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얼음

살얼음
투명

부분적l (-2 씩 감소)

밝기

0

폭발 저항

2.5

경도

0.5

도구

해당 없음

재생

불가능

쌓기

불가능

가연성

없음

드롭

없음

데이터 값

DEC: 207 HEX: CF BIN: 11001111

Name Id

frosted_ice

살얼음(Frosted ice)은 투명한 고체 블록이다.

네더 차원문 블록과 같이 살얼음은 아이템 형태가 없으며, /setblock 명령어를 사용해야만 설치할 수 있다. 살얼음은 아무런 도구 없이도 쉽게 파괴된다. 섬세한 손길 마법을 부여한 장비를 사용해도 아무 것도 드롭하지 않으며, 다른 방법을 사용하면 얼음과 마찬가지로 물로 바뀐다.

블록
살얼음
경도 0.5
파괴 시간
맨손 2.5

차가운 걸음[편집 | 원본 편집]

플레이어가 차가운 걸음 마법을 부여한 부츠를 신고 물 근처를 걸으면, 살얼음이 생성된다.

살얼음은 대부분 얼음과 비슷하게 행동한다. 즉, 약간 미끄러워서 아이템을 비롯한 엔티티가 미끄러진다.

살얼음은 자연적으로 상당히 빠르게 녹는다. 블록은 "나이" 0 에 생성되어, 매 1-2초 마다 변경 틱을 받는다. 13의 확률로 성공하거나, 주변 8개의 블록에 살얼음이 4개 이하일 경우, 밝기 (햇빛 포함)이 11 - "나이"보다 높으면, "나이"가 하나 추가된다. "나이"가 4에 달하면 블록이 물로 변하며, 인접한 모든 블록의 "나이"가 증가한다. (이들 블록도 녹았다면 그 효과가 전달되지 않는다.) 이렇다고 하여 조명이 낮은 곳 (동굴 혹은 밤)에서 자연적으로 녹지 않는다는 것은 아니다.

살얼음 블록이 녹거나 파괴되면, 주변 8개중에서 살얼음 블록이 2개 이하인 인접한 살얼음 블록은 즉시 녹는다.

살얼음이 얼어도 사탕수수나 작물이 떨어지지 않는다.

자바 에디션
1.9 15w42a Added frosted ice.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212.
포켓 에디션
1.1 build 1 Added frosted ice.
베드락 에디션
1.2 build 1 Frosted ice is now transparent.
콘솔 에디션
TU43CU331.36Patch 13Added frosted ice.
1.9.19 Added frosted ice.

“살얼음”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