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

석탄
Coal.pngCharcoal.png

유형

원재료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64)

등장 버전

역사 참고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석탄(Coal)은 주로 석탄 광석 블록을 수확하여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주로 화로의 연료와 횃불 제작에 사용된다.

(Charcoal)은 원목통나무를 제련하여 얻을 수 있는, 석탄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일반 석탄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주민들과 거래할 수 없고, 석탄 블록으로 제작할 수 없다. 석탄과 숯은 함께 쌓을 수 없다.

석탄과 숯의 가장 큰 차이는 획득 방법이다.

채굴[편집 | 원본 편집]

석탄 광석을 곡괭이로 채굴하면 1개의 석탄이 드롭된다. 행운 마법을 부여한 곡괭이를 사용하면, 행운 마법의 레벨당 최대 드롭량이 1씩 증가한다. (행운 III에서 최대 4개)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석탄 석탄 블록

9

화합물 제조[편집 | 원본 편집]

숯은 기본 원소로부터 화합물 생성기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다.‌[베드락 및 에듀케이션 에디션 전용]

이름 원소 제작 예
7 탄소
4 수소
1 산소

제련[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석탄 석탄 광석 +
모든 연료

모든 원목 또는
모든 껍질 벗긴 원목 또는
모든 통나무 또는
모든 껍질 벗긴 나무 +
모든 연료

위더 스켈레톤[편집 | 원본 편집]

위더 스켈레톤이 죽으면 13의 확률로 석탄을 드롭한다. 석탄 드롭량 및 확률은 약탈마법을 사용하면 증가한다.

석탄은 34.3%의 확률로 요새 저장실 상자에서 31.6%의 확률로 폐광 상자가 실린 광산 수레에서 3~8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81.0%의 확률로 해저 폐허 상자에서, 84.2%의 확률로 해저 폐허 상자에서, 26.6%의 확률로 던전 상자에서, 70.4%의 확률로 이글루 상자에서, 26.6%의 확률로 삼림 대저택 상자에서, 모두 1~4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45.4%의 확률로 난파선#보급품 상자에서 2~8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1.14[차기 버전용]의 경우, 이들은 40.0%의 확률로 난파선#보급품 상자에서 2~8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41.2%의 확률로 마을 집 상자에서 1~4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27.9%의 확률로 마을 도살업자 상자에서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들은 28.5%의 확률로 요새 저장실 상자에서 3~8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캠프파이어[편집 | 원본 편집]

섬세한 손길 마법을 사용하지 않고 캠프파이어를 깨면 2개의 석탄이 드롭된다.‌[차기 버전용: JE 1.14]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석탄 블록 석탄

캠프파이어 막대기 +
석탄 또는
 +
모든 원목 또는
모든 껍질 벗긴 원목 또는
모든 통나무 또는
모든 껍질 벗긴 나무

화염구 블레이즈 가루 +
석탄 또는
 +
화약
횃불 석탄 또는
 +
막대기

연구실 테이블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숯은 열 블록을 만드는 데 필요한 연구실 테이블중의 하나이다.‌[베드락 및 에듀케이션 에디션 전용]

결과 필요한 재료
Heat Block
열 블록

Iron, Water, Charcoal, Salt

연료[편집 | 원본 편집]

석탄 또는 숯을 화로의 연료로 사용하면 80초 동안 지속된다. (8 개의 아이템을 제련할 수 있다.) 석탄/숯은 나무 판자원목을 연료로 사용하는 것에 비해 5배 이상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석탄과 숯은 또한 화로가 실린 광산 수레에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연료이다. 하나당 약 4분간 운행할 수 있다.

어부, 갑옷 제조인, 무기 제조인, 도구 제조인은 1단계 거래에서 16-24개의 석탄을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 도살업자는 2 단계 거래에서 1 에메랄드에 16-24 개의 석탄을 구입한다.[BE 1.11 이전에만]

갑옷 제조인, 도구 제조인, 무기 제조인 주민은 1 단계 거래에서 15개의 석탄을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 도살업자는 2 단계 거래에서 1 에베랄드에 15개의 석탄을 구입한다. 어부 주민은 1 단계의 거래에서 50%의 확률로 10개의 석탄을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

자바 에디션 클래식
May 21, 2009Notch shows interest in adding coal, commenting that it might be combined with iron ore to make steel.
자바 에디션 Indev
0.31 January 29, 2010
Added coal, which can be mined from coal ore blocks.
Coal can be used to craft torches.
February 19, 2010
Coal texture has been changed.
자바 에디션 베타
December 25, 2010Charcoal is suggested to Notch by @Moleculor as a writing implement.
1.2
Charcoal has been added, with the same texture as coal. It is not used as a writing implement.
1.8 Pre-release Coal can be found in the new abandoned mineshaft chests and stronghold storeroom chests.
자바 에디션
1.2.1 12w04a Coal and charcoal are now used to craft fire charges.
1.3.1 12w21a Blacksmith and butcher villagers will now buy 16–23 of either coal or charcoal for 1 emerald.
1.4.2 12w36a Coal is now dropped by wither skeletons, making it renewable.
1.6.1 13w18a Coal can now be used to craft coal blocks.
13w19a
Changed the charcoal texture.
1.8 14w02a Fisherman, armorer, tool smith, weapon smith and butcher villagers will now buy 16–24 coal for 1 emerald.
Charcoal can now no longer be traded from villagers.
1.9 15w43a Coal may now be found in igloo basement chests.
15w44a The average yield from mineshaft chests has been decreased, and added to dungeon chests.
1.11 16w39a Coal can now be found in the new woodland mansion chests.
1.13 17w47a The different data values for the coal ID have been split up into their own IDs.
18w09a Coal can now be found in the loot chests of underwater ruins.
18w11a Coal will now generate in shipwreck chests.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9w02a Coal and charcoal can now be used to craft campfires. Destroying a campfire returns 2 charcoal.
포켓 에디션 알파
0.3.0
Added coal, which can be used to craft torches.
0.3.2
Added charcoal.
0.8.0 build 2 Coal can now be crafted to make a block of coal.틀:Needs testing
0.8.1
Changed the charcoal texture.
0.12.1 build 1 Coal is now dropped by wither skeletons.
0.14.0 build 1 Coal can be found inside chest minecarts in abandoned mineshafts.
0.15.0 build 1 Coal and charcoal are now used to craft fire charges.
포켓 에디션
1.0 alpha 0.17.0.1 Coal can now be found in the stronghold storeroom chests.
Coal may now be found in igloo basement chests.
1.0.4 alpha 1.0.4.0 Fisherman, armorer, tool smith, weapon smith and butcher villagers now sell 16–24 coal for 1 emerald.
1.1 alpha 1.1.0.0 Coal is now found in woodland mansion chests.
베드락 에디션
1.4 beta 1.2.13.8 Added stripped log variants, which can smelted to obtain charcoal.
beta 1.2.14.2 Coal can now be found inside shipwreck chests.
beta 1.2.20.1 Coal can now be found inside underwater ruins chests.
Charcoal now can be crafted using 7 Carbon, 4 Hydrogen, and an Oxygen in a compound creator.
Charcoal can now be used in the lab table to create a heat block.
1.10 beta 1.10.0.3 Coal and charcoal can now be used to craft campfires. Destroying a campfire returns 2 charcoal.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1.0.1

Added coal and charcoal.
TU19CU71.12
Changed charcoal texture.
0.1.0

Added coal and charcoal.

“Coal” 또는 “Charcoal“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