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

Clockimportant.png 이 문서에는 오래되거나 없어진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오직 마인크래프트의 오래된 버전에서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상당량이 한국어로 번역되어 있지만 다듬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여러분들이 여러 표현을 다듬어주시면 위키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알파
Alpha105.jpg
처음 버전

1.0.0 (2010 6/28)

마지막 버전

1.2.6 (2010 12/3)

유료 여부

유료

알파Infdev를 대체하게 된 마인크래프트 개발 단계이다. 이 버전에서는 서바이벌 모드만 플레이할 수 있다.

알파 기간 동안, Notch가 2010년 5월 29일 이후 작은 회사를 차리면서 업데이트가 자주 이루어지게 되었다[1]. 버그 수정이나 컨텐츠 추가 같은 것들이 거의 매주마다 이루어졌고development blog, 큰 변화가 발생했을 때는 'Seecret' Friday updates라고 불렀는데, 게임 플레이어가 새로운 특징을 발견할 수 있게 해주었다.

2010년 12월 11일, Notch는 12월 20일부터 베타로 넘어갈 거라고 밝혔다. 그와 동시에 가격이 €14.95(원화로 2011년 3월 기준 약 24,000원)로 올랐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알파로 넘어가면서, Infdev의 특징을 포함해 다음 것들이 추가되었다:

  • 서바이벌 멀티플레이어 모드 (SMP). 현재, IP를 이용해 서버에 연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여기에SMP 목록이 있다.
  • 지옥 - 포탈을 통해 들어갈 수 있는 지역. 여기에는 보통 세계에서는 발견되지 않는 블럭과 몹(즉 가스트좀비 피그맨)을 볼 수 있고, 빠른 여행이 가능해졌다.
  • 기후 - 장소/Chunk/기온 변화에 따른 여러 테마의 장소들.
  • 레드스톤 회로의 추가. 스위치를 포함한 논리회로 시스템.
  • 할로윈 업데이트 다음 블럭들이 추가됨: 지옥석, 발광석, 소울 샌드, 호박호박등.
  • 몹들의 길찾기 및 스폰 인공지능 향상.
  • 동굴들의 새로운 소리 추가.
  • 얼음이 있는 지방 추가. 눈 블록도 조합 가능.
  • 보트의 추가.
  • , 슬라임,그리고 들.
  • 새 음악.
  • 더 많은 그림들.
  • 현재 고도: 바닥에서 맨 위까지 128 블럭.
  • F1를 누르면 인벤토리와 플레이어의 팔을 보이지 않게 함(이것을 HUD라고 하는데, 본딧말은 Heads Up Display).
  • F2를 누르면 스크린 샷을 찍을 수 있다. 사진은 .minecraft\screenshots 폴더에 저장된다.
  • 난이도 설정.

버전 역사[편집 | 원본 편집]

버전 역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