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

자바 에디션에 있는 모든 블록.

블록마인크래프트의 기본 단위구조이다.

행동양식[편집 | 원본 편집]

고체 블록액체 블록은 같이 게임 내 환경을 만들고 수확하고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나 사암 같은 블록은 불투명하고, 유리얼음 같은 블록들은 투명하다.

횃불이나 발광석 같은 블록은 을 방출한다. 방출하는 빛의 양은 다양하다(더 정보를 얻기 원한다면 이 밝기 값의 표를 보라). 대부분의 불투명한 블록은 완전히 빛을 막을 것이고, 투명한 블록은 빛에 대해 어떠한 효과도 주지 못 하거나 단순히 확산시킬 것이다.

모래, 붉은 모래, 자갈, 모루, 드래곤 알, 시멘트, 그리고 눈 층[베드락 에디션 전용]을 제외한 모든 블록은 중력을 무시한다.

블록 높이[편집 | 원본 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고체 블록#높이입니다.

대부분의 고체 블록은 높이가 1미터지만, 어떤 블록(특히 반블럭계단)의 높이는 표준 높이가 아니다.

플레이어는 블록의 높이 차이가 한 블록의 0.6 (35)배일 때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걸어 올라갈 수 있다.

텍스쳐[편집 | 원본 편집]

블럭의 한 면의 텍스쳐는 16×16 픽셀이다. 대부분의 블록은 기본적으로 1세제곱미터이지만, 그 형태는 모델을 이용해서 바꿀 수 있다. 대부분의 블록은 텍스쳐가 정적이지만, , 용암, 지옥 관문, 엔드 관문, 엔드 게이트웨이, , 바다 랜턴, 명령 블록, 프리즈머린, 그리고 마그마 블록은 움직인다.

리소스팩을 이용하면, 텍스쳐와 블록의 해상도를 바꿀 수 있고, 텍스쳐가 움직이게도 할 수 있다. 또한 모델을 이용해서 블럭의 형태를 바꿀 수 있으며, 블록을 너비와 높이가 같은 어떤 크리고든 바꿀 수 있지만, 크기가 2의 거듭제곱일 때 더 잘 작동하는 경향이 있다.

블록의 목록[편집 | 원본 편집]

자연 블록[편집 | 원본 편집]

자연 블록은 오버월드, 네더 그리고 세상의 끝의 지형의 일부로 생성된다. 이 분류에는 광석액체를 포함한다.

불

용암

마그마 블록

프리즈머린

바다 랜턴

구조물[편집 | 원본 편집]

이 블록은 구조물의 일부로 생성된다.

프리즈머린

바다 랜턴

식물[편집 | 원본 편집]

식물마인크래프트의 식물 표현이다. 대부분은 자랄 수 있고 자원을 얻기 위해서 양식할 수 있다.

가공 블록[편집 | 원본 편집]

가공 블록은 제작이나 제련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Matching Bark

유틸리티[편집 | 원본 편집]

유틸리티 블록은 플레이어에게 도움이 되는 특정한 목적들을 위해 다양하게 사용된다.

메커니즘[편집 | 원본 편집]

메커니즘은 다양한 일을 수행하도록 사용된다.

크리에이티브 전용[편집 | 원본 편집]

이 블록은 크리에이티브 모드 인벤토리에서만 얻을 수 있다.

명령어 전용[편집 | 원본 편집]

이 블록은 /give 같은 명령어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명령 블록반복형 명령 블록연쇄형 명령 블록

베드락 에디션/뉴 닌텐도 3DS 에디션 전용[편집 | 원본 편집]

이 블록은 베드락 에디션뉴 닌텐도 3DS 에디션에서만 얻을 수 있다. 이 버전에서, 아이템 액자는 블록 엔티티처럼 작동하고, 돌 절단기는 크리에이티브 모드 인벤토리에서나, 명령어나 인벤토리 수정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으며, 빛나는 흑요석, 보이지 않는 베드락과 네더 반응 코어는 얻을 수는 없지만 오래된 세계에서는 계속 존재한다.

보이지 않는 기반암

에듀케이션 에디션 전용[편집 | 원본 편집]

이 블록은 에듀케이션 에디션에서만 얻을 수 있고, 카메라칠판/give 명령어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삭제된 블록[편집 | 원본 편집]

삭제된 블록은 현재 버전에 존재하지 않는다.

무한한 용암의 근원 기어

기술적 블록[편집 | 원본 편집]

기술적 블록. 이 그림에 있는 블록은 경작지몹 스포너를 제외하고는 현재 마인크래프트 버전에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

기술적 블록(Technical blocks)은 주된 기능이 엄격하게 다른 블록이 사용하는 목적인 블록이다. 일반 게임플레이에서는 얻을 수 없고, 대부분은 명령어로도 얻을 수 없지만, 나머지는 얻으려면 명령어모드가 필요하다. 이 블록들은 게임에서 이벤트 중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얻으면 보통 Missing Texture.png 텍스쳐가 누락되어 있을 것이다.

