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씨

수박씨
Melon Seeds.png
Seed Stem Stage 0.pngSeed Stem Stage 1.pngSeed Stem Stage 2.pngSeed Stem Stage 3.pngSeed Stem Stage 4.pngSeed Stem Stage 5.pngSeed Stem Stage 6.pngSeed Stem Stage 7.png
Attached Seed Stem.png
투명

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0

경도

0

도구

해당 없음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데이터 값

데이터 값 참고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수박씨(Melon Seeds)는 수박 식물을 기르는 데 사용되는 아이템이다.

수박씨는 18.5%의 확률로 던전 상자에서, 31.6%의 확률로 폐광 상자가 실린 광산 수레에서 , 18.5%의 확률로 삼림 대저택 상자에서, 모두 2~4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들은 33.3%의 확률로 보너스 상자 상자에서 1~2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수박 줄기[편집 | 원본 편집]

수박 줄기를 깨뜨리면 0-3개의 수박씨를 드롭한다. 0/1/2/3 개를 드롭할 확률은 각각 100125, 20125, 4125 and 1125이다. 이를 기대값으로 환산해 보면, 0.248, 즉, 수박 줄기당 0.248개의 수박씨를 드롭한다.

수박 줄기는 삼림 대저택내 줄기 농장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수박 줄기는 사바나, 사막 마을 농장에서 생성될 수 있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0.0]

재료 제작 방법
수박 조각

떠돌이 상인은 수박씨를 1 에메랄드에 판매한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0]

재배[편집 | 원본 편집]

수박씨는 경작지에만 심을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줄기가 자라서 인접한 , 잔디 또는 경작지 블록 위에 수박을 맺는다. 인접한 흙/잔디/경작지 블록이 이미 다른 수박에 점유되었을 경우, 수박들이 제거될 때까지 더이상 수박이 열리지 않는다. 하나의 수박 줄기가 만들 수 있는 수박의 갯수는 무한하다. 다른 씨앗과 마찬가지로 수박 줄기가 자라려면 어느 정도의 빛이 필요하다. 수박 줄기는 뼛가루로 빨리 키울 수 있지만, 수박 자체는 뼛가루를 뿌려도 소용없다.

수박씨는 경작지 블록 위에 직접 뿌려야 한다. 다른 대부분의 블록과는 달리 블록 옆면을 겨냥하면 수박씨가 경작지 윗면에 설치되지 않는다.[1]

번식[편집 | 원본 편집]

수박씨는 번식시키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닭을 유도하고, 병아리를 10% 더 빨리 자라게 할 수 있다.

길들이기[편집 | 원본 편집]

다른 씨앗과 마찬가지로, 수박씨를 사용하여 앵무새를 길들일 수 있다.

퇴비 배양[편집 | 원본 편집]

수박씨를 퇴비 상자사용하면, 30%의 확률로 퇴비의 수준을 1 올린다.‌[차기 버전용: JE 1.14]

수박 줄기[편집 | 원본 편집]

수박 줄기(Melon Stem)은 수박씨를 경작지에 설치하였을 때 만들어지는 블록이다. 처음에는 지하에 있다가 식물이 자라면서 점점 커진다. 어린 싹은 초록색이었다가 완전히 자라면 갈색으로 변한다.

수박 줄기에서 수박이 나오면 줄기가 구부려진다. 완전히 자란 줄기는 인접 4변에 있는 어떠한 수박에도 연결될 수 있으므로, 총 5가지 형태를 띌 수 있다. 연결될 수 있는 수박이 많을 경우, 동-서-북-남의 순서대로 연결된다. 수박이 제거되면 줄기는 다시 똑바른 형태로 된다.

Advancements[편집 | 원본 편집]

씨앗이 자라나는 곳씨앗을 심고 자라나는 것을 지켜 보세요농사씨 5종 중 하나를 심는다. 싸앗이 없는 작물과 식물은 이 발전 과제에서 무시된다.minecraft:husbandry/plant_seed

자바 에디션 베타
1.8 Pre-release Added melon seeds.
Melon seeds can found in the new mineshaft chests.
자바 에디션
1.4.2 12w36a Chickens will now use wheat seeds, melon seeds and pumpkin seeds, instead of wheat to breed.
1.7.2 13w37a Attached Seed Stem.png The item form of block ID 105 (melon stem) has been removed from the game. It can no longer exist in inventories, only as a block in the world.
1.8 pre1 Melon seeds can no longer be used to breed chickens.
1.9 15w31a Chickens can now use melon seeds to breed again.
15w44a Added to dungeon chests, and decreased average yield from mineshaft chests.
1.11 16w39a Melon seeds can now be found in the new woodland mansion.
Melon crops will now generate inside woodland mansions.
1.13 17w47a The different block states for the melon_stem ID have been split up into their own IDs.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105, and the item's 362.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9w03a Placing melon seeds into the new composter has a 10% chance of raising the compost level by 1.
19w05a Melon seeds now have a 30% chance of increasing the compost level in a composter by 1.
포켓 에디션 알파
0.5.0 Added melon seeds.
0.9.0 ?Melon seeds can now be found in abandoned mineshaft chests.
0.12.1 build 1 Melon seeds are no longer available from the Nether reactor.
0.14.0 build 1 Melon seeds can be found in minecart with chest in abandoned mineshaft.
포켓 에디션
1.0 alpha 0.17.0 Melon seeds now generate inside dungeon chest.
1.1 alpha 1.1.0.0 Melon crops will now generate inside woodland mansions.
Melon seeds can be found in woodland mansion chest.
베드락 에디션
1.2 beta 1.2.0.2 Melon seeds can be found inside bonus chest.
Melon seeds are now used to tame parrots.
1.10 beta 1.10.0.3 Melon stems now generate in savanna and desert village farms.
Added wandering traders, which sell melon seeds.
콘솔 에디션
TU5CU11.0Patch 1Added melon seeds.
0.1.0 Added melon seeds.

“수박씨”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