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사과
Apple.png

종류

식료품

회복량

4 (Hunger.svgHunger.svg)

조리

불가능

재생

가능

쌓기

가능(64)

데이터 값

NameID

apple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사과는 허기 닭다리를 2개 복구시켜준다. 하지만! 무엇보다 황금 사과로 제작하는 데 사용된다. - 황금 사과의 허기 회복량은 동일하지만, 생명력 재생 및 흡수 상태효과를 추가해 준다. 말도 사과를 좋아한다. 망아지에게 하나 먹이면 더 크고 강하게 자란다.
Duncan Geere[1]

사과(Apple)는 플레이어가 먹을 수 있는 식료품 아이템이다.

나무[편집 | 원본 편집]

참나무와 검은 참나무의 나뭇잎에서는 0.5%(1200)의 확률로 사과가 드롭된다. 좀 더 정확하게 따지면 참나무에서는 25%의 확률로, 짙은 참나무에서는 60%의 확률로 사과가 드롭된다. 행운 마법부여가 적용된 도구로 나뭇잎을 부술 때 사과가 드롭 확률은 행운 I이 부여되었을 때 0.556% (1180), 행운 II가 부여되었을 때 0.625% (1160), 행운 III이 부여되었을 때 0.833% (1120)이다.

포켓에디션에서, 사과의 드롭 확률은 더 높다.

사과는 83.8%의 확률로 보너스 상자 상자에서 1~2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33.5%의 확률로 요새 제단 상자에서, 47.5%의 확률로 요새 저장실 상자에서, 59.8%의 확률로 마을 대장간 상자에서, 70.4%의 확률로 이글루 상자에서, 모두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1.14[차기 버전용]의 경우, 이들은 76.9%의 확률로 마을 집 상자에서 1~5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59.8%의 확률로 마을 무기 제조인 상자에서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들은 모두 보너스 상자 상자에서 1~2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32.5%의 확률로 요새 제단 상자에서 40.0%의 확률로 요새 저장실 상자에서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농부 주민는 3단계 거래에서 5–7개의 사과를 1개의 에메랄드에 판매한다.[BE 1.11.0 이전에만]

도제 수준의 농부 주민은 50%의 확률로 4 개의 사과를 1 에메랄드에 판매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사과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사과를 먹을 수 있다. 사과를 먹으면 4 (Hunger.svgHunger.svg)의 허기와 2.4의 포만감을 회복된다.

사과는 황금사과의 제작 재료로 쓰인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마법이 부여된 황금 사과 황금 블록 +
사과

[콘솔 에디션 전용]
황금 사과 금괴 +
사과

퇴비 배양[편집 | 원본 편집]

사과를 퇴비통에 넣으면 65%의 확률로 퇴비의 수준을 1 올린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0]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Indev
0.31 20100111-1
사과가 추가되었다. 사과는 갈색 버섯과 함께 Indev 하우스의 상자 안에서 찾을 수 있었다. 플레이어는 99개의 사과와 다른 도구들이 들어있는 상자가 있는 Indev 집에서 스폰되었다. 이 후의 업데이트에서 Indev 하우스는 삭제되었고 사과는 얻을 수 없게 되었다.
자바 에디션 Infdev
February 23, 2010JTE라는 이름의 플레이어는 자신이 만든 제작 도움글의 하단에 노치가 죽으면 사과가 드롭되고, 사과로 제작할 수 있는 무언가를 '황금사과'라고 부르자는 농담을 했다.[2]
이 농담은 그때에는 사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는 것에서 비롯된 것이다.
2010년 2월 27일 '노치'라는 이름의 플레이어를 죽이면 사과가 드롭된다.
사과는 이제 황금사과의 제작 재료로 쓰인다.
자바 에디션 알파
1.0.15 서바이벌 멀티플레이의 출시로 다시 한 번 노치를 죽이면 사과가 드롭되게 되었다.
자바 에디션 베타
1.8 사과는 요새의 상자에서 발견되기도 한다.
생명력 4 (Heart.svgHeart.svg)대신 허기 4 (Hunger.svgHunger.svg)를 채워준다.
이제 64개까지 쌓을 수 있다.
자바 에디션
1.0 Beta 1.9 Prerelease 3 Apples are now found in the new stronghold altar chests.
1.1 11w48a 참나무 잎이 파괴되면 1/200 확률로 사과가 드롭된다.
12w01a Apples are now found in the new village blacksmith chests.
1.3.1 12w16a 사과는 보너스 상자에서도 발견되기도 한다.
12w21a 주민과의 거래로 사과를 살 수 있다.
1.4.2 12w37a 사과의 텍스쳐가 1.3.2 apple.png에서 12w37a apple.png로 바뀌었다. (검은색 윤곽선이 보이지 않게 되었고 세부적으로 바뀌었다).
1.5 13w09b 행운 마법부여는 사과가 떨어질 확률을 늘려준다.
1.9 15w43a 사과는 이글루의 상자에서 발견되기도 한다.
15w44a 보너스 상자에서 사과가 나올 확률이 증가했다.
마법부여된 황금사과는 더 이상 제작할 수 없다.
1.11 16w33a 농부 주민은 이제 5-7개의 사과를 에메랄드 1개에 판다.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apples.
19w03a Placing an apple into the new composter has a 50% chance of raising the compost level by 1.
19w05a Apples now have a 65% chance of increasing the compost level in a composter by 1.
포켓 에디션 알파
0.4.0 사과가 추가되었다.1.3.2 apple.png
0.8.0 사과의 텍스쳐가 수정되었다.12w37a apple.png
0.12.1 build 1 사과가 크리에이티브 모드의 보관함에 추가되었다.
Apples will now restore 4 (Hunger.svgHunger.svg) instead of 4 (Heart.svgHeart.svg).
The Fortune enchantment can now be used to increase chance of dropping apples.
Apples can now be used to craft golden apples and enchanted golden apples.
0.15.0 build 1 Apples can now be used to feed horses.
포켓 에디션
1.0.0 alpha 0.17.0.1 Apples can now be found inside igloo chests.
1.0.4 alpha 1.0.4.0 Farmer villagers will now sell 5-7 apples for 1 emerald.
베드락 에디션
1.2.0 beta 1.2.0.2 Apples can now no longer be used to craft enchanted golden apples.
Apples can now be found inside bonus chests.
1.10.0 beta 1.10.0.3 Apples can now be found in plains village weaponsmith chests and plains house chests.
32px Changed the texture of apples.
1.11.0 beta 1.11.0.1 Apples can now be found in desert, savanna, taiga, and snowy taiga village weaponsmith chests.
Apples can now be used to fill up composters.
beta 1.11.0.4 Farmer villagers now sell 4 apples as part of their second tier trades.
콘솔 에디션
TU1Patch 1사과가 추가되었다.
TU5사과는 이제 생명력 4 (Heart.svgHeart.svg)이 아닌 허기 4 (Hunger.svgHunger.svg)를 회복한다.
TU121.03텍스쳐가 1.3.2 apple.png에서 12w37a apple.png로 바뀌었다. (검은색 윤곽선이 보이지 않게 되었고 세부적으로 바뀌었다).
0.1.0
Added apples.

“사과”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