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조키

(스파이더 조키에서 넘어옴)
거미 조키
Spider Jockey.pngCave Spider Jockey.png
Spider Wither Jockey.pngCave Spider Wither Jockey.png
Stray spider jockey.pngStray cave spider jockey.png
생명력

스켈레톤:20 (Heart.svg × 10)
거미:16 (Heart.svg × 8)
동굴 거미:12 (Heart.svg × 6)

공격력

스켈레톤 활:
쉬움: 1 (Half Heart.svg) - 4 (Heart.svgHeart.svg)
보통: 1 (Half Heart.svg) - 4 (Heart.svgHeart.svg)
어려움: 1 (Half Heart.svg) - 5 (Heart.svgHeart.svgHalf Heart.svg)
스켈레톤 접근전:
쉬움: 2 (Heart.svg)
보통: 2 (Heart.svg)
어려움: 3 (Heart.svgHalf Heart.svg)
위더 스켈레톤:
쉬움: 5 (Withered Heart.svgWithered Heart.svgWithered Half Heart.svg)
보통: 8 (Withered Heart.svgWithered Heart.svgWithered Heart.svgWithered Heart.svg)
어려움: 12 (Withered Heart.svg × 6)
거미:
쉬움: 2 (Heart.svg)
보통: 2 (Heart.svg)
어려움: 3 (Heart.svgHalf Heart.svg)
동굴 거미:
쉬움: 2 (Heart.svg)
보통: 2 (Poisoned Heart.svg)
어려움: 3 (Poisoned Heart.svgPoisoned Half Heart.svg)

스폰

스폰 참고

처음 나온 때

역사 참고

드롭

드롭 참고

경험치

5 : 스켈레톤이 죽을 때: 5
5 : 거미가 죽을 때

내부 ID

JE:
스켈레톤: (Skeleton: 51, Wither Skeleton: 5, Stray: 6)
거미: 52
BE:
거미: 35

Entity ID

스켈레톤: skeleton, wither_skeleton, stray
거미: spider

거미 조키(Spider Jockey)[1]스켈레톤, 스트레이, 위더 스켈레톤거미, 동굴 거미를 타고 있는 희귀하게 발견되는 형태이다.

스폰[편집 | 원본 편집]

거미와 스켈레톤[편집 | 원본 편집]

거미 조키

거미는때 1%의 확률로 스켈레톤이 등에 타고 있는 거미 조키로 스폰된다. 거미가 네더에 스폰될 경우(생성 알, 명령어, 생성기를 통한 경우. 자연적으로는 생성되지 않음), 거미는 0.8%의 확률로 위더 스켈레톤이 거미 위에 올라탄 형태인 위더 조키로 스폰된다. 눈 덮인 생물 군계의 경우, 거미는 0.8%의 확률로 스트레이가 올라탄 형태인 스트레이 조키로 스폰된다.

어려움 난이도의 경우, 최고 10%의 확률로(지역 난이도에 따라 달라짐) 한가지 유용한 상태 효과를 지니고 스폰된다. 이 효과로는 신속(40%), 힘(20%) 재생(20%) 또는 투명(20%) 등이 해당되며, 기본적으로 영구히 적용된다.

좁은 틈에서 거미 조키가 스폰되었을 경우, 거미가 벽을 오르는 동안 타고 있는 스켈레톤이 질식 피해를 입어 죽을 수 있다. 또한 1 블록의 공간과, 그 위에 투명 블록이 있는 곳에서 스폰될 경우, 스켈레톤이 투명블록에 끼어서 질식할 수 있다.

스켈레톤 머리가 유리속에 끼어서 스폰된 경우

/summon spider ~ ~ ~ {Passengers:[{id:skeleton,HandItems:[{id:bow,Count:1b}]}]} 명령을 사용하면 거미 조키가 소환된다.

베드락 에디션[편집 | 원본 편집]

베드락 에디션에서의 동굴 거미 조키

동굴 거미도 조키로 스폰될 수 있다. 어떠한 종류의 거미이든 네더에서 조키로 스폰될 경우, 80%의 확률로 위더 스켈레톤이 타고 있는 거미 조키가 된다. 동굴 거미가 눈 덮인 생물 군계에서 하늘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조키로 스폰될 경우, 80%가 스트레이가 타고 있는 거미 조키가 된다.

