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싯돌

부싯돌
유형

원재료

재생 가능

불가능

쌓기

가능 (64)

등장 버전

역사 참고

데이터 값

DEC: 318 HEX: 13E BIN: 100111110

Name id

flint

부싯돌(Flint)은 자갈을 캘 때 일정 확률로 드롭되는 아이템이다.

채광[편집 | 원본 편집]

자갈 블록을 캘 때, 10% 확률로 자갈 블록 대신 부싯돌이 드롭된다. 행운 마법이 부여된 도구로 자갈을 캐면 부싯돌이 나올 확률이 증가한다. 이때의 확률은 행운 I 마법부여가 되어 있을 시 14%, 행운 II 마법부여가 되어 있을 시 25%, 행운 III 마법부여가 되어 있을 시 100%이다. 섬세한 손길 마법부여가 붙은 도구로 자갈 블록을 캐면 부싯돌은 드롭되지 않는다.

화살 제조인의 2단계 거래 중에는 자갈 10개와 에메랄드 한 개를 주고 6-10개의 부싯돌을 받을 수 있는 거래가 있다.[BE 1.11.0 이전에만]

화살 제조인 주민은 1단계 거래에서 50%의 확률로 10개의 자갈과 에메랄드 한 개를 받고 10개의 부싯돌을 제공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다른 주민 거래와는 달리 부싯돌 거래는 재생 불가능하기 떄문이다. 재생이 불가능한 자갈을 소모해야 하기 때문이다.

부싯돌은 타이가 및 눈덮인 타이가 마을 화살 제조인 상자에서 발견될 수 있다.‌[차기 버전용: BE 1.11.0]

이름 재료 제작 방법
화살 부싯돌 +
막대기 +
깃털
화살 작업대 부싯돌 +
모든 나무 판자

부싯돌과 부시 철괴 +
부싯돌

장인 레벨의 무기 제조인 주민은 24개의 부싯돌을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 장인 레벨의 도구 제조인은 30개의 부싯돌을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 도제 레벨의 가죽 세공인과 화살 제조인 주민은 26개의 부싯돌을 1 에메랄드에 구입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자바 에디션 Indev
0.31 0.31 (January 30, 2010)
부싯돌이 추가되었다.
February 19, 2010 이제 부싯돌과 부시의 제작에 쓰인다.
자바 에디션 알파
1.0.14 부싯돌은 이제 철괴 대신 화살의 제작에 쓰인다.
자바 에디션
1.3.1 12w21a Farmer villagers now sell 4–5 flint for 1 emerald and 10 gravel.
1.8 14w02a Fletcher villagers now sell 6–10 flint for 1 emerald and 10 gravel.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26px Changed the texture of flint.
포켓 에디션 알파
0.3.3 부싯돌이 추가되었다.
0.4.0 이제 라이터의 제작에 쓰인다.
포켓 에디션
1.0.4 alpha 1.0.4.0 Fletcher villagers now sell 6–10 flint for 1 emerald and 10 gravel.
베드락 에디션
1.10.0 beta 1.10.0.3 26px Changed the texture of flint.
1.11.0 beta 1.11.0.1 Flint can now be found in village fletcher chests.
beta 1.11.0.4 Trading has changed, fletcher villagers now have a 50% chance to sell 10 flint for 10 gravel and one emerald as part of their first tier trade.
Flint can now be sold to toolsmith, weaponsmith, fletcher, and leatherworker villagers.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부싯돌이 추가되었다.

“부싯돌”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콘솔 에디션에서는 네더를 리셋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부싯돌은 재생 가능한 자원이 된다.
  • 자갈을 포함한 중력의 영향을 받는 블록을 채굴할 때 횃불을 아래에 설치하면 즉시 아이템으로 드롭되기 때문에 매우 빨리 캘 수 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는 부싯돌을 얻을 수 없다.