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기가 실린 광산 수레

Java Edition.png
생성기가 실린 광산 수레
Minecart with Spawner.png
유형

수송

재생 가능

불가능

쌓기

N/A

내부 ID

47

Entity ID

spawner_minecart

드롭 아이템

광산 수레

생명력

6 (Heart.svgHeart.svgHeart.svg)

처음 나온 때

역사 참고

생성기가 실린 광산 수레(Minecart with Spawner)는 광산 수레와 몹 생성기가 결합된 것이다.

생성기가 실린 광산 수레는 보관함에서 아이템으로서 얻을 수 없으며, 반드시 /summon 명령을 사용해야만 설치할 수 있다.(/setblock 명령은 불가능)

광산 수레에 실려 있는 생성기는 일반 생성기와 동일하게 행동한다. 관련 NBT 태그도 동일하다.[1]

좀더 정확하게는, 생성기 광산수레는 광산 수레 블록의 위치에 있는 생성기 블록으로서 작동한다. 즉, 생성기 광산 수레가 어떤 블록 위치로 이동하더라도, 생성기의 범위는 변하지 않는다.

자바 에디션
January 07, 2013Nathan Adams tweets an image of a mob spawner inside a minecart, spawning pigs throughout a village.
Later that day, Adams tweets an image of minecarts with spawners riding along a complex railway.[2]
February 06, 2013Adams tweets another image of minecart pig spawners.
1.5 13w06a Added minecarts with spawners.
1.11 16w32a The entity ID for minecarts with spawners has now been changed from MinecartSpawner to spawner_minecart.

“생성기가 실린 광산 수레”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