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염구

(불덩이에서 넘어옴)
화염구
Fire Charge.png

유형

전투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64)

내부 ID

JE: 13
BE: 94

Network ID

JE: 64

Entity ID

데이터 값 참고

처음 나온 때

역사 참고

데이터 값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무얼 찾는 건지 어리둥절 할 수 있다. 좋은 소식이다. 내가 알려주겠다! 표면에 우클릭하면, 부싯돌과 부시처럼 불이 일어난다. 하지만, 부싯돌과 부시와는 달리 멀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 발사기에 넣으면, 진짜 마법이 일어난다.
Duncan Geere[1]

화염구(Fire Charge)는 아이템으로서, 사용(우클릭)하면 을 붙인다.

재료 제작 방법
블레이즈 가루 +
석탄 또는
 +
화약

3

화염구 발사

화염구는 발사기의 탄약으로서도 사용할 수 있고, 비효율적이지만, 부싯돌과 부시의 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사용하면, 부싯돌과 부시처럼 즉시 불이 붙으며, 화염구는 이 과정에서 소모된다. 또한 TNT를 점화시킬 때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크리퍼를 폭발시킬 수는 없다.

화염구가 발사기에서 발사되면, 블레이즈 화염구처럼 행동하여, 똑바로 날라간다. (방향은 마음대로) 화염구가 블록에 맞으면 불을 일으킨다. 하지만, 폭발 효과는 없다. 플레이어나 엔티티에 맞을 경우 최대 9 (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alf Heart.svg)의 피해를 입힌다. 이중 5 (Heart.svgHeart.svgHalf Heart.svg)는 발사체 피해이며, 4 (Heart.svgHeart.svg)는 화염 피해이다. 화염구는 TNT가 실린 광산 수레를 점화시킬 수 있다.

화염구를 네더 차원문 틀에 쏘면, 부싯돌과 부시처럼 포털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일치하는 폭죽 탄약 화약 +
일치하는 염료+
기타 재료(옵션)

최대 8가지의 염료를 추가할 수 있다.
머리, 황금 조각, 깃털 또는 화염구를 최대 하나 추가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와 발광석 가루는 다른 어떤 재료와도 추가할 수 있다.

자바 에디션
1.2.1 12w04a Added fire charge, could only be crafted with coal.
12w05a Could now be crafted with charcoal.
1.4.2 12w38b Changed sound when using the fire charge, now same as when using flint and steel.
1.4.6 12w49a Fire charges can be used to craft fireworks.
1.8 14w31a Changed sound when using fire charges to set fire, now the same as when fired from dispensers.
1.9 15w33c Appear purple and explode with dragons breath when fired from dispensers.
15w44b Once again appear as blaze fireballs when fired from dispensers.
1.11 16w32a Changed entity ID from SmallFireball to small_fireball.
16w40a Tags xTile, yTile, zTile, inTile and inGround were removed from the small fireball entity data.
The life tag is no longer used for anything, but still saved/read.
포켓 에디션 알파
0.15.0 build 1 Added fire charges.
베드락 에디션
1.2.0 beta 1.2.0.2 Fire charge can be used to craft firework star.
콘솔 에디션
TU9CU11.0Patch 1Added fire charges.
TU31CU191.22Patch 3Fire charges now makes sounds when igniting blocks.
0.1.0 Added Fire Charges.

“화염구”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Fireball 엔티티 (가스트 화염구)는 SmallFireball 엔티티와 동일한 텍스처를 사용한다.
  • 화염구의 타격 피해는 실재로는 화염 피해로서, 화염 저항이 있을 경우, 피해를 입히지 못한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다.
  • 화염구를 넣은 발사기를 벽 바로 앞에 설치하였을 경우, 화염구는 벽을 통해 발사되어, 반대쪽에 불을 일으킨다.
  • 화염구는 블록이나 엔티티에 맞기 전까지는 플레이어의 렌더링 한도 이상까지 무한하게 날라간다.
  • 발사기에서 쐈을 경우, 화염구는 정지해 있다가 가속된다. 하지만, 블레이즈의 화염구는 처음부터 끝까지 동일한 속도를 유지한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