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수박
Melon.png

투명

부분적 (빛을 차단함)

밝기

0

폭발 저항

5

경도

1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데이터 값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Tom Stone Mojang avatar.png 수박처럼 우리 입에 물을 채워주고, 우리 뱃속을 우르렁거리게 해주는 블록은 거의 없다. 수박은 수박 조각을 드롭하여 식료품 막대가 건강하게 보이게 하고, 맛있고 영양가 높아 보이는 집을 지을 수 있다. 하지만 잠깐!! 블록수박이라고? 세계가 미쳐 돌아가는 듯?
Tom Stone[1]

수박(Melon)은 완전히 자란 수박씨으로부터 자라는 블록이다.

수박은 어떠한 도구로도, 맨손으로도 수확할 수 있다. 수박 수확에 가장 좋은 도구는 도끼, 그 다음은 검이다. 맨손이나 도구로, 피스톤으로 밀어서 수박을 깨면 3-7 개의 수박 조각이 드롭된다.

블록
수박
경도 1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1.5
나무 0.75
0.4
0.25
다이아몬드 0.2
황금 0.15
1

수박은 정글 생물 군계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삼림 대저택의 "덩굴 방(Stem farm)"에서도 생성된다.

수박은 사바나 마을에서 발견된다.‌[차기 버전용: JE 1.14]

재배[편집 | 원본 편집]

수박씨를 심으면 작은 줄기가 설치되고 점점 자란다. 줄기가 완전히 자라면, 인접한 4개의 블록 중 하나에 수박 블록을 생성하려고 시도한다. 시도한 블록이 비어있지 않거나, , 잔디, 경작지 블록이 아닐 경우에는 시도가 실패한다. 줄기가 수박에 연결되면, 기존의 수박을 수확할 때까지 새로운 수박이 생산되지 않는다. 두 수박이 한 블록 건너 마주보고 있을때, 그 둘 사이에 수박을 설치하거나 수박이 생성되면, 두 수박 식물이 마치 동시에 그 수박을 생성한 것처럼, 해당 블록에 연결된다. 이 수박을 수확하기 전까지는 두 수박 식물은 새로운 수박을 생성하지 않는다. 이러한 원리는 호박도 동일하다.

재료 제작 방법
수박 조각

엔더맨[편집 | 원본 편집]

엔더맨은 수박 블록을 집는데, 죽으면 수박 블록 그 자체로 드롭한다.

농부 주민은 1 에메랄드에 7-12개의 수박을 구입한다.

퇴비 배양[편집 | 원본 편집]

수박을 퇴비통에 사용하면 65%의 확률로 퇴비의 레벨이 1 올라간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

자바 에디션 베타
July 13, 2011Melons were first revealed in an IGN interview with Notch.
August ?, 2011On the Getsatisfaction.com complete ideas for the Ideas section, it was stated that watermelons were to be implemented.
1.8 ?Introduced melons.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4 Melons had a bug that made them only yield 1 melon.[2]
1.3.1 12w22a Inventory sprites for blocks were flipped from left to right, changing
to
.
1.7.2 13w36a Melons will now generate in jungle biomes.
1.8 14w02a Melons can now be sold to farmer villagers, at 7–12 melons for 1 emerald.
14w31a Melons will now break faster when mined with an axe.
1.11 16w39a Melons will now generate in woodland mansions.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103.
18w20b Melon's ID is changed from melon_block to melon.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9w03a Placing a melon into the new composter has a 50% chance of raising the compost level by 1.
포켓 에디션 알파
0.5.0 Added melons.
0.9.0 build 1 Melons will now generate naturally in jungle biomes.
build 10 Melons will now generate a lot less in jungle biomes.
포켓 에디션
1.0.4 alpha 1.0.4.0 Melons can now be sold to farmer villagers, at 7–12 melons for 1 emerald.
1.1 alpha 1.1.0.0 Melons will now generate in woodland mansions.
alpha 1.1.0.3 Breaking a melon block with shears will now always yield 9 melons.
콘솔 에디션
TU5CU11.0Patch 1Added melons.
TU31CU191.22Patch 3Melons will now generate naturally in jungle biomes.
0.1.0 Added Melons.

  • 수박 블록에 인잡한 줄기는 수박에 연결된 것처럼 보이지만, 그 줄기에서 자란 수박이 아닐 수 있다.[3]
    • 이로 인해서 수박 블록이 두 수박 줄기 사이에서 생성되면, 두 줄기 모두 연결된다. 호박도 이와 비슷하게 작동된다. 단, 호박과 수박은 서로 연결되지 않는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