뼛가루

뼛가루
Bonemeal.png
뼛가루
형태

염료

내구도

15 (Data)

재생 가능

?

쌓기

가능 (64)

데이터 값

DEC: 351 HEX: 15F BIN: 101011111

내부 ID

뼛가루스켈레톤을 잡으면 얻을 수 있는 를 가공해서 만드는 아이템이다. 염료나 비료로 사용된다.

조합[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조합물 » 생산물

용도[편집 | 원본 편집]

염료[편집 | 원본 편집]

다른 염료들과 마찬가지로 뼛가루를 양에게 직접 사용할 경우 양의 색이 하얗게 바뀐다. 색깔있는 양털 블록과 뼛가루를 작업대 위에서 서로 조합할 수 없기 때문에 뼛가루를 염료로 사용하려면 양에게 직접 사용해야만 한다. 또한 뼛가루는 다른 염료와 혼합하여 새로운 색을 만들 수 있다:

~와 뼛가루를 혼합 결과물

먹물 주머니

회색 염료

회색 염료

밝은 회색 염료

라피스라줄리 염료

하늘색 염료

빨간색 염료

분홍색 염료

초록색 염료

연두색 염료

비료[편집 | 원본 편집]

뼛가루를 비료로 사용할 때 가끔 실패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에는 같은 과정을 한번 더 반복해야한다.

  • : 뼛가루 하나를 파종된 밀에 사용하는 즉시 완벽하게 여문다.
  • 묘목: 뼛가루 하나를 묘목에 사용하는 즉시 나무로 자라난다. 단, 충분한 공간이 있어야 한다.
  • 잔디: 뼛가루 하나를 잔디블록에 사용하는 즉시 장초로 자라난다. 때때로 주변에 이 피어나기도 한다.
  • (나무로 자라기엔 충분하지만) 거의 공간이 없는 곳에 심어진 묘목에 뼛가루를 사용하면 뼛가루만 사라질 뿐 아무 작용도 일어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뼛가루를 여러번 사용하다보면 결국에는 묘목이 나무로 자라게된다. 묘목을 뼛가루로 성장시킬 때 플레이어가 묘목 위에 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나무가 플레이어의 머리로 자라게되면 새로 돋아난 잎 블록이나 목재블록이 플레이어를 질식시킬 수 있다.
  • 뼛가루는 선인장이나 사탕수수, 버섯에게는 작용하지 않는다.

그 외[편집 | 원본 편집]

  • 뼛가루를 비료로 사용하는 것은 좁은 공간에서 많은 양의 나무나 밀을 자라게 하는 데에 매우 유용하다. 뼈 한개로 이나 케이크 한개를 만드는 데 필요한 밀을 얻을 수 있다.
  • 뼛가루를 그늘진 잔디블록 위에 사용하면 곧바로 씨앗과 장미, 민들레가 나온다. 이는 직접 모으는 것보다 빠르다.
  • 씨앗에 비료를 주고 파종할 때 뼛가루를 이용하면 장초로부터 얻는 것보다 더 빨리 많은 양의 씨앗을 얻을 수 있다. 이 방법으로 전통적인 농사법을 대체할 수 있다.
  • Beta SMP 버전 1.3에서 뼛가루를 묘목이나 밀에 사용할 때 100%로 성공하는 버그가 있었다. 이것을 이용해 많은 양의 뼛가루 소모없이 대규모의 숲과 밭을 만들 수 있었다.
  • 하나의 에서 3개의 뼛가루가 나오므로 한마리의 스켈레톤을 잡으면 0개, 3개, 6개의 뼛가루가 나오는 셈이다.
  • 작업대 위에서 흰색 양털과 뼛가루를 조합할 수 있다. 하지만 결과물도 흰색 양털이므로 아무 쓸모없는 조합이다.
  • 이미 장초가 자라나 있는 잔디에 뼛가루를 사용하게 되면 사용한 곳부터 5블록 너머까지 장초가 자란다. 꽃도 마찬가지이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

Promotiona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