거나 아래로 밀면 아이템으로 드롭된다. 또한 떨어지는 모래와 자갈을 깨뜨린다.

양탄자는 불투명 블록이지만, 빛이 통과해도 감소되지 않는다. 이 이유와 어느 블록에도 올릴 수 있다는 사실 때문에 발광석위에 양탄자를 올리면 방에 조명을 공급하면서도 조명원은 감출 수 있다.

양탄자는 물 블록 위에 설치할 수 있지만, 이렇게 하려면 히트박스가 보이는 인접한 블록을 겨냥해야 한다.

양탄자는 화로에서 연로로 사용할 수 있는데, 한장당 0.335 아이템을 제련할 수 있다. ‌[자바 및 콘솔 에디션 전용]

양탄자를 라마에게 주면 안장 패턴을 바꿀 수 있다.

키 큰 잔디 깨기[편집 | 원본 편집]

키 큰 잔디의 위쪽에 설치하면, 잔디가 깨지고 양탄자는 드롭된다. ‌[자바 및 베드락 에디션 전용]

java
1.6.1 13w16a Added carpets.
Crafting returned 1 carpet from two wool, until 13w17a.
Carpet's hitbox height was 0; a consequence of this was that mobs could spawn on carpet as long as the block underneath the carpet supported the mob spawning, until 1.8.
13w17a Crafting now returns 3 carpets from two wool.
13w24b Carpets can be placed on top of any block, including non-solid blocks.
1.7.2 13w41b Carpets are now flammable.
1.8 14w29a Carpets now have a hitbox height of 116 of a block instead of 0. As a result of this, mobs can no longer spawn on carpet.
1.9 15w43a White and light gray carpets now generate on the floors of igloos, and red carpets in igloo basements.
1.11 16w33a Carpet can now be used in furnaces, lasting for 0.33 smelting cycles.
16w35a Carpets now last for 0.335 smelting cycles.[1]
16w39a Carpets now generate naturally within woodland mansions.
Carpets may now be used to saddle llamas.
16w44a White carpet is now called "White Carpet" rather than just "Carpet".
1.12 17w06a Carpets now have a more saturated appearance.
1.13 17w47a The different block states for the carpet ID have been split up into their own IDs.
java upcoming
1.14 18w43a Crafting recipe for carpet is changed. The recipe now requires a dye surrounded by white carpet.
포켓에디션 알파
0.8.0 build 2 Carpets added with all 16 colors. Only red carpets can be crafted in Survival.
0.9.0 build 1 Brown carpet now naturally generates in villages.
All carpets can be obtained in survival mode.
포켓 에디션
1.0 alpha 0.17.0 White and light gray carpets now generate on the floors of igloos, and red carpets in igloo basements.
1.1 alpha 1.1.0.0 Carpets now generate naturally within woodland mansions.
Now have a more saturated appearance.
베드락 에디션
1.4 beta 1.2.20.1 White Carpet can be crafted from colored carpet and bleach.
콘솔 에디션
TU14CU11.04Patch 1Patch 1Added carpets.
TU54CU441.52Patch 24Patch 4Carpets can now be placed on top of upside-down stairs.
New 3DS
0.1.0 Added Carpet.

“양탄자”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플레이어가 양탄자를 가로질러 뛰면, 바로 밑에 있는 블록에 입자 효과가 나타난다.
  • 양탄자는 얼음 형성을 막지 못한다.
  • 양탄자는 경작지 위에 놓을 수 있지만, 엔티티가 경작지 위로 뛰어 오르는 것을 막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