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판

압력판
Oak Pressure Plate.pngSpruce Pressure Plate.pngBirch Pressure Plate.pngJungle Pressure Plate.pngAcacia Pressure Plate.pngDark Oak Pressure Plate.pngStone Pressure Plate.png
Heavy Weighted Pressure Plate.pngLight Weighted Pressure Plate.png

투명

투명

밝기

없음

폭발 저항

2.5

경도

0.5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나무 없음, 하지만, 용암엔 불이 붙음
기타: 없음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데이터 값 참고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압력판(Pressure Plate)은 비-고체 블록으로서, 플레이어, 몹, 아이템 등을 감지하는데 사용된다. 다음과 같은 4가지 종류가 있다.

Grid Oak Pressure Plate.png 나무 압력판(Wooden Pressure Plate): 모든 엔티티를 감지할 수 있다. 최대 강도의 신호를 내보낸다.
Grid Stone Pressure Plate.png 돌 압력판(Stone Pressure Plate): 플레이어만 감지할 수 있다. 최대 강도의 신호를 내보낸다.
Grid Weighted Pressure Plate (Light).png 경형 무게 압력판(Light Weighted Pressure Plate): 모든 엔티티를 감지할 수 있다. 엔티티의 수가 추가되면 신호 강도가 증가된다.
Grid Weighted Pressure Plate (Heavy).png 중형 무게 압력판(Heavy Weighted Pressure Plate): 경형 무게 압력판과 유사하나, 훨씬 많은 양이 있어야 활성화된다.

나무 압력판은 어떤 도구로도 (도구 없이도) 채취할 수 있다. 하지만 도끼가 가장 빠르다. 다른 모든 유형은 곡괭이가 있어야만 채취할 수 있다.

블록
Stone

무게 압력판

나무 압력판
경도 0.5 0.5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2.5 0.75
나무 0.4 0.4
0.2 0.2
0.15 0.15
다이아몬드 0.1 0.1
황금 0.1 0.1

압력판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도 아이템으로 드롭된다.

  • 압력판 밑에 있는 블록이 이동, 제거, 파괴될 때
  • 피스톤이 밀거나, 다른 블록을 밀어 넣을 때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압력판

나무 압력판 일치하는 나무 판자

중형 무게 압력판 철괴

경형 무게 압력판 금괴

마을 도서관에 테이블로 사용되는 압력판

사막 사원 마다 돌 압력판이 하나씩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나무 압력판은 마을 도서관에 테이블로서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울타리 위에 압력판이 올려져 있다. ‌[자바 및 콘솔 에디션 전용][JE 1.14 이전에만]

참나무 압력판은 일부 평원 마을 집에서 생성된다.‌[BE 전용][차기 버전용: JE 1.14]

아카시아 압력판은 일부 사바나 마을 집에서 생성된다.‌[BE 전용][차기 버전용: JE 1.14]

가문비나무 압력판은 일부 눈 덮인 툰드라 마을 집에서 생성된다.‌[BE 전용][차기 버전용: JE 1.14]

압력판은 탐지 레일을 제작하는데 사용되거나, 아이템을 제련할 때, 레드스톤 구성요소로서 사용될 수 있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탐지 레일 철괴 +
돌 압력판 +
레드스톤 가루

레드스톤 구성요소[편집 | 원본 편집]

압력판은 위에 올라선 엔티티(플레이어, 몹, 아이템 등)를 탐지하는데 사용된다.

설치
압력판 설치 및 행동.
울타리 위에 설치된 압력판.

압력판을 설치하려면, 원하는 곳을 바라본 상태에서 사용(우클릭)하면 된다.

압력판을 설치할 수 있는 곳은 다음과 같다.

압력판은 블록의 옆면이나 바닥에는 부착시킬 수 없다. 이를 시도하면,목표 공간아래에 있는 블록 위에 설치된다. 예를 들어 울타리가 땅에 있을 때, 울타리 옆면에 압력판을 부착시키려고 하면, 울타리 옆에 있는 땅의 에 대신 설치된다.

활성화

압력판은 엔티티가 압력판 위에 올라가면 활성화 된다. (구체적으로는, 엔티티의 충돌 마스크(collision mask)가 압력판 공간의 아래쪽 1/4 블록과 교차하면 활성화된다. 엔티티가 땅 가까이로 날때도 포함된다.) 압력판에 아무런 엔티티가 없어지면, 5 레드스톤 틱(0.5초)후 비활성화된다. 최소 1.0 초 이상 지나야만 다시 활성화시킬 수 있다.

돌 압력판은 플레이어만 활성화시킬 수 있지만, 나무 압력판 및 무게 압력판은 모든 엔티티(플레이어, 몹, 아이템, 화살, 경험치 구슬, 낚시 찌 등)에 활성화된다.

레일을 달리는 광산 수레는 대각선 트랙 옆에 있는 압력판을 활성화시키지만, 직선 트랙 옆에 있는 압력판은 활성화시키지 못한다. (돌 압력판은 광산 수레에 몹이나 플레이어가 탔을 때만 활성화된다.)

행동
중형 무게 압력판 신호 강도와 엔티티의 수의 관계
신호
강도
필요한 엔티티의 수
경형(금) 압력판 중형(철) 압력판
0 0 0
1 1 1–10
2 2 11–20
3 3 21–30
4 4 31–40
5 5 41–50
6 6 51–60
7 7 61–70
8 8 71–80
9 9 81–90
10 10 91–100
11 11 101–110
12 12 111–120
13 13 121–130
14 14 131–140
15 15+ 141+

압력판이 활성화되면 다음과 같은 반응을 일으킨다.

