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시계
Watch.png

유형

정보 아이템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64)

등장 버전

역사 참고

데이터 값

DEC: 347 HEX: 15B BIN: 101011011

Name id

clock

무서운 시간의 흐름에 주의를 기울이자! 시계는 언제 동굴에서 나와도 되는지를 알려준다.
The Halloween Update promo poster

시계(Clock)는 현재의 게임내 시간을 표시하는 아이템으로서, 수평선에 대하여 태양의 위치를 표시해준다.

재료 제작 방법
금괴 +
레드스톤 가루

시계는 7.7%의 확률로 난파선#지도 상자에서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사서 주민은 3 단계 거래의 일부로서, 시계를 10~12 에메랄드판매한다.[BE 1.11 이전에만]

사서 주민은 4단계 거래에서 13의 확률로 시계를 4 에메랄드에 판매한다. ‌[차기 버전용: BE 1.11]

시계 애니메이션

시계는 두개의 반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나는 낮, 하나는 밤이다. 이 시계판은 현재의 시간을 알려주며 천천히 회전하는데, 태양과 달의 천구상의 위치를 표시해준다.

숫자판은 어떠한 형태에서도 표시된다. 플레이어의 손에 있을 경우, 보관함에 있을 경우, 제작대에 있을 경우, 아이템 액자에 있을 경우, 심지어는 아이템으로 드롭되어 있을 경우에도 표시된다.

네더디 엔드에는 밤낮의 순환이 없기 때문에 시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 즉, 시계판이 빠르게, 무작위로 회전한다.

자바 에디션 알파
v1.2.0
Added clocks. Unlike most items the clock combines 2 textures, one being the actual clock, and the other, the dial. So the player may change the clock's texture without worrying about breaking the dial, as long as they do not change the transparency.
자바 에디션
1.3.1 12w21a Librarian villagers now sell clocks for 10–11 emeralds.
1.5 13w02a The clock uses one texture and uses the new animation feature included in texture packs.
1.8 14w02a Librarian villagers now sell clocks for 10–12 emeralds.
18w14a Clocks can now be found in Shipwreck Map Rooms.
포켓 에디션 알파
?
Added clocks, with no function or legitimate method of obtaining.
0.8.0 build 2
Clocks are now functional and craftable.
Updated the clock texture.
포켓 에디션
1.0.4 alpha 1.0.4.0 Librarian villagers now sell clocks for 10-12 emerald.
베드락 에디션
1.4 beta 1.2.20.1 Clocks can now be found inside map room chests in shipwrecks.
1.11.0 beta 1.11.0.4 Trading changed, librarian villagers now have 13 chance to sell a clock for 4 emeralds as part of their fourth tier trades.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1.0.1
Added clocks.

“시계”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자바 에디션에서는 아이템 통계 페이지에서 시계를 볼 수 있다. 또한 제작법이 해제되었을 경우, 작업대에 시계 재료를 놓으면, 오른쪽 사각형에 완성된 시계가 현재시간을 알려준다.
  • 잠자고 일어날 때와, /time을 사용할 때처럼 시간이 갑자기 바뀔 때에는 시계 문자판이 매우 빠르게 회전한다.
  • 다른 대부분의 도구와 다르게, 시계는 64개까지 한 곳에 놓을 수 있다. 덕분에 시계가 많아도 쉽게 보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