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

(사막 언덕에서 넘어옴)

사막
Desert.png
유형

건조/따뜻한

희귀도

흔함

온도

2.0

구조물

사막 사원

마을

사막 우물

화석

약탈자 전초기지
[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0]

블록

모래

사암

선인장

마른 덤불

데이터 값

ID
desert

사막(Desert)는 일반적인 따뜻한 생물 군계이다. 마인크래프트에서 최초로 추가된 생물 군계중 하나로서, 세가지 종류가 있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사막 생물 군계는 일반적으로 상당히 넓고, 황폐하며, 생물이 많지 않고, 식물은 선인장마른 덤불만 존재한다. 이 생물 군계에서 스폰되는 수동적 몹은 토끼, 주민, 고양이, , , 돼지[차기 버전용: JE 1.14]가 있다. 이중에서 주민과 고양이는 사막 마을에서만 나타난다. 지형은 평평하며, 지표면은 모래로 완전히 뎦혀 있는데 지하에는 사암이 있어, 아래에 동굴이 있을 경우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호수는 사막에서 생성되지 않지만(사막 호수 제외), 용암 호수는 생성된다. 사막의 황폐함은 마을, 사막 사원, 화석, 사막 우물 등의 구조물이 상대적으로 많아서 일부 보완된다. 마을과 사막 사원은 대피처 및 귀중한 전리품을 제공해주며, 사막 우물에서는 희귀한 물 근원을 얻을 수 있으며, 화석은 뼈 블록뼛가루를 대량으로 제공해준다. 사막에서 나무를 구할 수 있는 곳은 약탈자 전초기지가 유일하다.

사막은 일반적으로 사바나악지 지형과 같은 따뜻한 생물 군계 옆에서 발견된다. 사막은 악지 지형의 경계를 형성하기도 한다.

구조물에도 불구하고, 사막에서의 생존은 다른 자원을 가져오지 않는 이상 매우 힘들다. 사막에는 다른 자원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특히 막대기는 나무 덤불로부터 얻는다고 해도, 나무 원목은 [[약탈자 전초기지에서만 구할 수 있다. 또한 근원을 찾기도 상당히 어렵다. 마을, 사막 우물, , 그리고 사막 호수 변종(흔하지 않음)에서만 물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밤에는 대부분의 좀비허기 상태 효과를 입히고, 햇빛에서도 타지 않는 허스크로 대체된다. 이 때문에 적대적인 몹과의 전투도 어려운 편이다.

변종[편집 | 원본 편집]

사막은 두 가지 변종이 있어, 총 세가지 종류가 존재한다.

사막 언덕[편집 | 원본 편집]

사막 언덕
Desert Hills.png
유형

건조/따뜻한

희귀도

흔함

온도

2.0

구조물

화석

블록

모래

사암

선인장

마른 덤불

데이터 값

ID
desert_hills

사막 언덕(Desert Hill) 변종은 다른 생물 군계에 대한 언덕 변종과 마찬가지로 더 높은 지형이 특징이다. 사막 언득은 다른 언덕들에 비해 약간 더 높은 편이며, 대부분 모래사암으로 구성된다. 사막 언덕에서는 화석외의 다른 구조물은 생성되지 않아서, 이 생물 군계에서의 생존은 더 힘들다. 모래를 파들어가는 플레이어는 조심해야 한다. 모래가 지지되는 블록 없이 떠있는 경우가 있어서, 건드리면 주변의 블록까지 함께 무너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사막이 악지 지형 생물 군계의 경계에 생성될 경우에는 사막 언덕이 생성되지 않는다.

사막 호수[편집 | 원본 편집]

사막 호수
Desert Lakes.png
유형

건조/따뜻한

희귀도

흔하지 않음

온도

2.0

구조물

화석

블록

모래

사암

선인장

마른 덤불

데이터 값

ID
desert_lakes

사막 호수(Desert Lake) 변종은 흔하지 않은 편으로, 지형 여기 저기에 오아시스가 특징으로서, 소중한 물 근원을 제공해준다. 지형은 기본 사막 생물 군계에 비해 약간 더 험한 편이지만, 사막 언덕 생물 군계보다는 완만하다. 사막 언덕과 마찬가지로, 화석이외의 구조물은 생성되지 않는다.

자바 에디션 알파
v1.2.0 ?Added true biomes, including deserts.
자바 에디션 베타
1.8 ?As part of a biome overhaul, deserts have now been removed.
자바 에디션
September 2, 2011Notch teases a screenshot of the new desert biome.
1.0.0 ?Deserts have now been re-added.
1.2.1 12w04a Added desert wells to deserts.
1.3.1 12w21a Added desert temples to deserts.
?Hills in deserts are now taller.
1.6.1 13w17a Water lakes will now no longer generate in deserts.
1.7.2 13w36a Desert M variant has now been added, along with many other biomes.
1.10 16w20a Added fossils, which may generate in deserts.
1.13 18w16a Renamed DesertHills to Desert Hills.
Renamed Desert M to Mutated Desert.
18w19a Renamed Mutated Desert to Desert Lakes.
pre5 Changed the ID mutated_desert to desert_lakes.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7a Added pillager outposts, which can spawn in desert biomes.
18w50a Updated look of desert Villages.
포켓 에디션 알파
0.1.0 Added biomes, including deserts.
0.1.3 Cacti will now generate in deserts.
0.9.0 build 1 Added Desert M variant, along with many other biomes.
Added desert villages.
0.11.0 build 1 Added desert wells to deserts.
0.13.0 build 1 Added desert temples to deserts.
Added rabbits, which can spawn in deserts.
0.15.0 build 1 Added husks, which will now replace zombies in deserts.
포켓 에디션
1.1.3 alpha 1.1.3.0 Added fossils, which may generate in deserts.
콘솔 에디션
TU5CU11.00Patch 1Added desert biomes.
TU12Desert wells have now been added.
TU141.04Added desert temples.
Hills in deserts have now been made taller.
TU19CU71.12Water lakes will now no longer generate in deserts.
TU31CU191.22Patch 3Added Desert M variant along with many other biomes.
TU43CU331.36Patch 13Added fossils, which may generate in deserts.

See also[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