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d.png

종류

식료품

회복량

5 (Half Hunger.svgHunger.svgHunger.svg)

조리

불가능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데이터 값

NameID

bread

(Bread)은 플레이어가 먹을 수 있는 식료품 아이템이다.

얻는 방법[편집 | 원본 편집]

제작법[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제작 방법

빵은 34.1%의 확률로 던전 상자에서 34.1%의 확률로 삼림 대저택 상자에서 1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61.5%의 확률로 보너스 상자 상자에서 1~2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33.5%의 확률로 요새 제단 상자에서, 47.5%의 확률로 요새 저장실 상자에서, 59.8%의 확률로 마을 대장간 상자에서, 44.3%의 확률로 폐광 상자가 실린 광산 수레에서 , 모두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1.14[차기 버전용]의 경우, 이들은 80.6%의 확률로 마을 갑옷 제조인 상자에서, 80.6%의 확률로 마을 집 상자에서, 61.2%의 확률로 마을 지도 제작자 상자에서, 71.7%의 확률로 마을 집 상자에서, 66.3%의 확률로 마을 집 상자에서, 62.2%의 확률로 마을 석공 상자에서, 76.9%의 확률로 마을 집 상자에서, 65.6%의 확률로 마을 집 상자에서, 62.8%의 확률로 마을 가죽 세공인 상자에서, 모두 1~4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59.8%의 확률로 마을 무기 제조인 상자에서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이들은 모두 보너스 상자 상자에서 1~2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32.5%의 확률로 요새 제단 상자에서 40.0%의 확률로 요새 저장실 상자에서 1~3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농부 주민는 1단계 거래에서 에메랄드 1개에 3-4개의 빵을 판매한다.[BE 1.11 이전에만]

농부 주민은 1 단계 거래에서 6개의 빵을 1 에메랄드에 판매한다.‌[차기 버전용: BE 1.11]

주민[편집 | 원본 편집]

농부 주민은 수확한 밀로 빵을 만들어 다른 주민에게 던져준다.

식료품[편집 | 원본 편집]

빵을 들고 있는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빵을 먹을 수 있다. 빵을 먹으면 5 (Half Hunger.svgHunger.svgHunger.svg)의 허기와 6의 포만감이 회복된다.

번식[편집 | 원본 편집]

주민이 땅에 떨어진 빵을 주우면 번식하려는 의지가 생긴다. 주민의 번식 의지는 빵 3개가 필요하다.

퇴비 배양[편집 | 원본 편집]

빵을 퇴비통에 넣으면 85%의 확률로 퇴비가 1 레벨 올라간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

업적[편집 | 원본 편집]

Xbox PS 베드락 닌텐도

갓 구운 빵밀로 빵을 만드십시오제작대 출력에서 을 꺼낸다.Xbox One가능Yes가능15GSilver
Xbox 360No20G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Indev
February 6, 2010
빵이 추가되었다. 이때는 생명력을 회복시켰다.
2010년 2월 23일 제작법이 밀 6개에서 밀 3개로 바뀌었다.
자바 에디션 Infdev
Seecret Friday 2 이제 던전의 상자에서 빵을 찾을 수 있다.
자바 에디션 베타
1.8 Pre-release 빵은 최대 64개까지 쌓을 수 있다.
Bread will now restore hunger instead of health.
Dungeon chests will now contain more bread, now that it stacks.
Bread can now be found in the new stronghold storerooms and abandoned mineshaft chests.
자바 에디션
1.0 베타 1.9-pre3 이제 요새 제단의 상자에서 빵을 찾을 수 있다.
1.1 이제 마을 대장간의 상자에서 빵을 찾을 수 있다.
1.3.1 12w16a 이제 보너스 상자에서 빵을 찾을 수 있다.
1.4.2 12w37a Grid 빵.png 검은색 윤곽선이 보이지 않게 텍스쳐가 바뀌었다.
1.6.1 13w16a Bread can now be used to feed horses.
1.8 14w26c 은 더 이상 빵을 먹지 않는다.
14w26c Horses will now no longer eat bread.
1.9 15w44a 던전과 폐광의 상자 안에서 나오는 빵의 평균 갯수가 감소했다.
1.11 16w39a 삼림 대저택의 상자 안에서 빵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bread.
18w48a Bread can now generate inside of plain village chests.
19w03a Placing bread into the new composter has an 80% chance of raising the compost level by 1.
19w05a Bread now has an 85% chance of increasing the compost level in a composter by 1.
포켓 에디션 알파
0.4.0 빵이 추가되었다.
0.8.0 Grid 빵.png 검은색 윤곽선이 보이지 않게 텍스쳐가 바뀌었다.
0.12.1 build 1 빵을 먹으면 이제 생명력이 아닌 허기가 회복된다.
0.14.0 build 1 Bread can now be found inside minecart with chests in abandoned mineshafts.
포켓 에디션
1.0.4 alpha 1.0.4.0 Villagers will now require bread to become willing, in order to breed.
Farmer villagers will now sell 2-4 loaves of bread for 1 emerald.
1.1.0 alpha 1.1.0.0 Bread can now be found in woodland mansion chests.
베드락 에디션
1.2.0 beta 1.2.0.2 Bread can now be found inside bonus chests.
1.10.0 beta 1.10.0.3 Bread can now be found inside plains village houses chests, plains tannery house chests, village cartographer house chests and plains weaponsmith chests.
32px Changed the texture of bread.
1.11.0 beta 1.11.0.1 Bread can now be found in village chests other than plains.
Bread can now be used to fill up composters.
beta 1.11.0.4 Farmer villagers now sell 6 bread for one emerald.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1.3.2 bread.png 빵이 추가되었다.
TU5빵을 먹으면 이제 생명력이 아닌 허기가 회복된다. 빵은 최대 64개까지 쌓을 수 있다.
TU12Grid 빵.png 검은색 윤곽선이 보이지 않게 텍스쳐가 바뀌었다.
0.1.0
Added bread.

“빵”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