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png
Baby Cow.png

생명력

10 (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

크기

어른:
키: 1.4 블록
폭: 0.9 블록
아기:
키: 0.7 블록
폭: 0.45 블록

스폰

위로 2 블록의 공간이 있는 불투명블록
무시룸에 가위질

처음 나온 때

역사 참고

일반적인 드롭
경험치

성체 죽일 때: 1–3
번식: 1–7

소리
내부 ID

JE: 92
BE: 11

Entity ID

cow

(Cow)는 오버월드에서 흔하게 발견되는 수동적인 몹이다.

스폰[편집 | 원본 편집]

소는 위로 2 블록의 공간 있고 밝기가 7 이상인 잔디 블록위에 2-4 마리가 무리로 스폰된다. 다른 농장 동물과 마찬가지로, 이들은 눈 덮인 툰드라에서는 스폰되지 않지만, 눈 덮인 타이가에서는 스폰된다. 소는 세계가 처음 생성될 때 무리를 지어 스폰된다. 단 불러온 청크에 수동적인 몹이 없을 경우, 세계 생성 후에도 일반 스폰 사이클에서 소가 스폰될 수 있다.

소는 마을 동물 우리 속에서 스폰될 수 있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소는 밝기가 7 이상인 곳에서 2-3마리가 무리로 스폰되며, 이중 5%는 송아지로 스폰된다.

번식[편집 | 원본 편집]

송아지와 소의 비교

소에게 밀을 주면, 번식 모드에 들어가고 송아지가 태어나며, 약간의 경험치가 드롭된다. 어미 소는 한번 번식하면 5분간 더이상 번식이 불가능하다. 송아지에게 밀을 주면 남은 성장 기간이 10% 줄어든다.

무시룸[편집 | 원본 편집]

무시룸가위사용하면, 무시룸이 소로 변하고 해당하는 버섯이 5개 드롭된다.

드롭[편집 | 원본 편집]

성체 소가 죽으면 다음 아이템을 드롭한다. 약탈 마법이 부여된 무기로 죽이면, 레벨당 최대 드롭량이 1씩 증가한다.

소에게 양동이사용하면 우유 양동이가 나온다.

다른 아기 동물과 마찬가지로, 송아지를 죽이면, 아이템도, 경험치도 드롭되지 않는다.

행동[편집 | 원본 편집]

소는 천천히 돌아다니며 가끔씩 울음소리와 숨쉬는 소리를 낸다. 소는 불과 용암과 위험한 적벽을 피한다. 다른 수동적인 몹과 마찬가지로, 피해를 받으면 몇 초 동안 무작위 방향으로 도망간다.

플레이어가 을 들고 있으면 소가 따라다닌다. 하지만, 8 블록 이상 떨어지면 따라가는 것을 중단한다.

업적[편집 | 원본 편집]

Xbox PS 베드락 닌텐도

소 도축가죽을 몇개 얻으십시오땅에서 가죽을 집는다.가능가능가능가능15GBronze

증식밀로 소 2 마리를 교배시키십시오 두마리 혹은 무시룸 두마리를 번식시킨다.가능가능가능가능15GBronze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아기는 어떻게 태어나?동물 두 마리를 교배하세요농사몹 10종 중 한 쌍을 교배시킨다. 다른 교배 가능한 몹은 이 업적에서 무시된다.minecraft:husbandry/breed_an_animal
짝지어주기모든 동물을 교배시키세요아기는 어떻게 태어나?몹 10종 각각의 쌍을 교배시킨다. 다른 길들일 수 있는 몹은 이 발전과제에서 무시된다.minecraft:husbandry/bred_all_animals

자바 에디션 알파
v1.0.8 48px Added cows.
Cows exhibit kazoo-like sounds and are black and white.
v1.0.9 Cows will now emanate a more realistic bovine sound.
v1.0.14 48px Added horns to cows. Cows will now have a new look, brown with white spots, instead of black with white spots, and have a 3D udder.
자바 에디션 베타
1.3 48px The position of the cow's horns has now been changed.
1.8 ?The cow AI has now been updated as part of the first AI update; they will now run away when attacked.
Pre-release Added raw beef and steak, which are now dropped from cows.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3 Cow.png The cow's horns have now been moved, once again.
65px The cow udder's model has now been changed.
Baby Cow.png Added baby cows.
Cows can now be bred with wheat.
Beta 1.9 Prerelease 6 65px The texture of the cow's butt has now been changed.
1.2.1 12w07a The cow AI has now been updated.
Cows can now no longer breed with mooshrooms.
1.4.2 12w38a Added new step, hurt, and idle sounds for cows.
1.8 14w02a Baby cow growth can now be accelerated using wheat.
1.9 15w39a Cows are now slightly taller (1.4 blocks tall rather than 1.3, with babies 0.7 blocks tall rather than 0.65).
15w50a Added a sound when the player milks a cow: entity.cow.milk.
1.11 16w32a The entity ID for cows have now been changed from Cow to cow.
포켓 에디션 알파
0.3.0 Cow.png Added cows.
0.6.0 Baby Cow.png Added baby cows.
Cows can now drop leather.
0.7.0 Cow spawn eggs have now been added to creative.
0.8.0 build 2 Cows are now attracted to wheat and can now be bred.
The cow AI has now been improved.
0.12.1 ?The cow's sounds have now been updated.
0.14.0 build 1 Baby zombie jockeys will now check for nearby cows to mount prior to attacking the player, villager or golem.
Cows now no longer spawn in snowy tundra biomes and variants.
0.15.0 build 1 Baby husks can now mount cows.
1.11.0 beta 1.11.0.1 Cows can now spawn in animal pens in villages.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Cow.png Added cows.
Cows will not run away when attacked.
TU5Cows will now run away when attacked.
TU7Baby Cow.png Added baby cows.
Cows can now be bred with wheat.
TU141.04Using a cow spawn egg, baby cows can now be spawned by using Left trigger on an adult cow.
TU31CU191.22Patch 3Baby cow growth can now be accelerated using wheat.
TU43CU331.36Patch 13The baby cow's sounds have now been updated.
0.1.0 Added Cows.

“소”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소는 노르웨이 빨간 소를 닮았다.
  • PC Gamer 마인크래프트 데모 버전에서 소 옆에 'PCG'라는 글씨가 쓰여 있다.
  • Notch는 트윗에서 모든 "번식"가능한 평화적인 몹은 양쪽 성의 특징을 가지고 아무와도 번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는 소에 적용된다. 소는 뿔도 있고 우유도 생산하기 때문이다. (물론 일부 암컷이 뿔을 가진 품종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