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조기

양조기
Brewing Stand.pngBrewing Stand (Full).png

유형

고체 블록

요구사항

없음

중력영향

없음

투명

투명

밝기

1

폭발 저항

2.5

경도

0.5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소리

양조할 때

Block Entity ID

데이터 값 참고

데이터 값
블록
아이템
DEC: 379 HEX: 17B BIN: 101111011
Name Id

brewing_stand

양조기(Brewing Stand)는 물약, 투척용 물약잔류형 물약양조하는데 사용되는 블록이다.

양조기는 어떠한 곡괭이로도 채취할 수 있다. 곡괭이를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드롭되지 않는다.

블록
양조기
경도 0.5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2.5
나무 0.4
0.2
0.15
다이아몬드 0.1
황금 0.1

재료 제작 방법
블레이즈 막대 +
조약돌

양조기는 엔드 함선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이 양조기에는 치유의 물약이 2개 들어 있다.

양조기는 이글루 지하실에서도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이 양조기에는 투척용 나약함의 물약이 들어 있다.

양조기는 평원, 사바나, 눈 덮인 툰드라, 마을 사원에서 물약 없이 생성된다. ‌[차기 버전용: JE 1.14]

양조기는 피스톤으로 밀 수 없다. ‌[자바 및 콘솔 에디션 전용]

기본적으로 양조기의 GUI에는 "양조기"라는 이름이 붙어 있지만, 설치하기 전에 모루에서 이름을 바꿀 수 있다.

자바 에디션 양조 GUI

양조[편집 | 원본 편집]

양조기의 주 용도는 물약양조하는 것이다. 양조기를 사용(우클릭)하면 인터페이스가 열린다.

양조기의 연료는 블레이즈 가루이다. 블레이즈 가루 하나당 물약을 20번 양조할 수 있다.

조명원[편집 | 원본 편집]

양조기는 1레벨의 빛을 방출한다.

직업 변경[편집 | 원본 편집]

마을에 양조기가 있는데 성직자 주민이 없을 경우, 이미 작업대를 선택하지 않은 주민은 누구라도 성직자로 직업을 바꿀 가능성이 있다.‌[차기 버전용: BE 1.10]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2 Cauldrons are implemented to be used to brew potions, but are not available in-game yet.
September 30, 2011Jeb reveals that brewing will be done through a brewing stand instead of a cauldron.
Beta 1.9 Prerelease 3 Added brewing stands, where brewing potions took 30 seconds.
When the first brewing stand appeared, it had an additional 2D sub-stand for bottles, (see the first picture in the gallery) but now the stands for bottles have been designed in 3D.[1]
1.1 12w01a Brewing time was reduced to 20 seconds.
1.7.2 13w37a The item form of block ID 117 (brewing stand) was removed from the game. It can no longer exist in inventories, only as a block in the world.
1.8 14w11a The model was slightly changed due to the 22.5º rotation limit.
1.9 15w31a Now generate in end cities.
15w33a Can now brew lingering potions.
15w33c Fixed a bug where one couldn't put in a splash potion to make a lingering potion.
15w42a Brewing stands now require blaze powder to operate.
15w43a Now generate in the basement of igloo.
Each blaze powder now fuels 20 operations rather than 30.
15w47b Added sounds for brewing stands.
1.11 16w32a The block entity ID is changed from Cauldron to brewing_stand.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117, and the item's 379.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8a Brewing stands can now generate in plains village churches.
포켓 에디션 알파
0.12.1 build 1 Added brewing stands.
포켓 에디션
1.0 alpha 0.17.0 Brewing stands now generate in igloo basements.
Brewing stands now generate in end ships.
베드락 에디션
1.2 beta 1.2.0.2 Brewing stands now require blaze powder to operate.
콘솔 에디션
TU7CU11.0Patch 1Added brewing stands.
TU46CU361.38Patch 15Brewing stands now require blaze powder to operate.
0.1.0
Added Brewing Stands.

“양조기”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양조기가 사용되지 않을 때에도 연기가 나온다. (뜨거운 블레이즈 막대가 가운데 있기 때문이다.)
  • 양조기가 부서지면, 병으로부터 입자가 나타난다. (양조기에 병이 없을 경우에도)
  • 양조기에 어떤 물약이 있을지라도(빈 병이나 물 병이 있을 경우에도), 가득찬 빨간 병처럼 보인다.
  • 양조기는 어느쪽에서 설치하더라도 항상 동쪽을 향한다.
  • Searge에 따르면, 블레이즈 가루는 게임의 순서를 파괴하지 않기 위한 수단으로 추가되었다. 이글루 아래에 양조기에 있기 때문에, 네더에 가지 않더라도 물약을 양조할 수 있기 때문이다.[2]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