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시계
Watch.png
형태

도구

내구도

N/A

재생 가능

?

쌓기

가능 (64)

데이터 값

DEC: 347 HEX: 15B BIN: 101011011

내부 ID

시계나침반과 비슷하게, 들고있지 않아도 주변 상황에 따라 모습이 바뀐다. 시계는 해와 달이 있는 위치를 보여준다.

시계는 2010년 10월 31일 Halloween Update에서 추가되었다.

조합법[편집 | 원본 편집]

시계는 4개의 금괴와 1개의 레드스톤으로 제작할 수 있다.

재료 재료 » 결과
금괴 + 레드스톤 가루

Redstone (Dust)

시간 알림 기능[편집 | 원본 편집]

밑에 있는 그림은 시계가 어떻게 움직이는 지 보여준다. 시계는 낮과 밤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것들은 천천히 돌면서 현재가 하루의 어느 때인지를 알려준다. 가운데 부분이 현재시간이다.

WatchCycle.gif

대용품[편집 | 원본 편집]

만약 당신이 시계를 갖고 있지 않다면, 당신은 하늘에 있는 을 보고 시간을 알 수 있다. 지하나 하늘을 볼수 없는 장소에 있다면, 당신은 주변 몬스터가 내는 소리로 시간을 짐작할 수 있다; 만약 좀비나 스켈레톤이 데미지를 입는 소리를 낸다면, 지금이 새벽이고 그들이 지금 불에 붙었다는 걸 알려준다.

게다가, F 키를 눌러 순간 주변 블럭이 새로 그려지는 순간 하늘을 보는 방법이 있다.

또 2블럭 높이에 1블럭 너비인 구멍을 뚫는 방법도 있다. 그렇게 구멍을 뚫고 (F 키)를 눌러 최소 시야 거리(Tiny)로 맞춘 뒤 그걸 아래로 내려다보는 방법이 있다. 낮에는 살짝 밝아지고, 밤에는 살짝 어두운 푸른빛이 된다. 이 기술을 어떤 고도에서도 사용가능하다.

또는 F3 키와 A 키를 같이 누름으로서 청크들을 리로드 하는 사이에 확인이 가능하다.

텍스쳐[편집 | 원본 편집]

다른 아이템들과 다르게 시계는 2가지 텍스쳐를 지녔다. 하나는 시계의 틀이고, 다른 하나는 시계 내부의 움직이는 텍스쳐이다. 그래서 당신은 시계 모양이 망가질 것을 걱정하지 않고 시계 모양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 하지만 투명한 부분을 바꾸면 내부의 움직이는 부분을 볼 수 없을 것이다.

그 외[편집 | 원본 편집]

  • 3D 모드를 옵션에서 켜거나 끌때, 시계 화면이 보라색 또는 분홍색이 된다.
  • 작업대에 시계 재료를 놓으면, 오른쪽 사각형에 완성된 시계가 현재시간을 알려준다. 덕분에 시계를 직접 만들지 않고도 시간을 알수 있다.
  • 시계는 지옥에서 사용할 수 없다. 시계를 지옥에 들고 가면, 시계가 어디 있든 마음대로 움직이게 된다. 지옥에서 나와 지상으로 돌아가면 시계는 다시 제대로 작동하게 된다.
  • 다른 대부분의 도구와 다르게, 시계는 64개까지 한 곳에 놓을 수 있다. 덕분에 시계가 많아도 쉽게 보관할 수 있다.

더 보기[편집 | 원본 편집]

주석[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