돌 압력판 및 나무 압력판의 경우, 전력 레벨이 항상 15이다. 무게 압력판은 압력판에 올라간 엔티티의 수에 따라 전력 레벨리 변화한다. (우측에 있는 표 참고)

무게 압력판의 신호 강도는 엔티티의 종류와는 무관하다. 즉, 모든 엔티티가 동일한 "무게"로 취급된다. (예를 들어, 아이템 2개와 몹 두마리는 동일한 강도를 내보낸다.) 아이템 묶음(스택)은 묶음내 몇개의 아이템이 있느냐에 관계없이 하나의 엔티티로 취급된다. 동일한 유형의 아이템이 여러개 무게 압력판에 올려졌을 경우, 처음에는 분리된 아이템 엔티티로 취급되지만, 이들이 하나의 아이템 스택으로 합쳐지면, 무게 압력판의 신호강도가 내려갈 수 있다. 용암은 압력판을 돌아 흘러가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압력판은 고체가 아니다. (엔티티 이동에 장애가 되지 않는다.) 압력판 아래에 있는 블록이 고체 경계로 제공된다. 하지만 압력판 아래에 있는 블록이 충돌 마스크(collision mask)가 작은 블록일 경우(울타리 등), 엔티티가 압력판을 통과할 수 있다. (활성화는 시킨다.) 따라서 수평으로 통과해 걷거나, 압력판을 통과해 떨어져 내릴 수 있다. 따라서, 울타리 위에 압력판을 놓으면 멈추게 하지는 않으면서 엔테티를 감지하는데 사용된다. (인계철선 회로보다 훨씬 간결하다.)

압력판의 높이는 비 활성화상태에서는 0.0625(1/16) 블록이며, 활성화되었을 때에는 0.03125(1/32) 블록이다. 하지만, 이들은 고체가 아니므로, 엔티티의 위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압력판에 올라선 플레이어의 높이와, 압력판이 없을 때의 높이는 동일하다.

연료[편집 | 원본 편집]

나무 압력판은 화로의 연료로 사용할 수 있다. 압력판 하나당 1.5 아이템을 제련할 수 있다.

자바 에디션 클래식
May 21, 2009Notch shows interest in adding pressure plates.
자바 에디션 알파
v1.0.1 32px32px Added wooden and stone pressure plates.

Their inventory textures were considerably thicker and were centralised.
자바 에디션 베타
1.3 Pressure plates only require two wood planks/stone to craft; previous versions required three (this recipe now creates wooden or stone slabs).
1.5 Stone pressure plates are now used to craft detector rails.
1.6 Wooden plates no longer require a pickaxe to be successfully extracted; before they used to. Both types of plates can also be recovered by destroying the block they are on.
Pressure plates may no longer be placed on leaf blocks. Pressure plates placed on leaf blocks prior to this update will drop when stepped on and may be recollected.
1.8 ?Pressure plates are placeable on fences, though they are not functional as pressure plates in this configuration.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2 Pressure plates now function when placed on top of fences.
Beta 1.9 Prerelease 5 Oak Pressure Plate.pngStone Pressure Plate.png Updated the textures.
1.3.1 12w21a A stone pressure plate now generates in desert temples.
12w22a Inventory sprites for blocks were flipped from left to right, changing

to

.
12w23a Wooden pressure plates can be activated by arrows.
1.5 13w01a Light Weighted Pressure Plate.pngHeavy Weighted Pressure Plate.png Added weighted pressure plates.

These too had the thick inventory models.
1.7.2 13w36a Rescaled output strength of weighted pressure plates.
Allowed all entities to trigger weighted pressure plates.
1.8 ?Gave pressure plates unique item names.[1]
1.9 15w31a

Made the inventory and item appearances thinner and closer down.
15w43a Non-stone pressure plates are given a different, more high-pitched activation sound, so that they no longer match the sound of stone pressure plates.
15w46a Mobs no longer spawn on pressure plates.
1.13 17w47a The oak pressure plate ID has been changed from wooden_pressure_plate to oak_pressure_plate.
Birch Pressure Plate.pngSpruce Pressure Plate.pngJungle Pressure Plate.pngAcacia Pressure Plate.pngDark Oak Pressure Plate.png Pressure plates now come in all six types of wood.
Renamed to <wood type> pressure plate.
Prior to The Flattening, these blocks' numeral IDs were 70, 72, 147 and 148.
18w20a Renamed "Weighted Pressure Plate (Heavy)" to "Heavy Weighted Pressure Plate", and "Weighted Pressure Plate (Light)" to "Light Weighted Pressure Plate"
포켓 에디션 알파
0.13.0 build 1 Oak Pressure Plate.pngStone Pressure Plate.pngLight Weighted Pressure Plate.pngHeavy Weighted Pressure Plate.png Added pressure plates and weighted pressure plates. Stone pressure plates are used to craft detector rails.
베드락 에디션
1.2.14 build 1 Birch Pressure Plate.pngSpruce Pressure Plate.pngJungle Pressure Plate.pngAcacia Pressure Plate.pngDark Oak Pressure Plate.png Pressure plates now come in all six types of wood.
Water now can be placed in the same block as pressure plate.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Added pressure plates.
TU5Pressure plates are placeable on fences.
TU141.04Wooden pressure plates can be activated by arrows.
TU19CU71.12Added weighted pressure plates.
TU69CU571.76Patch 38Birch Pressure Plate.pngSpruce Pressure Plate.pngJungle Pressure Plate.pngAcacia Pressure Plate.pngDark Oak Pressure Plate.png Pressure plates now come in all six types of wood.
0.1.0 Added Pressure Plates.

“Pressure Plate” 또는 “Weighted Pressure Plate“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