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장

안장
안장.png
안장
유형

도구

재생 가능

가능

쌓기

불가능

등장 버전

See History

데이터 값

Name id

saddle

안장(Saddle)은 에 타는 데 필요한 아이템이다. 좀비 말, 라마, 스켈레톤 말에는 채울 수 없다.

안장은 2.5%의 확률로 요새 제단 상자에서, 16.2%의 확률로 마을 대장간 상자에서, 28.3%의 확률로 던전 상자에서, 23.5%의 확률로 사막 사원 상자에서, 15.3%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35.3%의 확률로 네더 요새 상자에서, 13.3%의 확률로 엔드 도시 상자에서, 모두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1.14[차기 버전용]의 경우, 이들은 16.2%의 확률로 마을 무기 제조인 상자에서, 11.3%의 확률로 마을 집 상자에서, 12.9%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17.3%의 확률로 마을 가죽 세공인 상자에서, 모두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들은 2.4%의 확률로 요새 제단 상자에서 15.3%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낚시[편집 | 원본 편집]

안장은 낚시에서 "보물" 아이템으로서 얻을 수 있다. 마법이 없을 때의 기본 확률은 0.8%이다.

가죽 세공인 주민은 3 단계 거래에서 안장을 8-10 에메랄드에 판매 한다.[BE 1.11.0 이전에만]

마스터 레벨의 가죽 세공인은 50%의 확률로 안장 하나를 10 에메랄드에 판매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드롭[편집 | 원본 편집]

파괴자가 죽으면 항상 안장을 드롭한다. 약탈 마법이 있어도 드롭 확률은 동일하다.‌[BE 전용][차기 버전용: JE 1.14]

안장을 장착한

이나 당나귀, 노새, 돼지를 타려면 안장이 필요하다. 안장이 채워진 몹은 안장 외에도 굴레도 씌워진 모습으로 나타난다.

돼지에게 안장을 사용하면 안장이 채워지고, 플레이어가 돼지에 탈 수 있다. 다만, 당근 낚싯대가 있어야만 돼지를 조정할 수 있다. 안장은 돼지를 죽여야만 되찾을 수 있다.

길들인 말, 당나귀, 노새는 안장이 없어도 탈 수는 있지만, 안장이 없으면 조정할 수 없다. 안장을 채우려면 안장을 손에 든 상태에서 사용 또는 웅크리기를 누르거나, 말을 탄 상태에서 보관함을 열면 된다. 안장을 제거하려면, 말안장 슬롯Grid layout Saddle Empty.png으로부터 안장을 제거해야 한다.

자바 에디션 Infdev
June 25, 2010, 2 안장이 추가되었다.
Saddles do not drop from saddled pigs.
Saddles can be found in the new dungeon chests.
자바 에디션 베타
1.8 Pre-release Saddles have now been added to the new mineshaft and stronghold altar chests.
자바 에디션
1.1 12w01a Saddles can now be found in the new village blacksmith chests.
1.2.4 When baby animals were introduced, baby pigs could be ridden just like adult pigs. After version 1.2.4, baby pigs could no longer be saddled.
1.3.1 12w21a Saddles can now be traded from villagers, and thus have become renewable.
1.4.2 12w36a Saddles now drop from killing saddled pigs.
Added carrot on a stick to direct saddled pigs, effectively controlling them.
12w37a 돼지를 타고 있는 상태에서 뛰는 것이 가능해졌다.
1.6.1 13w18a Saddles can now be used to ride horses, while previously they required horse saddles.
1.7.2 13w36a Saddles can be fished with fishing rods and are described as treasure.
1.8 14w02a Trading has now been changed: leatherworker villagers now sell saddles for 8–10 emeralds each, and butchers no longer trade saddles.
1.9 15w31a Saddles can now be found in end city chests.
15w43a The average yield of saddles in nether fortress chests has now been slightly decreased.
15w44a Saddles have now been removed from mineshaft chests.
The average yield of saddles in dungeon chests has now been decreased.
The average yield of saddles in desert temple chests has now been increased.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Added Illager Beasts, which drop saddles.
포켓 에디션 알파
0.7.0 안장이 추가되었다.
0.9.0 build 1 Saddles can now be obtained from village blacksmith chests.
0.11.0 build 1 Saddles can be fished with fishing rods and are described as treasure.
0.12.1 build 1 Saddles can now be found in nether fortresses.
0.13.0 build 1 Saddles can now be found in desert temples.
0.15.0 build 1 Saddles can now be used for riding pigs and horses.
Saddle can now be found inside jungle pyramids.
포켓 에디션
1.0.0 alpha 0.17.0.1 Saddles can now be found in end cities.
1.0.4 alpha 1.0.4.0 Saddles are now sold by leatherworker villagers for 8-10 emeralds as their only third tiers trades.
베드락 에디션
1.10.0 beta 1.10.0.3 Saddles can be found in plains village tannery and weaponsmith chests.
Added ravagers, which drop a saddle upon death.
1.11.0 beta 1.11.0.1 Saddle can now be found in savanna, snowy taiga, taiga, and snowy tundra village tannery chest.
Saddle can now be found in savanna, taiga, snowy taiga, and desert village weaponsmith chest.
Saddle can now be found in savanna village house chests.
beta 1.11.0.4 Trading changed, Leatherworker villagers now have 50% chance to sell saddle for 10 emeralds as part of their last tier trade.
콘솔 에디션
TU1 안장이 추가되었다.

“안장”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안장은 게임에서 "갑옷"으로 취급되지만, 돼지에 대한 방어력은 0 이다.
  • 돼지가 투명해져도 안장은 보인다.
  • 안장을 손에 든 상태에서 돼지나 말을 때려도 안장이 씌워진다.
  • "When Pigs Fly" 업적을 달성하려면, "Cow Tipper"를 먼저 수행해야한다. 하지만, 안장에는 끈이 필요하지 않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