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 광석

석탄 광석
Coal (Ore).png
Coal (Ore)
투명

불투명

밝기

없음

폭발 저항

15

경도

3

도구

?

재생

불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경험치

채광: 0–2
제련: 0.1

드롭
데이터 값

Name Id

coal_ore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석탄 광맥은 그 크기가 다양합니다. 지표면에 가까우면 겨우 몇 개가 붙어 있는 것 밖에 찾지 못하겠지만, 지하에서는 훨씬 큰 덩어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화석이 근처에 있다면 그 크기는 엄청날겁니다.
Duncan Geere[1]

석탄 광석(Coal Ore)은 채광했을 때 석탄을 드롭하는 광물 블록이다.

(석탄을 드롭하는 것이 아니라) 석탄 블록 자체는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곡괭이로 채광 하면 얻을 수 있다.

블록
석탄 광석
경도 3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15
나무 2.25
1.15
0.75
다이아몬드 0.6
황금 0.4

석탄 광석은 다른 광석들과 같이 블록들 사이에 광맥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거의 모든 맵에서 흔하게 찾을 수 있고, 절벽의 옆면에서 지하의 동굴과 해저면, 기반암까지 거의 모든 높이에서 찾을 수 있다. 평균적으로 청크마다 약 142.6개의 석탄 광석이 있다. 또한, 석탄 광석은 해수면 위에서도 발견할 수 있는 유일한 광물이다. 석탄 광물은 고도와 관계없이 모든 중에서 약 1%를 차지한다. 석탄 광맥은 그 크기가 매우 다양한데, 산 꼭대기에서는 많아봐야 다섯 블록밖에 나오지 않지만, 지하에서는 적어도 열 블록은 생성되며 64개 규모까지로도 커질 수 있다.

석탄 광석은 지하 화석을 따라 적은 양을 찾을 수 있다.

석탄 광석은 석탄을 한 조각 드롭하며 어떤 곡괭이로든 채광했을 때 0에서 2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행운 마법이 부여된 곡괭이로 채광했을 때는 레벨 당 1개를 더 획득할 수 있다(레벨이 3이면 4개 까지 획득할 수 있다.)

제련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석탄 석탄 광석 +
모든 연료

자바 에디션 클래식
0.0.14a_01 석탄 광석이 추가되었다.
석탄 광석을 채광하면 원래 광석 블록을 드롭했었다.
0.27 SURVIVAL TEST 10 광물 블록을 채광하면 돌 반 블록을 드롭하게 되었다.
0.28 석탄 광석은 크리에이티브 보관함에서 얻을 수 있다.
자바 에디션 Indev
0.31 석탄 광석을 손으로 파괴했을 때는 석탄 하나만 얻을 수 있지만, 채광했을 때는 세 개를 얻을 수 있었다.[2]
release
1.3.1 12w22a 이제 석탄 광석을 채광하면 경험치를 드롭한다.
1.10 16w20a 화석 근처에서 작은 규모로 석탄 광석을 발견할 수 있게 되었다.
포켓 에디션 알파
0.1.0 석탄 광석이 추가되었다.
0.12.1 이제 석탄 광석을 제련하면 경험치 점수를 드롭한다.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석탄 광석이 추가되었다.

“석탄 광석”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