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곰

북극곰
Polar Bear.png
Baby Polar Bear.png

생명력

30 (Heart.svg × 15)

공격력

성체 만:

  • 평화로움: 0 (Empty Heart.svg) (공격하는 자세는 취한다.)
  • 쉬움: 4 (Heart.svgHeart.svg)
  • 보통: 6 (Heart.svgHeart.svgHeart.svg)
  • 어려움: 9 (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alf Heart.svg)

새끼 만:
6 (Heart.svgHeart.svgHeart.svg) 여우만 공격함

크기

성체:
키: 1.4 블록
폭:1.3 블록
새끼:
키: 0.7 블록
폭: 0.65 블록

스폰

눈 덮인 툰드라
및 변종

얼어붙은 바다

드롭

드롭 참고

경험치

1–3

소리
내부 ID

JE: 102
BE: 28

Entity ID

polar_bear

Marsh Davies Mojang avatar.png 곰: 멀리서 보면 사랑스럽다. 이 말은 마인크래프트에서도 사실이다. 껴안고 싶고 털이 복슬복슬해 보이지만, 무서운 이빨로 무장하고 있으며, 먹이가 될 처지에 놓은 자에겐 그렇지 않을 것이다.
Marsh Davies[1]

북극곰눈 덮인 툰드라 생물 군계에서 살고 있는 중립적인 몹이다.

스폰[편집 | 원본 편집]

북극곰은 눈 덮인 툰드라, 눈 덮인 산역 고드름 생물 군계에서, 최대 4 마리의 무리로 스폰된다. (베드락 에디션에서는 최대 2마리) 2 마리 이상이 있을 경우, 부모 곰과 새끼 곰이 반드시 존재한다. 북극곰은 깊은 바다얼어붙은 바다에서도 발견된다. 북극곰은 밝기가 7 이상인 곳에서 스폰된다.

드롭[편집 | 원본 편집]

북극곰이 죽으면, 다음 아이템을 드롭한다.

북극곰이 불로 인해 죽어도 익히지 않은 물고기만 드롭한다.

다른 새끼 동물과 마찬가지로, 새끼 북극곰을 죽이면, 아무런 아이템도 경험치도 드롭하지 않는다.

행동[편집 | 원본 편집]

북극곰은 수동적인 상태, 중립적인 상태, 적대적인 상태 모두가 존재한다. 새끼 북극곰은 수동적이다. 성체 북극곰은 중립적이지만, 플레이어가 새끼 북극곰에게 가까이 가면 적대적으로 변한다.(쉬움 난이도에서는 상태가 빨리 변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새끼가 공격받으면, 공격당한 새끼 북극곰 주위 41×21×41 크기의 공간 안에 있는 성체 북극곰들은 난이도에 상관없이 공격자에게 적대적으로 변한다(평화로움 난이도에서도 똑같이 공격하는 자세를 취하기는 하지만, 플레이어에게 들어오는 피해는 없다). 새끼 북극곰 주위 16×8×16 크기의 공간 안에 있는 성체 북극곰을 공격할 경우에도, 공격당한 북극곰 주위 21×21×21 공간 안에 있는 어른 북극곰들도 자극하게 된다.‌[자바 에디션 전용] 북극곰은 의도하지 않게 다른 에 의해 자극받을 수 있다. 북극곰은 여우도 공격한다. 성체는 주변에 머무는 어떠한 여우도 몇 초마다 한번 씩 공격한다. 하지만 새끼는 훨씬 더 공격적이여서 16 블록 이내에 있는 여우를 계속 공격한다.

북극곰은 뒷다리로 서서 앞발로 공격자를 내리친다. 북극곰의 수영 속도는 플레이어와 같기 때문에, 물에게 북극곰의 공격받을 경우 빠져나오기 어려울 수 있다.

아기 북극곰의 성장 속도를 가속시킬 수는 없다.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모험모험, 탐사와 전투엔티티를 죽이거나 엔티티에 의해 죽는다.minecraft:adventure/root

2016년 3월 7일Jeb이 회백색을 기본 택스쳐로 하는 중립적인 몹에 대한 실마리를 남겼다.
2016년 4월 8일Jeb이 북극곰의 이미지를 트윗했다.
자바 에디션
1.10 16w20a 북극곰이 추가되었다.
pre1 어른 북극곰은 불이 붙었을 때 물 숙으로 뛰어든다.
pre2 소리가 추가되었다: entity.polar_bear.baby_ambient, entity.polar_bear.ambient, entity.polar_bear.death, entity.polar_bear.hurt, entity.polar_bear.step, entity.polar_bear.warning.
1.11 16w32a 개체 ID가 PolarBear에서 polar_bear로 바뀌었다.
1.13 18w19a Polar bears can now spawn on top of ice.
1.14 19w07a Polar Bears now attack foxes.
포켓 에디션
1.0 build 1 북극곰이 추가되었다.
1.1.0 alpha 1.1.0.0 The entity ID is changed from polarbear to polar_bear.
Polar bears will now no longer hurt players in Peaceful difficulty.
베드락 에디션
1.4.0 beta 1.2.14.2 Polar bears can now spawn on top of ice.
콘솔 에디션
TU43CU331.36Patch 13Added polar bears.
1.7.10 Added Polar Bears.

“북극곰”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Jeb의 말에 의하면, 북극곰은 그의 아들인 Björn가 태어난 후에 추가되었다고 한다. 우연의 일치로, 스웨덴어로 "björn"는 "곰"이라는 뜻이다.[1]
  • 대부분의 다른 새끼 몹과는 달리, 새끼 북극곰은 독특한 소리 효과가 있으며, 그것도 그냥 일반 북극곰 소리 효과의 속도를 올린 버전도 아니다. 이는 자막에도 반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