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

석탄
형태

원자재

내구도

N/A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64)

등장 버전

역사 참조

데이터 값

내부 ID

coal

Coal lumps are items mainly obtained by harvesting coal ore blocks. Their main uses are as a fuel or crafting torches.

Charcoal is an alternative to coal obtained from smelting wood. It can do everything coal can, except be traded with villagers or crafted into a block of coal. Coal and charcoal also cannot stack together.

Obtaining[편집 | 원본 편집]

The main difference between coal and charcoal is in the methods of obtaining.

Mining[편집 | 원본 편집]

Coal ore mined using a pickaxe will drop 1 unit of coal. If the pickaxe is enchanted with Fortune, it may drop an extra unit per level of Fortune, up to a maximum of 4 with Fortune III.

Crafting[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석탄 석탄 블록

9

Smelting[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Smelting 방법
석탄 석탄 광석 +
모든 연료

모든 木头 +
모든 연료

Wither Skeletons[편집 | 원본 편집]

A wither skeleton may drop a coal lump upon death.

Natural generation[편집 | 원본 편집]

틀:LootChestItem 석탄석탄 원석을 어떤 종류의 곡괭이로도 캐면 나오는 아이템이다. 한번 캐면, 다시 석탄 원석 상태로 되돌리지 못한다.

화로에서 석탄은 매우 유용한 연료이다. 석탄 하나당 8개의 아이템을 녹일 수 있다. 고로, 8개의 석탄은 인벤토리 1칸(64개)의 아이템을 녹일 수 있다. 석탄은 목탄과 더불어 동력 광산차를 움직일 수 있는 단 둘뿐인 연료이다. 석탄 하나당 4분을 움직인다. 하지만, 더 빠르고 멀리 가려면 부스터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현재까지 재료로써 석탄이 이용되는 것은 횃불뿐이다.횃불은 동굴 탐사나 밤에 꼭 필요한 물건이다. 비록 다른 빛을 낼 수 있는 것이 많긴 하지만, 유용성 면에서 횃불이 가장 우수하다. 석탄 64개로 횃불 256개를 만들 수 있다(고작 8개의 목재가 필요할 뿐이다. 그리고 동굴을 탐사하면서 석탄을 추가로 발견할 수 있다. 아마 횃불을 대신할 가장 좋은 발광원으로는 지옥석일 것이다. 지옥석은 부싯돌과 부시로 불을 붙였을 때 영원히 불타오른다.

석탄은 무한이 만들어 낼 수 있는 목탄이 나오면서 게임상에서 꼭 필요한 아이템은 아니게 되었다.

Torch 석탄과 막대횃불을 4개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