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우렁쉥이

불우렁쉥이
Sea Pickle.pngTwo Sea Pickles.pngThree Sea Pickles.pngFour Sea Pickles.png
Dry Sea Pickle.pngTwo Dry Sea Pickles.pngThree Dry Sea Pickles.pngFour Dry Sea Pickles.png

투명

투명

밝기

발광; 6–15 (물에 젖었을 때)

폭발 저항

?

경도

?

도구

모든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불가능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DEC: 411 HEX: 19B BIN: 110011011

Name Id

sea_pickle

불우렁쉥이(Sea Pickle)는 물속에서 살고 있는, 작으며 이동하지 않는 동물들의 군락으로, 빛을 낸다.

불우렁쉥이 군락은 어떤 도구를 사용하더라도 즉시 부서져서 아이템으로 드롭된다. 또 아래쪽 블록이 부서져도 아이템으로 드롭된다. 살고 있는 개체 수만큼 드롭된다.

불우렁쉥이 군락은 열대(warm) 바다 및 아열대(lukewarm) 바다에서 생성된다. 산호 블록위에서도 발견된다.

사막 마을 작은 집 중에서 불우렁쉥이 2개가 발견될 수 있다.‌[차기 버전용: JE 1.14]

불우렁쉥이는 대부분의 고체 블록위 및 비-고체 블록위에 최대 4개까지 설치할 수 있다. (거북 알과 유사함) 불우렁쉥이는 물 속에 있으면 빛을 내며, 하나씩 늘어갈 때마다 3레벨씩 올라간다. 빛을 낼 때에는 불우렁쉥이 끝에 희미하게 녹색으로 빛난다.

물 속에 있을 경우, 뼛가루를 사용할 수 있으며, 살아있는 산호 블록위에 심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해당 블록에서의 개체 수가 늘어나며, 살아 있는 산호초 블록중 비어 있는 지역에 퍼지게 된다. 불우렁쉥이는 원래의 위치에서 한 레벨 아래까지, 택시거리로 2 수평거리까지 퍼질 수 있다. 다른 블록에 심은 불우렁쉥이나, 물 바깥쪽에 심은 불우렁쉥이에 뼛가루를 사용하면, 아무런 변화도 없으며, 뼛가루는 사라진다.

제련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연두색 염료 불우렁쉥이 +
모든 연료

퇴비 배양[편집 | 원본 편집]

불우렁쉥이를 비료 상자에 설치하면 65%의 확률로 비료가 1 레벨 올라간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

자바 에디션
1.13 18w14b Added sea pickles.
18w16a Sea pickles can now be placed on top of non-solid blocks.
18w22a If the player is inside the hitbox of sea pickle, and another is attempted to be placed, the placement will now fail.
Sea pickles will now make placement sounds when the amount in a stack is increased.
More sea pickles can now be added to a stack when aiming at adjacent blocks.
Sea pickles will now require a supporting block underneath.
베드락 에디션
1.4 beta 1.2.20.1 Added sea pickles.
1.7 beta 1.7.0.3 Sea pickles will now break instantly when destroyed in Survival mode.
콘솔 에디션
TU681.76Patch 38Added sea pickles.

“불우렁쉥이”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