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동이

양동이
형태

아이템

내구도

N/A

재생 가능

Yes

쌓기

가능 (64)

등장 버전

?

데이터 값

내부 ID

양동이

양동이는 마인크래프트에서 사용자의 사용에 따라 여러 가지 형태로 바뀐다.

조합법[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재료 » 결과 설명
양동이 철괴

물/용암을 푸거나 우유를 얻는데 쓰인다.

양동이를 들고 소에 커서를 맞춘 다음, 마우스의 오른쪽 클릭을 하면 우유 양동이로 변한다.

양동이를 들고 물이 있는 곳에 커서를 맞춘 다음, 마우스의 오른쪽 클릭을 하면 물 양동이로 변한다.

양동이를 들고 용암이 있는 곳에 커서를 맞춘 다음, 마우스의 오른쪽 클릭을 하면 용암 양동이로 변한다.

팁/주의할 점[편집 | 원본 편집]

  • 양동이는 의 중심(1X1X1로 꽉 차 있는 부분)이나 용암의 중심(1X1X1로 꽉 차있는 부분)만 용암이나 물을 풀 수 있다.
  • 물을 설치하면 8칸, 용암을 설치하면 4칸가량 퍼진다. 물은 1초에 4칸, 용암은 2칸 퍼진다.
  • 우유는 설치 할 수 없으며,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마시면 모든 특수 효과 {치트 effect}(신속, 멀미, 구속 등)를 제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