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오신 분들은 길라잡이를 꼭 읽어주세요.

문서의 정리·작성번역을 도와주시면 마인크래프트 위키에 큰 힘이 됩니다.

사라진 아이템

Minecraft 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마인크래프트(또는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에는 다양한 아이템이 있으나, 그중 몇게는 삭제된 아이템들도 있다. 이 아이템들은 주로 버그를 일으켰거나, 쓸모가 없어지거나, 사용법이 까다롭거나, 아니면 루비같은 경우 다른 아이템이랑 헷갈려 삭제된다. 다음은 삭제된 아이템, 즉 마인크래프트 더미 데이터 목록이다.

편집하기 전에[편집 | 원본 편집]

추가할 내용이 있으면 표를 만들어 내용을 써주세요.

목록[편집 | 원본 편집]

사진 이름 설명 삭제 시기 삭제 원인 현재 상태
[1] 루비 0.31버전에 추가될 광물이었다. ? 레드스톤과 헷갈릴 가능성이 높아 삭제되고 에메랄드로 바뀌었다.
  • 현재는 에메랄드로 바뀌었다.
  • 텍스쳐 파일로도 남겨져 있다.
카메라 화면을 길게 누르면 카메라가 서 있는 곳에서 드롭될 것이다. 그리고 카메라를 검은 연기가 나올 때까지 누르고 있어야 한다. 연기는 사진이 찍혔음을 의미한다. 그 후 카메라는 즉시 사라질 것이다. 카메라는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카메라의 경우에는 2가지의 사용법이 있다. 첫 번째로, 카메라를 손에 쥐고 사진이 촬영되고 싶은 방향을 본 다음 스크린을 길게 클릭한다. 두 번째로, 카메라를 생성한 다음 나타나는 버튼을 클릭하거나 길게 카메라를 클릭한다. 카메라는 당신을 바라볼 것이며 하얀색으로 깜빡거린 다음 사진을 촬영한 후 연기와 함께 아이템으로 변할 것이다. 이전 버전처럼 카메라는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카메라는 카메라를 생성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작동하지 않는다. 스폰 알을 사용해서만 생성될 수 있고 "사진 찍기" 버튼은 작동하지 않는다. 에듀케이션 에디션에서는 카메라를 보관함에서 사용하면 1인칭 스크린샷을 촬영한다. 또한, 사용자를 추적하고, 카메라의 관점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 엔티티를 생성 및 배치할 수 있다. 0.16버전 Build 4 카메라는 사진을 찍을 때 연기를 내뿜는데 문제는 사진에 이 연기도 같이 찍힌다. 나중에 보면 사진이 연기 때문에 잘 보이지 않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원래 카메라는 카메라의 텍스처 아이콘을 사용해야 하지만 실제로 게임에서는 주크박스의 음악 디스크로 보인다.
기어 인데브 버전에 추가되었다. 벽에 설치가 가능했으며 겹쳐서 사용 가능했고, 바닥에 설치하면 보이지 않았으며 액체를 가를 수도 있었다. 사용법이 어렵고, 버그도 일으켜서 삭제되었다. 레드스톤으로 바

뀌었다.

네더반응기코어 PE버전에 추가되었으며, 그 당시 포켓에디션의 기술로는 PC처럼 큰 네더를 소환 못했기 때문에 만들어졌다. 일단 3x3으로 구역을 마련해 놓고 네 귀퉁이에 금블록을 놓고, 십자(十) 모양으로 조약돌을 넣는다(1층). 그리고 금 블록 위에 조약돌을 또 쌓고 네더 반응기 코어를 둔다(2층). 마지막으로 위로 조약돌을 다시 십자모양으로 쌓는다(3층). 마지막으로 코어를 때리면 네더 탑을 소환할 수 있었다. 이때는 네더 탑에서 좀비 피그맨이 플레이어를 공격하러 온다. 0.12.0버전 0.12.0버전에 네더가 포켓에디션에 추가 되어 삭제됐다.
우는흑요석 그냥 스폰 지점을 결정하는 블록이라고 알려졌다. 정확한 설명이 없어 이에 대한 괴담이 많다. ? ? 침대로 바뀌었다.
포트폴리오 카메라로 얻은 사진을 저장하는 아이템이었다. 0.16버전 build 2 카메라가 사라질 때 같이 사라졌다.[2] 에듀케이션 에디션엔 남아있다.
흙반 블록 노치가 시험용에 추가했던 아이템이다. ? 명확하지 않다. 한 가지 있다면 이 아이템은 잔디가 자라지 않다는 이유가 있다. 으로 바뀌었으며 다시 추가될 가능성도 있다.
초기 텍스쳐다.잠긴상자의 2번째 텍스쳐. 잠긴상자 만우절 기념 버전에 추가가 되었다. 열면 이상한 경고 문구가 뜨며 열지 못한다. 그런데 이후에는 보라색 블록이 되었으며 나중에는 위에 에메랄드 블록 텍스쳐가, 다음에는 주위에 레드스톤 블록의 텍스쳐가 추가되었다. 그 후에 미싱 텍스쳐(missing texture)가 되었으며, 마지막에 오류블록 텍스쳐가 되고 1.7버전에 삭제되었다. 이에 대한 괴담도 많다. 1.7버전 ? ?
푸른장미[3] 장미 이전에 장미 대신 존재했다. 0.9버전 ? 양귀비로 바뀌었다.
돌절단기 0.6.0버전에 추가되어 돌 관련 아이템을 만들 수 있었다. 0.13.0버전 작업대로 모든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자 쓸모가 없어졌다. 결국 0.13.0버전 build 1에서 삭제되었다. 대부분의 낮은 버전의 포켓에디션에는 남아있다.
장미 1.7.2버전 까지 존재했던, 옛 마인크래프트 버전에서 존재하던, 흔한 꽃이었다. 1.7.2버전 ? 양귀비가 코드를 대신 사용한다. 그리고 장미 덤불은 남아있다.

이 외에더 많다.

갤러리[편집 | 원본 편집]

  1. 그래서인지 에메랄드 원석의 텍스쳐가 루비 원석의 텍스쳐에서 보석만 연두색으로 바꾼 것이다.
  2. 까놓고 말해서 포트폴리오는 카메라가 사라지기 전에 사라졌다!
  3. 장미 덤불이 아니라 낱개 장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