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 광석

석탄 광석
Coal (Ore).png
Coal (Ore)
투명도

불투명

밝기

없음

폭발 저항

15

도구

재생

불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경험치

채광: 0–2
제련: 0.1

드롭
데이터 값

이름

석탄_광석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석탄 광맥은 그 크기가 다양합니다. 지표면에 가까우면 겨우 몇 개가 붙어 있는 것 밖에 찾지 못하겠지만, 지하에서는 훨씬 큰 덩어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화석이 근처에 있다면 그 크기는 엄청날겁니다.
~ Duncan Geere[1]

석탄 광석(Coal Ore)은 채광했을 때 석탄을 드롭하는 광물 블록이다.

(석탄을 드롭하는 것이 아니라) 석탄 블록 자체는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곡괭이로 채광 하면 얻을 수 있다.

블록
석탄 광석
경도 3
도구
파괴 시간[note 1]
맨손 15
나무 2.25
1.15
0.75
다이아몬드 0.6
황금 0.4
  1. 초 단위로 나타낸, 마법이 부여되지 않은 도구로 부술 때의 걸리는 시간이다.

자연 생성[편집 | 원본 편집]

석탄 광석은 다른 광석들과 같이 블록들 사이에 광맥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거의 모든 맵에서 비슷하게 찾을 수 있고, 절벽의 옆면에서 지하의 동굴과 해저면, 기반암까지 거의 모든 높이에서 찾을 수 있다. 평균적으로 청크마다 약 142.6개의 석탄 광석이 있다. 또한, 석탄 광석은 해발고도가 양인 지점에서 발견할 수 있는 유일한 광물이다. 그 이유는 석탄 광물은 고도와 관계없이 모든 이 있는 곳에서 약 1%를 차지하기 때문이다. 석탄 광맥은 그 크기가 매우 다양한데, 산 꼭대기에서는 많아봐야 다섯 블록밖에 나오지 않지만, 지하에서는 적어도 열 블록은 생성되며 64개 규모까지로도 커질 수 있다.

석탄 광석은 지하 화석을 따라 적은 양을 찾을 수 있다.

석탄 광석은 석탄을 한 조각 드롭하며 어떤 곡괭이로든 채광했을 때 0에서 2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행운 마법이 부여된 곡괭이로 채광했을 때는 레벨 당 1개를 더 획득할 수 있다(레벨이 3이면 4개따지 획득 가능하다)

제련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석탄 석탄 광석 +
모든 연료

클래식
0.0.14a_01 석탄 광석이 추가되었다.
석탄 광석을 채광하면 원래 광석 블록을 드롭했었다.
0.27 SURVIVAL TEST 10 광물 블록을 채광하면 돌 반 블록을 드롭하게 되었다.
0.28 석탄 광석은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얻을 수 있다.
Indev
0.31 석탄 광석을 손으로 파괴했을 때는 석탄 하나만 얻을 수 있지만, 채광했을 때는 세 개를 얻을 수 있었다.[2]
정식판
1.3.1 12w22a 이제 석탄 광석을 채광하면 경험치를 드롭한다.
1.10 16w20a 화석 근처에서 작은 규모로 석탄 광석을 발견할 수 있게 되었다.
포켓에디션 알파
0.1.0 석탄 광석이 추가되었다.
0.12.1 이제 석탄 광석을 제련하면 경험치 점수를 드롭한다.
콘솔 에디션
TU1 CU1 1.0 Patch 1 석탄 광석이 추가되었다.

“석탄 광석”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겔러리[편집 | 원본 편집]

참고 문헌[편집 | 원본 편집]

Promotiona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