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스트레이
Stray.png

생명력

20 (Heart.svg × 10)

공격력

활:
쉬움: 1 (Half Heart.svg)4 (Heart.svgHeart.svg)
보통: 1 (Half Heart.svg)4 (Heart.svgHeart.svg)
어려움: 1 (Half Heart.svg)5 (Heart.svgHeart.svgHalf Heart.svg)
(거리에 따라 달라짐)‌[BE 전용]
(무작위 요소)‌[CEJE 전용]
접근전 (이 없을 때만):
쉬움: 2 (Heart.svg)
보통: 2 (Heart.svg)
어려움: 3 (Heart.svgHalf Heart.svg)

크기

키: 1.99 블록
폭: 0.6 블록

스폰

대부분의 얼어 붙은 생물 군계

처음 나온 때

역사 참고

드롭

드롭 참고

자연적인 장비
경험치

5

소리
내부 ID

JE: 6
BE: 46

Entity ID

stray

Marsh Davies Mojang avatar.png 스트레이는 얼어붙은 풍경을 여행할 때 위협이 된다. 추위보다 더 치명적인 것! 눈속에서 숨어 있는 것은 스트레이다. 낡은 옷에 불길한 눈 빛 그리고 저주스러운 활로 자신의 영토에 침투한 피가 따뜻한 바보들을 감시해왔다. 조심하라! 이들의 화살촉은 그냥 아프기만 한 것이 아니다.
Marsh Davies[1]

스트레이(Stray)는 눈 덮인 생물 군계에서만 생성되는 변종 스켈레톤이다.

스폰[편집 | 원본 편집]

눈 덮인 툰드라, 눈 덮인 산, 역 고드름, 얼어붙은 강, 얼어붙은 바다, 깊고 얼어붙은 바다눈 덮인 해변[베드락 에디션 전용] 생물군계에서 하늘이 노출된 곳에서 스폰되는 스켈레톤 중 80%는 스트레이로 생성된다.

얼어붙은 바다깊고 얼어붙은 바다에서 스트레이는 1-2 마리의 무리로 생성되며, 고도 60-66의 표면에서만 스폰된다.

스트레이는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몹 생성기에서는 스폰되지 않는다. 하늘에 노출시켜도 마찬가지다.‌[자바 및 콘솔 에디션 전용]. 이들 생물 군계에서 스폰되는 거미와 동굴 거미 중 1%는 거미 조키로 스폰되며, 이들도 80%의 확률로 스트레이 거미 조키 또는 스트레이 동굴 거미 조키로서 스폰된다.‌[베드락 에디션 전용]. 스트레이는 크리에이티브 보관함에서 자체의 생성 알이 존재한다.

드롭[편집 | 원본 편집]

스트레이는 죽을 때 다음과 같은 아이템을 드롭한다.

  • 0–2
  • 0–2
    화살
  • 0–1
    감속의 화살
  • 스트레이가 집어든 장비는 100% 드롭하며, 이 장비의 내구도는 집어 들었을 때의 내구도와 동일하다.
  • 모든 자연적으로 스폰된 장비(활 포함)은 8.5%의 확률로 드롭한다. (약탈 I 의 경우 9.5%, 약탈 II는 10.5%, 약탈 III은 11.5%) 대부분 거의 망가진 상태이며, 마법이 부여된 경우도 있다.
  • 스트레이를 플레이어나 길들인 늑대가 죽였을 경우, 5
    경험치를 드롭한다. 스트레이가 다른 장비를 가지고 있었을 경우, 추가로 1-3 경험치를 드롭한다.

일반 스켈레톤 드롭 외에도 스트레이는 50%의 확률로 감속의 화살을 드롭한다. 약탈 마법이 부여된 장비로 죽일 경우, 이 확률은 레벨에 따라 4×level-14×level로 올라간다. 즉, I레벨에서는 34, II 레벨에서는 78, III 레벨에서는 1112의 확률로 드롭한다.

행동[편집 | 원본 편집]

스트레이는 일반 스켈레톤의 행동과 거의 비슷하다. 하지만, 스트레이는 물약이 발린 화살을 사용하며,
속도 감소
상태 효과를 30초간 입힌다. 스트레이가 물 속에 있을 경우에는 활을 쏘지 않지만, 접근전으로 공격하며, 이 경우에도 감속 상태 효과를 입힌다. 그런데 스트레이 자신도 감속 상태 효과에 내성은 없다.

스트레이는 스켈레톤과 비슷한 소리를 내지만, 메아리 효과가 추가된다.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모험모험, 탐사와 전투엔티티를 죽이거나 엔티티에 의해 죽는다.minecraft:adventure/root
몬스터 사냥꾼적대적 몬스터를 죽이세요모험몹 24가지 중 하나를 죽인다. 자바 에디션 1.14[차기 버전용]에서는 약탈자와 파괴수를 죽여도 달성할 수 있으며, 북극곰은 반드시 죽일 필요가 없다. 다른 몹들은 이 발전과제에서 무시된다.minecraft:adventure/kill_a_mob
몬스터 도감모든 적대적 몬스터를 하나 이상 죽이세요몬스터 사낭꾼몹 24가지 중 하나를 죽인다. 자바 에디션 1.14[차기 버전용]에서는 약탈자와 파괴수를 죽여도 달성할 수 있으며, 북극곰은 반드시 죽일 필요가 없다. 다른 몹들은 이 발전과제에서 무시된다.minecraft:adventure/kill_all_mobs

자바 에디션
1.10 April 11, 2016Jens Bergensten tweets an image of a new skeleton-type mob.
16w20a Added strays.
Added spawn eggs for the stray.
pre2 The stray's spawn egg has now been removed.
?Added new sounds for the stray, which allow them to now have their own sounds. Previously, they had the same sounds as a regular skeleton.
1.11 16w32a The stray's spawn egg has now been re-added.
Entity ID Skeleton is now skeleton, wither_skeleton and stray for those respective mobs.
Removed the SkeletonType tag.
The strays' in-game name is now "Stray" instead of entity.Skeleton.name.
1.13 18w19a Strays will now sink underwater.
Strays will now no longer drown underwater.
포켓 에디션 알파
0.15.0 build 1 Added strays.
?The stray's clothing will now have its own overlay and will now no longer glitch through their bones.
0.16.0 build 5 Added new sounds for the stray, which allow them to now have their own sounds. Previously, they had the same sounds as the regular skeleton.
포켓 에디션
1.1 build 1 The entity ID is changed from skeleton.stray to stray.
베드락 에디션
1.5 beta 1.5.0.0 Strays will now now sink underwater.
Strays will now use melee attacks which inflict slowness and will stop using ranged attacks while underwater.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Added strays.
TU54CU441.52Patch24Added the stray spawn egg.
0.1.0 Added Strays.

“스트레이”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Jeb에 따르면, 스트레이에 대한 생각은 jam the Bellevue 이라는 게임에서 나왔다. 여기에서 그외에 많은 아이디어들이 마인크래프트로 이식되었다. Jason Major는 멋진 을 많이 만들었는데, 이들이 이미 계획했던 것들과 잘 맞곘다고 생각했다고 한다.[1]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

  1. 1.0 1.1 "Meet the Stray" by Marsh Davies. Minecraft.net, December 14,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