썩은 고기

썩은 고기
Rottenflesh.png
썩은 고기
종류

식료품

회복량

4 (Hunger.svgHunger.svg)

EffectsCSS.png
80% 확률로 허기
조리 여부

불가능

쌓기

가능 (64)

등장 버전

역사 참고

데이터 값

dec: 367 hex: 16F bin: 000101101111

내부 ID

rotten_flesh

썩은 고기플레이어가 먹을 수 있는 식료품 아이템이다.

얻는 방법[편집 | 원본 편집]

좀비[편집 | 원본 편집]

좀비좀비 피그맨을 죽이면 썩은 고기가 드롭된다. 좀비는 0-2개의 썩은 고기를 드롭하고, 좀비 피그맨은 0-1개의 썩은 고기를 드롭한다. 명령어로만 소환할 수 있는 좀비 말을 죽이면 썩은 고기가 1개 드롭된다.

낚시[편집 | 원본 편집]

썩은 고기는 낚시 도중에 "쓰레기"아이템으로 낚을 수 있다. 바다의 행운 마법부여가 붙은 장비를 사용하지 않고 썩은 고기를 낚을 최대 확률은 1.1%이다.

생성 구조물[편집 | 원본 편집]

썩은 고기는 사막 사원, 정글 사원, 던전, 이글루, 삼림 대저택상자에서 나오기도 한다. 3-7개의 썩은 고기가 사막 사원의 상자 안에서 29.0%의 확률로, 정글 사원의 상자 안에서 62.2%의 확률로 나오며, 1-8개의 썩은 고기가 사막 사원에서 59.0%의 확률로, 던전의 상자 안에서 57.8%로, 삼림 대저택의 상자 안에서 57.8%의 확률로 나온다. 이글루의 상자 안에서는 1개의 썩은 고기가 57.9%의 확률로 나온다.

식료품[편집 | 원본 편집]

썩은 고기를 들고 있는 상태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먹을 수 있다. 썩은 고기를 먹으면 4 (Hunger.svgHunger.svg)와 0.8의 포만감이 회복된다. 하지만 80% 확률로 허기 상태 효과에 걸리기도 한다.(허기 효과는 30초 동안 포만감을 더욱 빨리 떨어뜨린다.) 우유를 먹으면 허기를 치료할 수 있다.(우유는 가지고 있는 모든 효과를 없앤다.)

늑대[편집 | 원본 편집]

썩은 고기를 늑대에게 먹이로 주어 늑대를 교배시키거나, 회복시킬 수 있다. 아기 늑대에게 썩은 고기를 먹이로 주면 남은 성장 시간이 10% 줄어든다. 늑대에게 썩은 고기를 먹이로 주면 허기 효과 없이 치료가 된다.

성직자의 1단계 거래 중에는 썩은 고기 36-40개를 주고 에메랄드 1개를 받을 수 있는 거래가 있다.

업적[편집 | 원본 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업적입니다.
아이콘 업적 게임 내의 설명 선행 업적 실제 달성 조건 수행 가능한 플랫폼 Xbox 포인트 트로피 종류 (PS)
PC Xbox PS 포켓 Wii U
Achievement-plain.png
Grid 썩은 고기.png
철밥통 썩은 고기로 굶주림을 극복하십시오. 썩은 고기를 먹으세요. 불가능 가능 PS4 가능 가능 20G 브론즈

주:이 동영상은 예전에 올라온 것이다. 썩은 고기는 낚시, 거래, 구조물의 상자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베타
1.8 썩은 고기가 추가되었다. 좀비좀비 피그맨은 각자 깃털구운 돼지고기 대신에 썩은 고기를 드롭한다.
정식판
1.2.5 평화로움 난이도에서 썩은 고기를 먹으면 허기 효과가 생기지 않는다..
1.3.1 12w21a 썩은 고기는 이제 사막 사원과 정글 사원의 상자 안에서 찾을 수 있다.
1.7.2 13w36a 썩은 고기는 낚시 도중에 "쓰레기"아이템으로 낚을 수 있다.
1.8 14w02a 사제 주민에게 썩은 고기와 에메랄드를 교환할 수 있다.
1.9 15w43a 썩은 고기는 이제 이글루의 상자 안에서 찾을 수 있다.
15w44a 사막 사원의 상자 안에서 썩은 고기가 나오는 확률이 증가하였다.
던전의 상자에 썩은 고기가 추가되었다.
1.11 16w39a 삼림 대저택의 상자 안에서 썩은 고기를 찾을 수 있게 되었다.
포켓에디션 알파
0.11.0 build 1 썩은 고기가 추가되었다. 이때는 아직 허기 칸이 추가되지 않아, 허기 상태 이상 대신 독 상태 이상이 걸렸다.
build 11 늑대에게 먹일 수 있다.
0.12.1 build 1 썩은 고기를 먹으면 플레이어가 허기 상태 효과에 걸린다.
썩은 고기를 먹으면 이제 체력이 아닌 허기가 회복된다.
콘솔 에디션
TU5 CU1 1.0 Patch 1 썩은 고기가 추가되었다.

그 외 사소한 것[편집 | 원본 편집]

  • 썩은 고기는 다른 음식들이 고갈되었을 때 긴급 음식으로 사용된다.
  • 썩은 고기를 늑대한테 먹이는 것이 다른 음식을 먹이는 것에 비해 더 이익이다.
  • 한국에서는 썩은 고기보다는 좀비 고기나 김치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