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탕무

사탕무
Beetroot.png

종류

식료품

회복량

1 (Half Hunger.svg)

조리

불가능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밝기

0

데이터 값

DEC: 457 HEX: 1C9 BIN: 111001001

NameID

beetroot

사탕무(Beetroot)는 식료품이자 염료 재료이다.

얻는 방법[편집 | 원본 편집]

다 자란 사탕무를 수확하면 사탕무와 씨앗을 얻을 수 있다(모든 작물에서 씨앗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음식[편집 | 원본 편집]

사탕무를 손에 들고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먹을 수 있다. 사탕무를 먹으면 1 (Half Hunger.svg)의 허기가 회복되고 1.2의 포만감이 생긴다.

교배[편집 | 원본 편집]

사탕무는 돼지교배시킬 때 쓰이기도 한다. 돼지들은 손에 사탕무를 든 플레이어를 쫓아간다.

주민들이 사탕무 아이템을 집으면 번식 의지가 생긴다. 이를 위해서는 12개의 사탕무가 필요하다. 단, 자바 에디션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1]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사탕무 수프 사탕무 +
그릇

장밋빛 빨강 염료 사탕무

퇴비 배양[편집 | 원본 편집]

사탕무를 퇴비통에 넣으면 65%의 확률로 퇴비의 수준이 1 올라간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0]

농부 주민은 1 단계 거래에서 25%의 확률로 15개의 사탕무를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1.9 15w31a 사탕무가 PC버전에서 씨앗, 수프와 함께 추가되었다. 장밋빛 빨강 염료를 만들 때 사용할 수도 있다.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beetroot.
19w03a Placing beetroot into the new composter has a 50% chance of raising the compost level by 1.
19w05a Beetroot now has a 65% chance of increasing the compost level in a composter by 1.
포켓 에디션 알파
2013년 11월 13일Jeb이 0.8.0에 추가될 놀랄 만한 것을 위해 Johan Bernhardsson이 일하고 있다는 소식을 플레이어가 사탕무를 들고 있는 사진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2013년 11월 14일Johan이 또 다른 사탕무의 사진을 올렸다.
0.8.0 build 2 사탕무가 추가되었다.
0.9.0 build 1 Beetroot can now be used to lead and breed pigs.
0.12.1 build 1 Beetroot will now restore hunger, rather than health.
Beetroot can now generate in villages as crops.
0.16.0 build 1 Beetroot can now be used to craft rose red dye.
0.16.2 Beetroot can now be found in chests inside large houses in snowy taiga and snowy tundra villages.
포켓 에디션
1.0.4 alpha 1.0.4.0 Villagers can now can pick up beetroot to become willing.
베드락 에디션
1.10.0 beta 1.10.0.3 32px Changed the texture of beetroot.
1.11.0 beta 1.11.0.1 Beetroot can now be used to fill up composters.
beta 1.11.0.4 Beetroot can now be sold to farmer villagers.
콘솔 에디션
TU43CU331.36Patch 13
Added beetroots.
0.1.0
Added beetroots.

“사탕무”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1. MC-99198 - still Unresol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