아기 좀비 변종도 거미와 동굴 거미를 탈 수 있다. 특히, 아기 좀비 변종은 15%의 확률로 조키가 되고자하는 의지가 있으며, 이러한 의지가 있을 경우에 플레이어가 앞에 있고 공격 직전이라면, 아래의 몹이 있는지 확인하여 있을 경우 탄다.

성체 , 성체 오실롯, 성체 야생 늑대, 성체 좀비 및 그 변종, , 돼지, , 및 그 변종, 무시룸, 거미, 동굴 거미, 북극곰, 라마, 판다, 성체 떠돌이 고양이,

드롭[편집 | 원본 편집]

스켈레톤과 거미는 각각 따로 죽고, 따로 드롭한다. 드롭하는 내용은 단독으로 드롭하는 것을 합친 것과 동일하다.

행동[편집 | 원본 편집]

거미가 움직임을 조절하므로, 거미 조키는 낮동안엔 목적없이 돌아디니고, 밤에만 플레이어를 쫒는다. 거미와 타고 있는 스켈레톤은 각각 공격하고 각각 피해를 입힌다. (예를 들어 거미를 죽이면, 스켈레톤은 단독으로 계속 공격한다. 반대도 마찬가지다) 거미 조키가 물 속에 뛰어들면, 스켈레톤은 거미에서 뛰어 내린다.

스켈레톤은 시간에 관계없이 플레이어를 보자마자 공격한다. (물론 햇빛 하에서는 스켈레톤은 금방 불에 타 죽고 거미만 남는다.) 멀티플레이어의 경우, 거미 조키는 두 명의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있다. 거미 조키의 스켈레톤이 다른 적대적인 몹을 쏘았을 경우, 해당 몹은 그 스켈레톤에게만 공격을 하며, 타고 있는 거미에는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거미 조키의 스켈레톤이 다른 스켈레톤의 화살을 맞았을 경우, 거미에서 내려서 해당 스켈레톤을 공격한다.

거미 조키는 서로 죽일 수 있다. 스켈레톤 화살이 거미에 해를 입히는 경우도 있고, 거미가 뛰다보니 스켈레톤이 자신의 화살에 맞기도 한다.

거미 조키가 광산 수레에 탈 경우, 광산 수레는 자동적으로 가속된다. 이때 거미의 다리는 마치 걷는 것 처럼 움직인다.

a
2010년 8월 16일노치가 거미 조키를 TIGSource 포럼에 언급하였다.
1.0.17 거미 조키가 추가되었다. 거미 조키 중 거미는 0 - 2개의 실을, 스켈레톤은 0 - 2개의 화살을 드롭하였다.
b
1.2 스켈레톤은 이제 0 - 2개의 뼈와 화살을 드롭한다.
또한 거미 조키의 거미는 이제 벽을 탈 수 있다.
1.5 가 추가되면서 거미 조키는 이제 "중립-공격적이게 된다". 뇌우가 치면 스켈레톤은 불이 붙지 않지만, 거미는 적대적이지 않은 상태가 된다. 이 상태에서 스켈레톤은 플레이어를 공격하지만 거미는 플레이어를 뒤쫓지 않는다. (거미 조키가 어두운 지역에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러한 일이 일어나는 이유는 거미가 움직임을 조종하기 때문이다. 거미 조키는 16블록 이상 떨어져 있는 플레이어는 공격하지 않는다.
r
1.0.0 Beta 1.9-pre2 거미는 거미 눈을 드롭할 수 있다.
1.4.2 12w34a 이제 거미 스폰 에그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거미 조키를 스폰할 수 있다.
12w36a 거미 스폰 에그를 네더월드에서 쓰는 방법으로 위더 스켈레톤이 거미를 타고 있는 형태를 볼 수 있다.
1.5 13w09a 스켈레톤은 더 이상 월드가 리로드되었을 때 거미에서 내리지 않는다.
1.10 16w20a Spiders spawned in cold biomes can have a stray skeleton rider.
포켓 에디션 알파
0.11.0 build 1 Added spider jockeys. Cave spiders also have a chance to spawn with a skeleton rider.
0.12.1 build 1 Added wither jockeys with a cave spider variant.
0.14.0 build 1 Spiders and cave spiders can be mounted by baby zombies and baby zombie villagers.
0.15.0 build 1 Spider jockeys now have a 80% chance to spawn with a stray rider in snowy biomes.
Spiders and cave spiders can be mounted by baby husks.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Patch s1Added spider jockeys.
0.1.0 Added Spider Jockeys.

“거미 조키”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