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소환사 송곳니에서 넘어옴)
Marsh Davies Mojang avatar.png 소환사는 벡스라는 극악무도한 날 짐승을 소환한다. 벡스는 벽도 통과할 수 있다. 벡스로 충분치 않다면 땅에서 송곳니가 줄지어 솟아나는 두번째 공격을 가지고 있다. 모두 플레이어가 바삐 움직이게 하려는 Jeb의 계획이다. "플레이어가 방패를 가지고 서서 기다리게 하는 게 아니라, 여기저기 돌아다니게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Marsh Davies[1]

소환사(Evoker)는 적대적이며 주문을 외우는 우민 몹으로, 삼림 대저택에서 스폰된다. 불사의 토템은 현재 소환사만 드롭한다.

스폰[편집 | 원본 편집]

개개의 소환사는 특정 삼림 대저택 방이 생성될 때 함께 스폰된다. 처음 스폰 된 이후에는 다시 스폰되지 않으므로, 어떤 세계든 소환사의 수가 정해져 있다. 소환사는 평화로움 모드로 바뀌기 전에는 자연적으로 디스폰 되지 않는다. 단, 콘솔 에디션에서는 디스폰된다.

습격[편집 | 원본 편집]

소환사는 습격의 일부로서 10차 공격에서부터 스폰될 수 있다.‌[차기 버전용: JE 1.14] 스폰될 때 희귀한 확률로 우민 대장이 될 수 있다.

드롭[편집 | 원본 편집]

소환사가 드롭되면 다음 아이템을 드롭한다.

  • 1
    불사의 토템
    . 약탈 마법에 관계 없음
  • 0–1
    에메랄드
    플레이어에게 죽었을 때, 약탈 마법이 있으면 레벨당 최대 에메랄드 드롭 양이 1씩 증가되어, 최대 4개까지 드롭된다.
  • 1 Illager Banner.png 우민 현수막, 습격에서 공격 대장으로 스폰될 경우, 혹은 땅에서 현수막을 주웠을 경우.‌[차기 버전용: JE 1.14]

행동[편집 | 원본 편집]

소환사는 12블록 이내에 있는 플레이어, 주민, 철 골렘을 공격한다.

플레이어가 반경 8 블록 이내에 있고, 소환사가 현재 공격을 소환하는 중이 아니라면, 소환사는 플레이어로부터 도망가려고 한다.

소환사는 송곳니 공격, 벡스 소환, 의 색깔 변환 주문 등 세가지 주문이 있다. 공격을 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송곳니를 공격하고, 그 직후 벡스를 소환한다.

소환사가 공격준비가 되면, 두 손을 들어 올리고 흔들어서 둥그런 입자를 내보낸다. 공격의 종류에 따라 입자의 색이 다르다.

송곳니 공격[편집 | 원본 편집]

송곳니 공격을 시전하는 소환사.
주민 좀비의 공격을 막고 있는 소환사.

송곳니 공격을 하기 전, 먼저 자주색 입자 (
)와 낮은 고동 소리를 내보낸다. 여러개의 송곳니가 땅에서 솟아나서는 닫힌후 사라진다. 우민이 아닌 몹이 여기에 잡히면 갑옷, 마법 혹은 난이도에 관계없이 6 (Heart.svgHeart.svgHeart.svg) 의 피해를 입는다. 콘솔 에디션에서는 보호 마법이 있는 갑옷을 착용하였을 경우, 피해가 줄어든다.

송곳니는 가장 낮은 곳에 있는 전투원의 발 높이 이상, 그리고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전투원의 발높이보다 한 블록 높은 곳이하 나타난다. 송곳니는 이 범위내에 있는 가장 높은 불투명 블록에서 나타내려고 하지만, 고체 블록에 가로막히면 스폰되지 못한다. 따라서 깊은 구덩이나 높은 벽 위에서는 송곳니가 나타날 수 없다. 하지만, 계단 양끝에 소환사와 전투원이 있다면 송곳니 공격이 가능해진다.

송곳니 공격은 두가지 형태, 공격형과 방어형이 있다. 공격대상이 3블록 이상 떨어져 있으면 공격형이 나타나고, 더 가까이 있으면 방어형이 나타난다.

공격형
  • 소환사는 자신과 공격대상 사이의 직선 경로에 16개의 송곳니를 소환한다. 간격은 1 블록이다. 송곳니는 한꺼번에 소환되지만, 약간씩 지연이 되어 소환사쪽로부터 차례로 나타났다가 닫히게 된다.
방어형
  • 소환사는 자신을 중심으로 2개의 동심원 상에 총 13개의 송곳니를 소환한다. 바깥쪽 원은 반경이 3블록이며, 8개의 송곳니로 구성되며, 안쪽 원의 반경은 2블록이고 5개의 송곳니로 구성된다. 안쪽 원이 바깥쪽 보나 약간 빨리 닫힌다.

송곳니 공격 후, 소환사 주문의 쿨다운 시간은 5 초, 송곳니 소환 주문의 쿨다운 시간은 17 초로 재설정된다.