이 중 많은 블록은 인벤토리에서 다른 표현을 사용한다. 라이터을 설치하는데 쓰이도, 용암은 각각의 양동이와 함께 설치할 수 있으며, 침대, , 케이크, 그리고 화분과 같은 블록은 별도의 인벤토리가 있다.

Pre-classic
rd-132211 블록을 설치하고 파괴할 수 있게 되었다.
rd-160052 다른 블록 종류를 지원하게 되었다.
블록을 파괴할 때 새로운 입자들이 보이게 되었다.
동적인 블록을 새로 지원하게 되었다.
블록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클래식
0.0.22a 블록에 대해서 여러 소리를 추가했다.
0.24 블록을 부수면 주워서 설치할 수 있게 되어서, 인벤토리에 추가하고 제거하게 되었다.
0.24_02 버튼을 꾹 눌러서 블록을 부수게 되었으며, 블록을 파괴하는 애니메이션이 생겼다.
0.27 SURVIVAL TEST 10 플레이어가 TNT블록 10개를 가지고 시작하고 , 에서 조약돌을, 나무에서 나무 판자를, 금광석에서 금 블록을, 철광석에서 철 블록을, 석탄 광석에서 돌 반 블록을, 그리고 에게서 양털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0.28 이제 우클릭이 블록을 설치하고 좌클릭이 제거한다.
플레이어가 자연적으로 생긴 블록으로 지을 수 있고, 책장, 스펀지, 염색된 양털, 벽돌, 흑요석이끼 낀 돌을 쓸 수 있게 되었다. 서버운영자기반암도 설치 할 수 있다. 어떤 사용자 맞춤 서버는 잔디 블록액체 블록을 설치 할 능력도 주었다.
모든 새로운 블록 종류가 추가되었다.
Indev
2009년 12월 25일 블록을 땅에 떨어뜨릴 수 있게 되었다.
땅에 떨어뜨린 블록을 주울 수도 있다.
2010년 1월 22일 블록은 근원 아이템에서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 그 결과로, 근원 아이템은 줄어든다.
2010년 1월 25일 새로운 블록 입자가 생겼다.
정식판
1.7.2 13w37a 기술적 블록 26개의 아이템 형식을 얻을 수 없게 되었다. 이 블록들은 침대 (26), 피스톤 머리와 연장된 부분 (34 & 36), 레드스톤 전선 (55), 작물 (59), 세워진 표지판과 벽에 붙은 표지판 (63 & 68), 나무 과 철 문 (64 & 71), 빛나는 레드스톤 광석 (74), 빛나지 않는 에드스톤 횃불 (75), 사탕수수 (83), 케이크 (92), 전력이 공급되지 않은 중계기와 공급된 중계기 (93 & 94), 호박수박 줄기 (104 & 105), 네더 사마귀 (115), 양조기 (117), 가마솥 (118), 빛나는 레드스톤 램프 (124), 철사덫 갈고리 (132), 화분 (140), 해골 (144), 그리고 전력이 공급되지 않은 비교기와 공급된 비교기 (149 & 150)이다.
1.8 14w25a 기술적 블록 12개의 아이템 형식을 얻을 수 없게 되었다. 이 블록들은 흐르는 용암과 흐르지 않는 물과 용암 블록 (8, 9, 10 & 11), 돌 반 블록 두 개와 나무 반 블록 두 개 (43 & 125), 블록 (51), 네더엔드 관문 블록 (90 & 119), 코코아 열매 (127), 그리고 감자당근 작물 (141 & 142)이다.
블록은 이제 슈퍼플랫 설정 메뉴에서 가장 가까운 아이템의 아이콘으로 보인다.
14w26b 몬스터 스포너 (52)와 경작지 (60)를 제외한 모든 기술적 블록이 인벤토리에서 텍스쳐가 누락되었다, Missing Texture.png.
1.9 15w49a 빛나는 화로 (62)를 얻을 수 없게 되었다.
포켓에디션 알파
Pre-release 청록색 꽃보이지 않는 기반암을 포함한 블록들이 추가되었다.
0.2.0 블록을 부수면 주워서 설치할 수 있게 되어서, 인벤토리에 추가하고 제거하게 되었다.
0.2.1 블록을 부수는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다.
0.5.0 지옥 반응 코어빛나는 흑요석을 포함한 블록들이 추가되었다.
0.6.0 돌 절단기를 포함한 블록들이 추가되었다.
0.9.0 청록색 꽃이 사라졌다.
0.12.0 더이상 지옥 반응 코어는 서바이벌이나 크리에이티브를 통해서 얻을 수 없다.
0.13.0 돌 절단기의 조합법과 기능성이 사라졌다. 크리에이티브 인벤토이레서 여전히 볼 수 있다.

“블록”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같이 보기[편집 | 원본 편집]

주석[편집 | 원본 편집]

Promotiona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