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조각

수박 조각
Melon Slice.png

종류

식료품

회복량

2 (Hunger.svg)

조리

불가능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데이터 값

NameID

데이터 값 참고

수박(Melon Slice)[n 1]플레이어가 먹을 수 있는 식료품 아이템이다.

드롭[편집 | 원본 편집]

수박 조각은 어떤 도구로든 (맨손으로도) 수박을 깨뜨리면(수확하면) 얻을 수 있다. 가장 빠른 도구는 도끼이며 그 다음은 검이다. 수박 블록을 부수거나 피스톤으로 밀어내면 보통 3–7개의 수박 조각이 드롭된다.

행운 마법이 부여된 도구로 수박을 부수면 마법 레벨 당 드롭되는 최대 수박 조각이 1개씩 증가하며, 이렇게 해서 최대로 얻을 수 있는 갯수는 9개이다.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도구로 수박 블록을 부수면 수박 조각 대신 수박 블록 자체가 드롭된다.

식료품[편집 | 원본 편집]

수박을 손에 들고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먹을 수 있다. 수박을 먹으면 2 (Hunger.svg)의 허기가 회복되고 1.2의 포만감이 채워진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반짝이는 수박 조각 금 조각 +
수박 조각

수박 수박 조각

수박씨 수박 조각

퇴비 배양[편집 | 원본 편집]

수박 조각을 퇴비통에 넣으면, 50%의 확률로 퇴비의 레벨을 1 올린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0]

장인 레벨의 농부 주민은 4개의 수박 조각을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Advancements[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베타
1.8 ?
수박이 추가되었다.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4 수박은 이제 반짝이는 수박을 만드는 데 사용되게 되었다.
1.3.1 12w21a Melons can now be bought from farmer villagers, at 5–8 melon slices for 1 emerald.
1.7.2 13w37a 블록 ID 105(수박 줄기)가 /give 명령어에서 제거되었다.
1.8 14w02a 주민들은 더 이상 수박을 거래하지 않는다.
18w20b Renamed "melon" to "melon slice".
ID is changed from melon to melon_slice.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melon slices.
19w03a Placing a melon slice into the new composter has a 20% chance of raising the compost level by 1.
19w05a Melon slices now have a 50% chance of increasing the compost level in a composter by 1.
포켓 에디션 알파
0.5.0
수박이 추가되었다. 수박은 생명력 2 (Heart.svg)를 회복시킨다.
0.12.1 build 1 수박을 먹으면 이제 생명력이 아닌 허기가 회복된다.
수박은 더 이상 네더 핵 반응기에서 얻을 수 없다.
포켓 에디션
1.1.0 alpha 1.1.0.3 Breaking a melon block with shears now always yields 9 melons.
베드락 에디션
1.10.0 beta 1.10.0.3 32px Changed the texture of melon slices.
1.11.0 beta 1.11.0.1 Melon slices can now be used to fill up composters.
beta 1.11.0.4 Melon slices can now be sold to farmer villagers.
콘솔 에디션
TU5CU11.0Patch 1
수박이 추가되었다.

“수박 조각”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

참고[편집 | 원본 편집]

  1. 자바/콘솔 에디션에서는 Melon Slice 베드락/3DS 에디션에서는 Melon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