썩은 살점

(썩은 고기에서 넘어옴)
썩은 살점
Rotten Flesh.png

종류

식료품

회복량

4 (Hunger.svgHunger.svg)

80% 확률로 허기

조리

불가능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데이터 값

DEC: 367 HEX: 16F BIN: 101101111

NameID

rotten_flesh

썩은 살점(Rotten Flesh)은 플레이어가 먹을 수 있는 식료품 아이템이다.

좀비 및 변종[편집 | 원본 편집]

좀비, 허스크, [[좀비 주민, 드라운드를 죽이면 0~2개의 썩은 살점을 드롭하며, 좀비 피그맨을 죽이면 0~1개의 썩은 살점을 드롭한다. 또한 명령어로만 소환할 수 있는 좀비 말을 죽이면 썩은 살점이 1개 드롭된다.

낚시[편집 | 원본 편집]

썩은 살점은 낚시 도중에 "쓰레기" 아이템으로 낚을 수 있다.

썩은 살점은 59.6%의 확률로 해저 폐허 상자에서 55.3%의 확률로 이글루 상자에서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28.7%의 확률로 사막 사원 상자에서 60.5%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3~7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39.6%의 확률로 난파선#보급품 상자에서 5~24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57.8%의 확률로 던전 상자에서, 59.0%의 확률로 사막 사원 상자에서, 57.8%의 확률로 삼림 대저택 상자에서, 모두 1~8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1.14[차기 버전용]의 경우, 이들은 34.6%의 확률로 난파선#보급품 상자에서 5~24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53.4%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3~7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들은 60.4%의 확률로 정글 사원 상자에서 3~7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썩은 살점은 사막 마을 사원 상자에서 발견될 수 있다.

선물[편집 | 원본 편집]

길들인 고양이는 플레이어에게 썩은 살점을 선물로 주기도 한다.‌[차기 버전용: JE 1.14]

식료품[편집 | 원본 편집]

썩은 살점을 들고 있는 상태로 사용을 누르고 있으면 먹을 수 있다.

썩은 살점을 먹으면 4 (Hunger.svgHunger.svg)와 0.8의 포만감이 회복된다. 하지만 80% 확률로 30초간 허기 상태 효과(식중독)에 걸린다.

늑대[편집 | 원본 편집]

썩은 살점을 늑대에게 먹이로 주어 늑대를 교배시키거나, 회복시킬 수 있다. 새끼 늑대에게 썩은 살점을 먹이로 주면 남은 성장 시간이 10% 줄어든다.

늑대는 식중독의 위험이 없다.

성직자는 1단계 거래에서 썩은 살점 36-40개를 에메랄드 1개에 구입한다.[BE 1.11.0 이전에만]

성직자 주민은 1 단계 거래에서 32개의 썩은 살점을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업적[편집 | 원본 편집]

Xbox PS 베드락 닌텐도

강철 위장썩은 살점으로 굶주림을 멈추십시오굶주린 상태 허기가 0일 때, 썩은 살점을 먹는다.가능가능가능가능20GBronze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베타
1.8 Pre-release
썩은 살점이 추가되었다.
좀비좀비 피그맨은 각자 깃털구운 돼지고기 대신에 썩은 살점을 드롭한다.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2 Food poisoning can now be stopped by drinking milk.
1.2.5 평화로움 난이도에서 썩은 살점을 먹으면 허기 효과가 생기지 않는다..
1.3.1 12w21a 썩은 살점은 이제 사막 사원과 정글 사원의 상자 안에서 찾을 수 있다.
Priest villagers will now buy rotten flesh.
12w22a Rotten flesh will now generate in the new jungle temple chests.
Priest villagers will now no longer buy rotten flesh.
1.7.2 13w36a 썩은 살점은 낚시 도중에 "쓰레기"아이템으로 낚을 수 있다.
1.8 14w02a 사제 주민에게 썩은 살점와 에메랄드를 교환할 수 있다.
1.9 15w43a 썩은 살점은 이제 이글루의 상자 안에서 찾을 수 있다.
15w44a 사막 사원의 상자 안에서 썩은 살점이 나오는 확률이 증가하였다.
던전의 상자에 썩은 살점이 추가되었다.
1.11 16w39a 삼림 대저택의 상자 안에서 썩은 살점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18w09a Rotten flesh will now generate in the loot chests of underwater ruins.
18w11a Drowned may now drop rotten flesh upon death.
Rotten flesh will now sometimes generate in shipwreck chests.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rotten flesh.
포켓 에디션 알파
0.11.0 build 1
썩은 살점이 추가되었다. 이때는 아직 허기 칸이 추가되지 않아, 허기 상태 이상 대신 독 상태 이상이 걸렸다.
build 11 늑대에게 먹일 수 있다.
0.12.1 build 1 썩은 살점을 먹으면 플레이어가 허기 상태 효과에 걸린다.
썩은 살점을 먹으면 이제 생명력이 아닌 허기가 회복된다.
Added zombie villagers, which will drop rotten flesh when killed.
0.13.0 build 1 Rotten flesh can now be found inside desert temple chests.
0.15.0 build 1 Added husks and zombie horses, which will both drop rotten flesh when killed.
Rotten flesh can now be found inside jungle temple chests.
포켓 에디션
1.0.0 alpha 0.17.0.1 Rotten flesh can now be found inside the basement chests of igloos.
1.0.4 alpha 1.0.4.0 36-40 Rotten flesh can now be sold to cleric villagers.
1.1.0 alpha 1.1.0.0 Rotten flesh can now be found in woodland mansion chests.
베드락 에디션
1.4.0 beta 1.2.13.8 Added drowned, which will drop rotten flesh when killed.
beta 1.2.14.2 Rotten flesh can now be found in some shipwreck chests.
beta 1.2.20.1 Rotten flesh can now be found inside underwater ruins chests.
1.8.0 beta 1.8.0.8 Tamed cats can now give the player rotten flesh as a gift.
1.10.0 beta 1.10.0.3 32px Changed the texture of rotten flesh.
1.11.0 beta 1.11.0.1 Rotten flesh can now be found in desert village temple chests.
beta 1.11.0.4 Trading has changed, cleric villagers now buy 32 rotten flesh for an emerald.
콘솔 에디션
TU5CU11.0Patch 11.0.1
썩은 살점이 추가되었다.
0.1.0
Added rotten flesh.

“썩은 살점”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썩은 살점은 다른 음식들이 고갈되었을 때 긴급 음식으로 사용된다.
  • 썩은 살점을 늑대한테 먹이는 것이 다른 음식을 먹이는 것에 비해 더 이익이다.
  • 한국에서는 썩은 살점보다는 좀비 고기나 김치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