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히지 않은 소고기

(쇠고기에서 넘어옴)
익히지 않은 소고기
Raw Beef.png

종류

음식

회복량

3 (Half Hunger.svgHunger.svg)

조리

가능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경험치

구웠을 때: 0.35

데이터 값

DEC: 363 HEX: 16B BIN: 101101011

NameID

beef

익히지 않은 소고기(Raw Beef)는 플레이어가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화로 또는 캠프파이어[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0]에서 조리하면 스테이크가 된다.

소나 버섯소[편집 | 원본 편집]

익히지 않은 소고기는 버섯소를 사냥하면 얻을 수 있다. 각 동물은 익히지 않은 소고기 1~3개를 드롭한다. 약탈 마법 레벨이 1 올라갈 때마다 최대 드롭 량이 1씩 올라간다.

불에 의해 타죽은 소나 버섯소는 익히지 않은 소고기 대신 스테이크를 드롭한다.

익히지 않은 소고기는 마을 도살업자 상자에서 발견될 수 있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0]

익히지 않은 소고기를 단축바에서 선택한 상태로 사용하면 먹을 수 있다. 소고기는 3 (Half Hunger.svgHunger.svg)의 배고픔을 채워주며 1.8의 포만감을 채워준다.

제련(조리)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스테이크 익히지 않은 소고기 +
모든 연료

늑대[편집 | 원본 편집]

소고기는 늑대를 회복하거나 길들이는 데 사용된다. 플레이어가 익히지 않은 소고기를 들고 있으면 늑대가 따라오며, 새끼 늑대에게 먹이면 남은 성장 시간이 10% 줄어든다.

장인 수준의 도살업자는 50%의 확률로 10개의 익히지 않은 소고기를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베타
1.8 Pre-release
어드벤처 업데이트에서 추가되었다. 익히지 않은 소고기는 에게서 가죽과 함께 드롭되는 음식 아이템으로 소개되었다.
자바 에디션
1.3.1 12w21a Raw beef can now be sold to butcher villagers, at 14–17 raw beef for 1 emerald.
1.4.2 12w37a 12w37a beef.png 검은 테두리가 없어진 텍스쳐로 변경되었다.
1.8 14w02a Villagers no longer trade for raw beef.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raw beef.
포켓 에디션 알파
0.4.0
익히지 않은 소고기가 추가되었다.
0.8.0 build 2 12w37a beef.png Texture 검은 테두리가 없어진 텍스쳐로 변경되었다.
0.9.0 build 1 크리에이티브 모드에 익히지 않은 소고기가 추가되었다.
0.12.1 build 1 익히지 않은 소고기는 이제 생명력 대신 배고픔을 채워준다.
베드락 에디션
1.10.0 beta 1.10.0.3 32px Changed the texture of raw beef.
1.11.0 beta 1.11.0.1 Raw beef can now be found in village butcher chests.
beta 1.11.0.4 Raw beef can now be sold to butcher villagers.
콘솔 에디션
TU5 1.3.2 beef.png 익히지 않은 소고기가 추가되었다.
TU12 12w37a beef.png 검은 테두리가 없어진 텍스쳐로 변경되었다.
0.1.0
Added raw beef.

“익히지 않은 소고기”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