벡스 소환[편집 | 원본 편집]

벡스를 소환 중인 소환사.

벡스를 소환하기전, 먼저 하얀색 입자(
)와 높은 뱃고동 소리를 내보낸다. 이후 벡스 3마리나 근처에 나타난다. 지난 소환에서 살아남은 벡스가 존재할 경우에도 벡스를 소환할 수 있다.

벡스 소환 후, 소환사 주문의 쿨다운 시간은 2 초, 벡스 소환 주문의 쿨다운 시간은 5 초로 재설정된다.

양 색깔 변환 주문[편집 | 원본 편집]

소환사가 전투에 참여하지 않고, /gamerule mobGriefingtrue로 설정된 경우, 16블록 이내의 파란색 을 빨간색으로 바꾼다. 이 주문을 시전하기전, 먼저 오렌지색 입자(
) 와 "우룰루" 소리를 내보낸다. 이 주문은 비디오 게임"Age of Empires"의 성직자를 참고한 것이다.

이 주문 후, 소환사 주문의 쿨다운 시간은 3 초, 양 색깔 변환 주문의 쿨다운 시간은 7 초로 재설정된다.

양 색깔 변환 주문을 사용중인 소환사.
주문 완료후 양이 빨간색을 변했다.

증원[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1.14에서 우민이 보이지 않는 몹이나 플레이어에게 공격을 받고, 주변에 공격할 수 있는 보이는 몹이나 플레이어가 없을 경우, 소환사를 포함하여 증원 스폰이 가능하다.

소환사 송곳니[편집 | 원본 편집]

Evoker Fangs
Evoker Fangs.png
내부 ID

33

네트워크 ID

JE: 79
BE: 103

Entity ID

Data values 참조

소환사 송곳니는 소환사가 송곳니 공격을 할 때 사용되는 엔티티이다.

송곳니 공격에 포함된 각각의 송곳니은 각자 지연이 있다. 이 지연이 종료되기 전에는 진짜 투명 엔티티는 아니지만 송곳니는 보이지 않는다. 준비기간 동안에도 힛박스는 보인다. (디버그 화면에서 설정하였을 경우) 지연이 끝나면 형태를 점점 확장시킨 후, 닫히고 다시 보이지 않게 된다. 이때 해당 지점에 서있는 모든 개체들에게 6 (Heart.svgHeart.svgHeart.svg)의 마술 피해를 입힌다. 자연적으로 스폰된 송곳니는 우민들에게는 피해를 입히지 않지만, 플레이어가 소환한 송곳니는 우민에게도 피해를 입힌다.

소환사 송곳니는 평화로움 난이도에도 피해를 입힌다.

업적[편집 | 원본 편집]

Xbox PS 베드락 닌텐도

몬스터 헌터몬스터를 공격하여 물리치십시오적대적인 몹이나 일부 중립적인 몹(엔더맨, 좀비 피그맨, 거미, 동굴 거미)을 죽인다.Xbox One가능Yes가능15GBronze
Xbox 360No20G

찜찜한 날소환사를 처치하세요.가능가능가능가능30GSilver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모험모험, 탐사와 전투엔티티를 죽이거나 엔티티에 의해 죽는다.minecraft:adventure/root
몬스터 사냥꾼적대적 몬스터를 죽이세요모험몹 24가지 중 하나를 죽인다. 자바 에디션 1.14[차기 버전용]에서는 약탈자와 파괴수를 죽여도 달성할 수 있으며, 북극곰은 반드시 죽일 필요가 없다. 다른 몹들은 이 발전과제에서 무시된다.minecraft:adventure/kill_a_mob
몬스터 도감모든 적대적 몬스터를 하나 이상 죽이세요몬스터 사낭꾼몹 24가지 중 하나를 죽인다. 자바 에디션 1.14[차기 버전용]에서는 약탈자와 파괴수를 죽여도 달성할 수 있으며, 북극곰은 반드시 죽일 필요가 없다. 다른 몹들은 이 발전과제에서 무시된다.minecraft:adventure/kill_all_mobs

자바
1.11 16w39a 소환사가 추가되었다.
16w43a 송곳니 소환에 사용되는
Nbtsheet.png
 Owner태그가 추가되었다.
1.13 pre5 엔티티 ID가 evocation_illager 에서 evoker로 바뀌었다.
송곳니 이름이 Evocation Fangs에서 Evoker Fangs로 바뀌었다.
포켓 에디션
1.1 build 1 소환사가 추가되었다.
콘솔 에디션
TU54CU441.52Patch 24Patch 4소환사와 송곳니가 추가되었다.

“소환사”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마인크래프트의 "소환사를 만나보세요(Meet the Evoker)" 쇼에서 소환사는 모자를 쓰고 있었다.[1]
    • 이 모자 모델은 마녀, Nitwit, 사서, 성직자, 변명자의 텍스처 파일에도 있지만, 사용되지는 않는다.
  • 양 색깔 변환 주문은 비디오 게임 "Age of Empires"에서 성직자를 참조한 것이다. 이 게임에서 성직자는 "울룰루" 소리를 낸 뒤 적군을 친구로 바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